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치만 니와 인도직분
- 관리자
- 5389
- 0
워치만 니와 인도직분
"신약의 사역에서 누가 교황인가" 누가 인도하는가? 사도들의 가르침이 인도한다. 베드로가 책망을 받았을 때, 사실상 그를 책망한 것은 바울이 아니었다. 바로 신약에 있는 가르침이 그를 책망했다. 만약 어떤 사람이 복음 진리의 표준에 따라 행하지 않는다면 그러한 행동은 복음 진리를 손상하고 위반한다. 인도를 한 것은 베드로가 아니라 복음 진리였다. 사도들의 가르침이 신약 사역 안의 인도직분이다. …
베드로와 바울이 그들의 사역을 수행할 때 그들의 사역은 사도들의 가르침의 인도를 받았다. 그 예증으로서, 국가는 사실상 대통령이 인도하는 것이 아니라 헌법이 인도하는 것이다. 신약에 있는 '헌법', 즉 인도 직분은 사도들의 가르침이다(행2:42)." …
"중국 본토에서 주님의 회복이 막 시작되었을 때, 니 형제님이 분명히 선두에 있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십팔 년 동안 그분과 함께 일한 나는 그가 인도한 예를 단 한번도 기억할 수 없다는 것을 그를 위하여 증언할 수 있다.
한번은 어느 동역자가 그에게 물었다. "니 형제님, 나는 창시 성에 있는 난창에 갈 부담이 있습니다. 형제님은 어떻게 느끼십니까?" 그때 니 형제님은 집에서 흔들의자에 앉아 있었다. 거듭 물었지만 그는 아무 말도 하지 않고 계속 의자만 흔들고 있었다. 결국 니 형제님은 "형제님은 어떻게 느끼시나요?"라고 대답했다. 저녁 식사 때가 되었을 때 그는 식사를 하러 갔고 대화를 계속하지 않았다.
후에 나는 니 형제님에게, 그 형제가 그에게 질문을 할 때 왜 말없이 있는지를 물어보았다. 그는 나에게 이렇게 말했다. "그 형제는 이미 난창으로 가려고 결정을 했습니다. 내가 그에게 가야한다고 말해도 그는 갈 것이고, 내가 가지 말아야 한다고 말해도 그는 여전히 갈 것입니다. 그가 나에게 와서 물은 것은 다만 그가 가는 것을 니 형제가 원했다고 말할 수 있도록 '승인'을 받기 원했기 때문입니다. 내가 왜 그런 일을 해야 합니까? 내가 그에게 가지 말라고 한다 해도 그는 이미 갈 준비를 했기 때문에 결국에는 갈 것입니다. 그가 나에게 온 것은 다만 '승인'을 받기 위해서 였습니다."
이것은 니 형제님이 소위 인도하는 이가 아니었다는 것을 보여 준다. 그가 인도자였다면 그 형제가 가지 말아야 한다고 느꼈다면 그에게 가지 말라고 했을 것이다. 그는 지시하는 사람이 아니었고 지시하는 이가 되기를 원하지도 않았다. 니 형제님은 또한 자신이 어떻게 느끼는지를 표현할지라도 사람들이 듣지 않으리라는 것을 확실히 알고 있었다."
위트니스 리
[주님께서 정하신 새 길을 실행하도록 성도들을 인도함, p.282-283, 286-287, 한국복음서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