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교회 변증자료를 나누기 위한 게시판입니다.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유동근 목사와 “나의 잊을 수 없는 기억들”의 실체 (5) - 릴리 슈의 군중대회에서 위치만 니 고발 전문 공개

첨부 3

 

유동근 목사와 “나의 잊을 수 없는 기억들”의 실체 (5)

- 릴리 슈의 군중대회에서 위치만 니 고발 전문 공개

 

 

글쓴이: 코람데오

 

저는 앞으로 몇 차례에 걸쳐 릴리 슈가 수 천명이 모인 모인 대중 앞에서 단독으로 단상에 올라가서 워치만 니를 공개적으로 고발한 섬뜩한 내용과 그녀가 대중매체와 인터뷰한 내용 등을 차례로 소개할 것입니다. 이런 내용들은 모두 그 당시 언론 매체를 통해 중국 전역에 공개된 것들입니다. 아마도 이런 것들은 릴리 슈가 무덤에 갈 때까지 덮어 두고 싶은 아픈 과거일 것입니다. 유동근 목사는 이런 선동적인 말을 거듭난 그리스도인이 할 수 있는 것인지 판단해 보시기 바랍니다.

 

아마도 평범한 일상에서는 참된 하나님의 자녀라면 누구도 이런 말을 하기 어려울 것입니다. 그러나 마오쩌둥이 정권을 잡았던 시대라면 이야기는 달라집니다. 왜냐하면 중국인 그리스도인들 대부분이 존경하던 왕명도(王明道, 왕밍다오) 목사조차도 그 당시 모진 고문에 굴복해서 주님을 부인하고 출옥을 했을 만큼 심리적, 신체적 압박이 최고에 달하던 시기였기 때문입니다(물론 그는 후에 자기의 죄를 공개 자백하고 다시 투옥됨).

 

이런 압박은 워치만 니에게도 가해졌습니다. 총 9년 동안(1963-1970) 워치만 니와 같은 감방에 있었던 우요치(Wu Yo-Chi) 형제의 증언에 따르면, 워치만 니 역시 ‘믿음을 버리면 즉시 출옥시켜 주겠다’는 회유와 압박에 거의 매일 시달렸습니다(https://www.localchurch.kr/church/298). 그러나 그는 끝까지 믿음을 포기하지 않았습니다. 그가 세상을 떠난 후에, 그의 베개 밑에서 아주 떨리는 손으로 이렇게 쓴  쪽지가 발견되었습니다. “그리스도, 하나님의 아들로서 사람을 죄에서 속량하기 위해 죽고 삼일 만에 부활한 이것은 우주 가운데 최대의 사실이다. 나는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죽노라. 니토생”

 

저는 릴리 슈가 젊은 날 잠시 회유를 받아 중국 공산당을 위해 협력했다면, 그 자체는 충분히 이해할 수 있다고 봅니다. 그러나 지금 자유로운 미국에 살고 있으면서도 워치만 니를 참소했던 과거의 흐름을 계속 유지하려는 릴리 슈의 현재 태도는 참된 그리스도인의 모습이라고 보기 어렵습니다. 저는 유동근 목사에게, 만천하가 다 알도록 아래와 같은 말을 하고도 회개의 기회를 거부하는 사람을, 여전히 믿을 만한 하나님의 자녀라고 생각하는지 묻고 싶습니다.

 

---------------------------------------------------------------------------------------------------------------------

 

"나는 고발한다."

 

릴리 슈

 

Lily M. Hsu [Xu Meili], Tianfeng, 499 (1956년 2월 20일), pp. 11-12, 원래 Shanghai Jiefang Daily (1956년 2월 2일).

