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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론글32- 성육신 때 입으신 육체가 영원하다고요?

 

진달래님은 참으로 예수님의 인성이 성육신하신 그때부터 '영원하신다'

라고 믿으십니까? 이것이 어떤 심각한 문제를 야기시키는지 알고는

계시는지요?

 

쌍방의 대화를 계속 추적해 오지 않으신 분들은 지금 무슨 말을 하는지

의아해 하실 것으로 생각됩니다.

 

진달래님은 어떤 분이 쓰신 글, 즉 위트니스 리는 예수님의 인성부분은

창조주이신 하나님의 아들이 아니고, 피조물이다 라는 내용을 가져와서

칼게돈 신조에 어긋나는 레스토리우스 이단이라는 식의 비판을 하셨습니다.

 

그래서 제가 거기서 위트니스 리가 그 말을 한 취지는

 

1. 예수님은 레2:4의 소제의 예표의 실재로서 고운가루(인성)에

기름(신성)이 섞인 분으로서 참 사람, 참 하나님이시며 양성은 분리되지

않으나 구별은 되심을 믿는다는 전제로,

 

1. 예수님의 인성은 신성이 아니다.

2. 따라서 영원히 죽지 않으시는 창조주이신 신성과 달리

예수님의 인성은 피조된 부분이고, 예수님의 인성은 신성과 달리

우리처럼 죽으실 수 있으시다 라는 취지 라는 설명을 드렸습니다.

 

그런데 진달래 님은 이것을 비판하며 아래와 같이 예수님의 인성은

영원하시다 라고 반복해서 주장하고 계십니다. 심지어 이분은 부활 이전의

예수님의 죽을 인성이 부활 후 죽지 않을 인성으로 '변형'되셨다 라는

위트니스 리의 말을 계속 비판하고 부정해 오신 분입니다.

 

이러한 진달래님의 주장을 종합해보면,

예수님께서 마리아로부터 태어 나셔서 육신(인성)을 입으신 그 순간부터

그분의 육신 즉 인성은 영원하시다 라는 말이 됩니다.

 

그런데 이것은 다음과 같은 성경 진리를 부정하는 심각한 이단사상입니다.

 

1. 죄만 없으시지 우리와 똑같은 인간이신 예수님, 즉 예수님의 참사람이심을

부정하는 이단사상입니다. 참된 육신은 다 죽음을 맛보며 결코 영원하지

않습니다. 이러한 육체 영생교리는 이단들이나 주장하는 것입니다.

 

2. 예수님의 참된 죽음을 전제한 그분의 대속을 부정하는 이단사상입니다.

그러나 역사적 사실은 그분은 죽으신 적이 있으시고, 그분의 주검은

무덤에 묻히신 적이 있으십니다(요19:33, 38 그분께서 이미 죽은 것을 보고

다리를 꺽지 아니하였으나...그러므로 그가 예수님의 시체를 가져다가).

 

상식적인 사고를 하는 사람이라면 이런 상태를 보고 누가 '영원한 존재'라고

묘사하거나 말을 할수 있겠습니까.

 

3. 본인이 '죽으신 적이 있다' 라고 직접 고백하신 예수님의 말씀을

정면거부하는 비성경적인 주장입니다(계1;18 나는 살아 있는 자라

전에 죽었으나...).

 

 

 

(김바울)          

                                

              new         

진달래, 진달래님은 양성부인을 지금 하고 계신 것이지요.
성육신 때 입으신 예수님의 인성이 하나님의 아들 즉 신성처럼 죽지 않으신다고 믿는 것은
참 사람(육신 안에 있는 참 사람은 다 죽습니다)이심을 부정하는 이단사상입니다.
이단 사상을 근거로 이단이라고 하는 것은 별 의미가 없지요.
 
진달래, 06:51 new
진달래, 말씀이신 하나님이 육신이 임하시고 그 영원한 말씀 이신 하나님의 아들이 십자가에 달려 죽으심으로 그 못자국이 남아 있습니다. 이 모든 것은 영원한 말씀안에 일어난 현상으로 창세전부터 존재한 말씀의 나타나심 입니다. 따라서 영원 합니다. 그 성육신도 영원 하시기에 보좌 우편에서 일어 나시는 모습을 사도행전에서 보여주심 입니다. 그 스데반 때문에 일어나시던 그 장면의 주님의 손과 발에 못자국이 있었고 이것이 우리 구원의 영원한 표이며 영원한 사랑의 징표가 될 것입니다. 인성으로 묘사된 그 육신은 도마에게도 만져 졌고 생선을 드시고 떡을 드셨으며 가신 그대로 오실 것입니다. 이래도 인성이 영원 하지 않다면 뭘 믿습니까
 
진달래, 06:52 new
김바울77 만일 이 성육신 이후 가지신 인성부분마저 영원한 것으로 주장하면 그것은 비진리요 이단입니다.(김바울님) 인성도 하나님의 아들 이시라고 칼케돈 신조에도 등장 합니다. 절대 분리 안된다면 영원 하다는 말 아니고 뭐죠?
 
