제가 과거 십여 년 전에 지방교회인지 아류 지방교회 비슷한 집단인지는 모르겠지만 아무튼 위트니스 리를 무지 따르는 어떤 자와 인터넷을 통해 토론한 적이 있었습니다. 그 자가 말하기를 뭐라했는가? "예수님 승천 후 예수님이 성령님으로 오시었는데 그렇기에 예수님이 성령님에 의해 성육신 초림하신 것처럼 그러하신 성령으로 변하신 예수님을 믿을 경우 모든 사람들 또한 진짜 눈에 보이는 성육신한 존재들이 되는 것이다. 그것이 구원이고 그러한 존재들이 모인 것이 교회이며 계시록 21장의 새예루살렘성이 되는 것이다" 이런 식으로 그 사람이 믿고 있다는 사실 앞에서 그렇다면 지방교회든 아류 지방교회든 이 세력들이야말로 양태론
두더지비성경적 삼위일체(이들 지방교회는 삼위일체라는 용어를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뭐 '삼일 하나님' 이러던데 말입니다.)를 믿고 적용하는 매우 고약한 세력들이 아닌가 그런 결론을 내렸다는 것이지요. 혹시 제가 잘못 알고 있다면 지방교회 소속 김바울님께서 지적을 해주시기를 바랍니다. 아울러 지방교회는 양태론을 가르치지 않는다고 단언하시면서 말씀하시니 그렇다면 지방교회를 대표하는 인터넷 사이트를 이번 기회에 모든 회원분들 앞에서 알려주시기를 바랍니다. 제가 성경말씀에 여전히 부족한 점이 많은 사람이지만 그럼에도 알려주시는 대표 지방교회 사이트에 들어가 철저히 검증해보면서 그 결과를 주제글이든 댓글 형식이든 김바
'지방 교회'라는 말의 개념 정의가 크게 오해되고 있습니다.
지방 교회는 양태론을 가르치지 않습니다.
검색에 '지방교회 교회자료' 라고 치시면 웹싸이트가 뜰 겁니다.
최근에 마침 한 목사님과 삼위일체론과 교회론에 대해서 토론한 내용이 변증란에 올려져 있더군요.
총12개의 글을 읽어보시고 또 대화하시면 좋을 것같네요.
지방 교회를 대표한다고 할만한 싸이트가 있긴한데, 그것의 원문이 다 영어로 쓰여 있습니다.
참고로 웹주소를 알려드리면 다음과 같습니다
http://www.contendingforthefaith.org/
경상도 전라도?
지역 교회 호칭을 부르는 이들을 외부인들이 '지방 교회'라고 부르는 것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