 

“최근 정부가 오랫동안 종교의 외투를 입고 반혁명 활동에 종사해 온 워치만 니의 반혁명 집단(集團)을 무너뜨린 것에 대해 나는 형언할 수 없는 기쁨과 통쾌함을 느꼈고, 우리에게서 이 큰 악을 제거한 정부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나는 워치만 니의 반혁명 집단에 가장 중독되었던 기독교 청년이며, 상하이 제2 의과대학 학생이다. 그들의 속임수와 독해(毒害)로 나는 젊은이들을 중독시키는 일을 한 공범자였다. 나는 대학교, 중고등학교 및 병원에서 많은 젊은이들과 아이들을 중독시켰다. 이제 깨어난 나는 고발하고 싶고, 워치만 니의 반혁명 집단의 범죄를 폭로하고 싶다.

 

상하이 시민들이 행복하게 해방을 기다리는 동안, 반혁명 분자인 워치만 니(Watchman Nee)와 위트니스 리(Witness Lee) (대만으로 도망침)는 한 무리의 젊은이들을 대만으로 유인하여 대만에서 범죄 활동의 중추역할을 하게 했다. 워치만 니와 위트니스 리가 대만에 관심을 갖는 이유는 무엇인가? 그들은 장개석의 충실한 앞잡이였다.

 

1950년 미 제국주의가 광란적으로 조선을 침공했을 때, 워치만 니는 상하이에서 열린 핵심 멤버를 위한 특별 모임에서, 미국에 저항하고 조선을 돕기 위한 운동에 참여하지 말라고 뻔뻔스럽게 말했다. 그 당시 나는 워치만 니의 반동적 발언에 중독되어 미 제국주의가 황푸강을 강타한다 해도 신경 쓰지 않을 생각이었다. 많은 교인들이 그의 독을 먹어 미 제국주의의 침략에 저항하지 않을 생각을 품게 되었다. 이는 워치만 니는 제국주의가 다시 중국 인민을 노예화하기를 바랐던 것이다.

 

워치만 니의 반혁명 집단은 우리에게 외적으로 공부를 잘하고 학교 규칙을 준수하는 "좋은 학생"이 되어 대중을 설득하고, 그런 다음 반혁명 사상의 독을 퍼뜨리기 위해 다양한 방법을 사용하는 이중적인 전술을 채택하라고 했다. 그들은 나에게 학교의 젊은 교인들 가운데 '어떤 것에도 마음이 요동하지 말고', '어떤 사상도 갖지 말라.'는 말을 퍼뜨릴 것을 요청했다. 지난 몇 년 동안 그들은 나를 사로잡고 나의 심령에 독을 먹이고 해를 끼쳤다. 그들은 많은 부정적이고 신 중국을 적대시하는 반동적인 많은 사상으로 내 두뇌를 가득 채웠다. 내가 애국주의적 교육에 저항하게 했고, 나를 애국심을 갖지 못하도록 만들었다. 나는 정치 보고서를 대하며 조국 건설의 영광스러운 업적, 조국이 젊은 세대를 돌보는 것, 공산당이 청소년들에게 밝은 미래를 열어 준 것에 대해 들을 때마다 감동을 받고 이데올로기적으로 투쟁했다.

 

나는 어떤 영화들(학교에서 모든 사람들이 보도록 만든 영화들)을 볼 때마다, 때때로 나는 눈물을 흘리기도 했다. 내가 워치만 니의 반혁명 집단의 말을 떠올릴 때는 마치 자신이 범죄자인 것 같은 느낌이 들었다. 자신의 마음을 바꾼 것에 대해 불안감이 엄습했다. 워치만 니의 반혁명 집단이 내게 주입한 반동적 주장에 의해 야기된 이념적 갈등에서 벗어나기 위해 나는 최선을 다했다. 그들의 독해(毒害)로 나는 고국에 대해 완전히 차갑고 이중적이며 애국심이 없는 사람이 되었다. 나는 조국의 새로운 모습에 관심이 없을 뿐만 아니라 상관하지도 않게 되었다. 상하이가 해방된 때부터 작년 말까지 나는 상하이 제1 백화점에 가본 적도 없었고, 길을 갈 때 영적으로 타락할까 봐 길가 양쪽에 있는 진열창조차 감히 쳐다보지 못했다. 난양로 교회에 예배를 드리러 갔을 때, 나는 항상 중소(中蘇) 우호 빌딩을 지나쳐야 했다. 첨탑 위에 있는 붉은 별(중국 공산당을 상징함-역자 주)이 정말 빨갛고 아름다웠기 때문에 마음속에서 그 별을 보고 싶은 마음이 들었지만, 유혹을 받을까 봐 감히 머리를 들어 그것을 쳐다보지 못했다. 때로 그것을 보는 것은 죄를 짓는 것 같았기 때문에 볼 엄두를 내지 못한 것이다.