김바울77 06:59 new
진달래, 지금 진달래님은 성육신 하실 당시 예수님이 입으신 인성이 '영원하시다'라고 말씀하고 계십니까?
1. 그렇다면 죄만 없으시지 우리와 같은 인성을 입으셨다. 그분이 죽으셨다 라는 사실을 부인하십니까?
매우 심각한 이야기를 하고 계시네요. 예수님의 대속의 '죽음'을 부정하는 말을 하고 계신 것을 본인은
알고 말씀하신 것인지요?
 
진달래, 07:00 new
김바울77 말씀이 영원하신 것은 믿으시나요?
 
진달래, 07:02 new
진달래, 말씀대로 죽으셨습니다. 영원한 말씀 그대로요. 성경을 스스로 묵상하며 성령의 가르치심을 받으시면 알게 됩니다. 이해가 안가시죠?^^

 

 

 

 

 

김바울77 14.08.12. 08:52
말씀은 하나님 즉 신성이시니 당연히 영원하심을 믿지요.
그러나 그것과 그분이 입으신 육체가 영원하다 라는 진달래님의 지금 주장과
무슨 상관이 있는지요?
 
진달래, 14.08.12. 17:25
말씀이 육신이 되셨으니 상관이 있죠
 
 
김바울77 14.08.12. 08:56
(진달래님)"절대 분리 안된다면 영원 하다는 말 아니고 뭐죠?"--
이런 주장은 지금 진달래님은 예수님이 성육신 때 입으셨던 육체에게 죽음이 없다 라는
이단적인 주장을 하고 계신 것임을 알고는 계신지요?

예수님이 죽으셨을 때 그 주검(시체)는 무덤 속에 남겨있고, 그 영과 혼은
옥에 갇힌 이들을 방문하셨다는 말씀은 믿으시나요?
이것은 육체와 영혼의 '분리'가 아닌가요? 이런 상식적인 사실 자체를 부인하면서까지
예수님의 육체 영생을 주장하시는 이유가 무엇인지요?
 
진달래, 14.08.12. 17:26
말씀이 육신이 되셨으니까요
 
 
김바울77 14.08.12. 08:57
진달래님의 위 '말씀대로 죽으셨습니다' 라는 말과
님의 '예수님의 인성(육체)는 영원하다'라는 말이 양립이 된다고 보시는지요?
 
minimal 14.08.12. 11:03
성육신 하셔서 죽으시고 부활하셔서 부활의 몸을 입으신 예수님의 인성은 변함없이 영원하시죠.
안그런가요?
부활 후에는 예수님의 인성(육체)이 없어지셨나요?
 
진달래, 14.08.12. 17:28
부활후에 손의 못자국 옆구리의 창자국 그대로 셨습니다.
 
iDeaRush 14.08.12. 21:13
무덤이 비어 있는 이유!
논리가 빈약해지기 때문에 계속해서 2% 부족한 이론을 급조하느라 고생이 많네요.
하기야 뭐 2천년을 끌어온 논쟁중의 하나이니깐.... 생각대로 하면 되고~♬
 
 
김바울77 14.08.12. 09:01
지금 위와 같은 말을 하시는 진달래님은 예수님의 양성 즉 신성과 인성에 대한 바른 이해를
가지고 계신 분인지 의심스럽습니다. 그분은 참 하나님, 참 사람이시다
참 하나님이신 부분은 창조주이시고, 참 사람이신 부분은 우리와 같이
피조물이시다..라는 지극히 정상적인 말이 무엇이 문제인지 ...
결국 문제 삼는 이유가 그분의 인성은 우리와 달리 영원한 인성이다
라는 주장을 하기 위한 것이었습니까? 참 사람이 아닌 어떤 것이 아니고야
참 사람 그 자체가 영원한 사람이 어디 있다는 말인지....
 
김바울77 14.08.12. 09:03
물론 예수님의 인성은 부활 시 죽을 인성에서 죽지 않을 인성으로 '변형'되셨음으로
부활 이후 그분의 인성은 다시 죽음이 없이 영원히 사십니다(계1:18).
지켜 본 분들은 아시겠지만 지금 진달래님은 이런 '변형' 자체를 계속 비판하심으로
결국 예수님이 다시 죽으실 수 있는 인성을 입고 계신다는
이단적인 주장을 해 오셨습니다.
 
김바울77 14.08.12. 09:15
김바울77 그런데 이번에는 정반대로 예수님의 인성(육체)은 마리아에게서 태어 나신
그 순간부터 영원한 분 즉 죽지 않으시는 분이라는 또 다른 이단적 주장을
하고 계십니다.
 
김바울77 14.08.12. 09:17
김바울77 <예수님의 인성은 영원하시다> 라고 반복적으로 주장하시더니
이제는 다시 예수님이 <말씀대로 죽으셨다>라고 하시네요.
진달래님이 지금 말장난 하시는 것이 아니라면, 님이 의미하는 '영원'의 개념이
무엇입니까?
 
minimal 14.08.12. 11:10
김바울77 님은 죽으신 예수님과 부활하신 예수님을 다른 분으로 믿고 있나요?
 