 

'반혁명분자 숙청' 운동이 시작된 후, 워치만 니의 반혁명 집단은 매우 놀라웠는데, 반혁명분자 왕 페이젠은 "앞으로 전도는 피로 하게 될 것"이라고 나에게 여러 번 말하면서 "이번은 당신에게 시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나에게 악독하게 정부를 적으로 묘사하고 "두려워하지 말라"라고 하면서 반혁명분자를 숙청하는 교육과 보고서 작성(강요에 의한 것임-역주 주)을 거절하라고 하였다. 그들이 결백한 사람들이라면, 왜 반혁명분자 숙청 운동에 대해 그렇게 긴장하는가? 왜 우리에게 보고서를 작성하는 것을 거절하라고 말하는가? 왜 우리에게 피를 흘리고 죽으라고 하나? 그들이 이렇게 한 것은 우리에게 그들의 반혁명 운동의 속내를 숨기려는 것이다.

 

몇 달 동안 조직에서 철저한 교육을 받은 후, 나는 마침내 깨어났고, 그들이 싫어졌다. 그들의 추악한 반혁명 운동의 속내가 많이 폭로되었다. 나는 워치만 니의 반혁명 집단이 "연로한 형제자매"가 아니라 양의 탈을 쓴 가장 위험한 늑대 무리이고, 청소년을 독살하는 범죄자의 우두머리라고 깊이 느낀다. 그들이 나를 죽이면 젊은 한 사람을 해치는 것이지만, 그들은 그렇게 하지 않았다. 그들은 내가 정상적인 젊은이의 겉모습, 성자의 겉모습을 유지하기를 바랐다. 그들은 내 마음에 독을 먹였고 또한 나를 이용하여 많은 젊은이의 마음에 독을 먹였다. 조국의 땅은 광명과 자유로 가득 차 있었지만 반혁명 분자들은 우리의 젊음을 냉장고에 던져 넣고 콧구멍에 솜을 채우고 질식하는 삶을 살라고 했다. 어디를 가나 부자연스러움을 느끼고 불필요한 고통을 당하며 그들을 따라 반인민적인 막다른 길을 가도록 했다.

 

이제 정부가 이 반혁명 분자들을 체포했으니 정말 기쁘다! 과거에 그들과 함께 있었던 사람들과 그들에게 이용당해 인민 유익에 위배되는 활동을 했던 사람들에 대해, 나는 여러분이 철저히 문제점을 제시하고, 인민의 입장에서 워치만 니의 반혁명 집단의 추악한 범죄를 폭로하며, 반혁명 분자들에 대한 무자비한 투쟁을 벌이기를 바란다.”

 

 

아래는 위 번역문에 대한 중국어 원문입니다.

 

我控訴

 

許梅驪

 

最近政府破獲了長期披着宗教外衣進行反革命活動的柝声反革命集团, 我心中感到說不出的高兴, 痛快, 我衷心感謝政府为我們除去了这一大害。

 

我是一个受倪柝声反革命集团毒害最深的基督教青年, 是上海第二医学院学生。我在他們的毒害下, 作了他們毒害青少年的帮凶, 在大学、中学和医院中毒害了許多青年和兒童。現在我醒悟了, 我要控訴, 我要揭發倪柝声反革命集团的罪行。

 

在上海人民欢欣鼓舞地等待着解放時, 反革命分子倪柝声、李常受(已逃往台灣)把一批青年誘騙到台湾去作他們在台灣進行罪惡活動的骨干。为什么倪柝声、李常受对台灣这样感兴趣? 原來他們是蔣介石的忠实 走狗。

 

1950年当美帝國主义瘋狂地侵略朝鮮時, 倪柝声却在上海骨干分子的特別聚会中明目張胆地叫我們不要参加抗美援朝运動。 当时我受了倪柝声反動言論的毒害, 就真的想, 即使美帝國主义打到黃浦江也不管我事。多少教徒都受他的毒害不想抵抗美帝國主义的侵略。倪柝声就是这样希望帝國主义 重新來奴役中國人民的。

 

倪柝声反革命集团要我們要兩面派的手法, 叫我們表面上成为功課好, 守校規的“好学生”, 去爭取众, 然后叫我們运用各种方式去散布反革命思想毒素。他們要我在学青年里散布“一切不能動心”和“不可用思想”。几年來他們緊緊地抓住我, 毒害了我的心灵, 他們把許多消極的視新中國的反思想充塞了我的头腦, 使我对抗國主义教育, 使我不敢爱國。每当我听了政治報告, 听到祖國建設的輝煌成就和祖國怎样關怀青年一代, 共產党怎样为青年開辟了美好的前途, 我也受到感動, 思想上也有过斗争。每当我看了些电影(学校里組織大家去看的电影), 有時我也 感動得暗暗地流下了眼泪, 但是我想到了倪 柝声反革命集团的話, 我又为我自己動了心而感到不安, 像犯了罪一样, 并且竭力用倪柝声反革命集团灌輸給我的反動論調來掩盖所引起的思想斗争。在他們的毒害下, 我变成了一个对自己祖國人民完全冷酷的、耍兩面手段的、毫無愛國心的人。对祖國的新面貌我不僅不關心而且不動心。从上海解放 到去年年底, 我連上海市第一百货商店都沒有去过, 跑路時連兩旁也不敢看, 害怕壁了灵性。我到南陽路教会去做礼拜的時候, 總要经过中苏友好大度, 我心里很想看那塔 尖的红星, 因为这顆星实在紅得好看, 可是我没有勇气抬头, 怕受引誘, 有時偶而看到了心里很怕,好像犯了罪。

 

在“肅反”运動開始后, 倪柝声反革命集就表現得非常驚慌, 反革命分子汪佩真就几次找我談話, 对我說:“今后傳福音是用|血來傳的”, “这次是对你的一个考验”, 并且更惡毒地把政府說成是仇敌, 又叫我“不要怕他們”, 叫我抗拒肅反学習, 抗拒交代。 他們如果是清白的人, 为什么在肅反运動中这样緊張呢? 为什么叫我們去抗拒交代呢? 为什么要我們去流血去死呢? 他們这样做是夢想叫我們隱瞞他們的反革命底細。

 

几个月来, 組織上耐心地教育我, 我終于觉醒过来, 并且痛恨他們, 揭發了他們許多惡的反革命底細。我深深地感到, 倪柝声反革命集团根本不是什么 “年長弟兄姐 妹”, 而是一羣最凶險的披着羊皮的狼, 是害青年的罪魁。他們如果殺死我, 不过是害了一个青年, 但是他們不这样做, 却更惡毒地要我維持一个正常青年的外殼, 一个“聖人”的外殼, 而毒死了我的心, 又利用我去毒害許多年青人的心。在祖國土地上充滿了陽光和自由, 但反革命分子却把我們青年進了冰箱, 在我們的鼻孔里塞上了棉花, 我們过着窒息的日子, 处处觉得不自在而忍受着許多不必要的痛苦, 跟著他們走上反人民的絕路。現在政府逮捕了这批反革命分子, 这真是大快人心的事!过去曾經和他們在一起, 并且被他們蒙蔽利用進行过違反人民利益的活動的人, 我希望你們能徹底地交代自己的問題, 站到人民的隊伍中来, 揭發倪柝声反革命集团的丑恶罪行, 与反革命分子作無情的斗爭。

 

(原載 1956年 2月 2日 上海 “解放日報”)

 

01.jpg

 

02.jpg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kakao talk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