진달래, 14.08.12. 16:04
김바울77 왜 자꾸 제가 하지도 않은 말을 만들어서 하시죠? 이런식으로 모함 하는 건가요? 제가 언제 다시 죽으실수 있다고 말했는지 증거를 제시하세요. 새벽에는 신성=인성 이라고 말했다 고 하시더니 이제는 다시 죽으실수 있는 분이라고 제가 말한 것으로 묘사를 하시네요?
 
진달래, 14.08.12. 17:40
김바울77 "참 사람이신 부분은 우리와 같이 피조물이시다" (김바울님)

예수님이 피조물이라는 이야기는 진리에 부합 하는 이야기 인가요?
우리 주님의 어느 한면 이라도 피조물 이라는 성경 말씀이 있습니까?
이건 그저 추정에 지나지 않으면 고대의 이단들중 예수님의 피조물 설을 유포하다 단죄된 이들이 존재 합니다. 똑같은 주장을 하시면서 누구보고 이단적이라고 하시는 겁니까? 그저 반복적으로 삼신론, 이단 이러한 모함 하는 것 말고 적절하게 반박을 하시는게 옳지 않으신가요?
 
진달래, 14.08.12. 17:43
김바울77 다시 예수님이 <말씀대로 죽으셨다>라고 하시네요(김바울)

실로 우리 주님은 기록된 말씀 대로 오셔서 기록된 말씀대로 행하시다가 기록된 말씀대로 죽으셨고 기록된 말씀 대로 부활 하셨습니다. 제가 하는 말에 그 어떤 흠결이라도 있다고 보십니까? 진리를 전파함이 말장난 같으신지요. 제가 지금 장난 하는 심정으로 김바울님과 대화 한다고 보시는지요.
 
 
스카이라인 14.08.20. 03:36
김바울님 보다 [이단]이란 단어를 많이 쓰는 분은 드물군요.
논리 정연하게 설명하면 되는 것이지 이단이니 이단적이니 꼭 그런 표현을 써야 되나요.
토론하시는 것이지 성토하자는 것이 아니잖습니까.
 
김바울77 14.08.16. 02:20
어떻게 하다보니 제가 그런 표현을 많이 쓰게 되었네요.
정상적인 토론이라면 서로 더 친밀하게 대화를 나눌 수도 있겠지만,
핵심진리를 구성하는 항목들에 있어서 자꾸 성경과 정통 교부들이나 성경교사들과 다른 내용을
진리판단의 잣대로 사용하려고 한다면, 때로는 충격 요법이 필요할 수 있다고 봅니다.
솔직히 삼위일체론이나 기독론에 있어서 한국교계는 이단감별사들의 악영향으로
비진리를 진리로 착각하는 현상이 유력하게 확산된 면이 있습니다. 특히 인터넷상에...
그러나 저의 이런 표현으로 마음이 상하셨다면 앞으로 조심하겠습니다.
 
 
내가곧나 14.08.12. 17:40
요한복음을 잘도 믿는 분이,
그 요한복음에 기록 되기를 나타난 모든 만물을 그가 없이 지은 바 됨이 없게 하신 말씀이 육신 되어 오신 예수그리스도의 십자가 "죽음"의 은혜를 받고서는 어찌하여 육신(인성)에 대하여 그 좋아하는 "구별"이 아닌 "피조물예수"로 [분리]시키는 건지요.
 
내가곧나 14.08.12. 17:51
하나님은 [죽지 않고 영원하시다] 라는 것이 반드시 진리여야 하기에 죽음을 보인 그리스도의 인성(육신)은 결코 하나님일 수 없다는 논리는, [사람은 하나님일 수 없다]라는 것이 반드시 진리여야 하기에 그리스도에게 사형선고를 내린 그들의 논리와 동일함에 주의 하셔야 합니다.

그들은 만물을 지으신 말씀이 육신으로 오신 "하나님"께 사형을 선고하는 미련함을 보였고 당신은 만물을 지으신 말씀이 육신 되어 오신 "하나님"께 피조물 선고를 하는 우둔함을 보이고 있습니다.
 
내가곧나 14.08.12. 17:53
당신의 [하나님은 죽지않고 영원하시다]라는 진리에서 나오게 된 그 우쭐한 "피조물 예수"의 논리에 대하여 정직함도 겸비하고 있는 것인지 한 가지 여쭙습니다.
 
내가곧나 14.08.12. 17:58
에녹은 죽음을 맛보지 않고 영원하게 되었습니다.
만물을 지으신 말씀이 육신 되신 그리스도 조차도 [하나님은 죽지않고 영원하시다]라는 것에 미달 되어 "피조물" 로 선고 하셨으면, 죽지 않고 영원하게 된 에녹은 [하나님은 죽지않고 영원하시다]라는 것에 합당하니, 에녹은 하나님이어야 하지 않느냐는 것이 질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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