빗나가지 않고 중심 노선을 취함
- 관리자
- 4115
- 0
빗나가지 않고 중심 노선을 취함
여기 신약 사역의 바울의 부분에서 우리는 몇가지 요소, 몇가지 내재적 본질을 갖는다. 이들은 중요한 항목들이다.
내가 전한 것과 달리 전하기 위해 다른 어떤 새로운 사상이나 어떤 특별한 요점을 골라낼 필요는 없다. 오히려 여러분은 그리스도가 하나님의 아들이시며, 육신으로는 다윗의 씨에서 나온 분임에 관한 지식을 더 발전시킬 필요가 있고, 이러한 문제들에 관하여 메시지를 전할 필요가 있다.
여러분이 나를 따를 필요는 없다. 나는 그런 것에는 관심이 없다. 내가 보기 원하는 것은, 여러분이 제시하는 것은 무엇이든지 절대적으로 신약 사역의 기본적인 요소, 내재적인 본질 안에 있는 것이다. 나는 여러분 모두가 내가 이러한 노선을 따라 전했던 것보다 더 전진된 메시지를 전하게 되기를 바란다. 그러한 것은 놀라운 일이 될 것이다.
물론 나는 여러분 중 누가 어떤 특이한 항목이나 어떤 이상한 사상을 골라내어 메시지를 흐리게 하고, 사람들을 중심 노선, 심지어 하나님의 신약 사역의 초점으로부터 빗나가게 한다면 매우 괴로울 것이다. 나는 여러분 중 누구도 그러한 일을 하는 것을 보고 싶지 않다. 만일 나의 이상이 예리하다면, 참으로 이러한 노선 안에서 이것의 본성을 탐지하는 데 예리할 것이다. 여러분이 쓴 것을 전부 읽지 않고 몇 줄만 읽어 보아도 나는 여러분이 이 문제에 있어서 빗나갔는지 그렇지 않은지를 알 수 있다.
나는 여러분이 다만 내가 전한 것을 반복하기를 원치 않는다. 오히려 나는 여러분이 나의 메시지들로부터 도움을 입고 나의 어깨 위에 서서 더 전진된 어떤 것을 제시하는 데까지 진보하기 바란다. 그러면 나는 여러분에게서 배우기 위해 올 것이고, 더 전진된 어떤 것을 볼 수 있도록 여러분의 어깨 위에 설 것이다.
나는 여러분 거의 모두가 특히 청년들이 헬라어를 공부하도록 격려했다. 그러나 그것은 여러분이 어떤 특별한 항목이나 어떤 이상한 사상을 파내기 위해 그것을 공부하라는 의도가 아니었다. 그것은 잘못된 관념이다. 여러분이 신약 사역의 노선과 초점 안에 여러분 자신을 지키기 위해서는 그것이 필요하다.
워치만 니 형제님과 내가 한 것은 단순히 주의 회복을 위한 좋은 기초를 놓아 여러분으로 그 위에 서서 더 전진하게 하며 그 위에 건축하게 하기 위한 것이다. 우리는 여러분이 또 다른 기초를 놓고 다른 어떤 것을 세우는 것을 보기 원치 않는다.
유일한 기초―교회 건축을 위한 그리스도―와 합당한 건축 재료들
바울은 우리에게 분명히 지혜로운 건축자로서 그가 터를 닦아 두었다고 말했다(고전 3:10-11). 그는 유일한 기초를 놓았으며, 누구도 또 다른 기초를 놓을 수 없다. 그는 우리에게 다른 기초를 놓지 않도록 경고하고 주의를 주었으며, 그가 놓은 기초 위에 건축할 것을 격려했다. 더 나아가 그는 우리에게 어떻게 기초 위에 건축할 것인지를 조심하며 주의를 기울일 필요가 있다고 말한다.
분명히 바울은 그가 닦은 유일한 기초 외에 다른 기초가 놓여지는 것을 보기를 원치 않았으며, 풀이나 나무나 짚이 건축을 위해 사용되는 것도 보기를 원치 않았다. 우리가 보고자 하는 것은 더 많은 금, 더 많은 은, 그리고 더 많은 보석들이 유일한 기초 위에 건축되는 것이다.
나는 형제들 모두가 계속 건축해 나가기를 강하게 격려한다. 확실히 나는 여러분이 할 수 있는 것에 대해 질투하지 않는다. 오히려 나는 여러분 모두가 더 전진하는 것을 보기를 기대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나는 다시 한번 여러분 중 누군가가 유일한 기초 외에 다른 것을 기초삼아 말하는 것을 본다면 정말 기쁘지 않을 것이라고 말하겠다. 역대로 그리스도인 가운데서 하나의 기초에 이어 또다른 기초가 나타났다. 그러한 것들은 모두 유일한 기초와는 다른 것이며, 다른 기초들은 계속해서 나타나고 있다. 한 사람은 장로회를 하나의 기초로 삼고, 다른 사람은 수침을, 또 다른 사람은 감독들이 사람들을 통제하는 감리회를, 또 다른 사람은 방언 말함을, 그리고 또 다른 사람은 거룩함을 하나의 기초로 삼는다. 유일한 기초와는 다른 많은 다른 기초들이 있다.
이러한 상황 가운데서 우리 모두는 신약 사역에서 교회 건축을 위한 유일한 기초가 그리스도라는 것에 분명해질 필요가 있다. 거기에는 다른 기초가 없다. 일단 여러분이 이 점에 관하여 분명해지면, 여러분은 여러분이 무엇을 해야 하는지를 주의깊게 고려할 필요가 있다.
여러분은 언제든지 이 좁은 영역, 즉 교회를 위한 그리스도의 영역 안에 자신을 보존할 필요가 있다. 여러분은 주의하면서 교회를 위한 그리스도의 영역 또는 범위 안에서 일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여러분은 이 영역에서 빗나가게 될 것이다.
내가 여러분 자신을 교회를 위한 그리스도의 영역 안에 보존하라고 권할 때, 이것은 여러분이 도움을 얻기 위해 다른 저자들의 책을 사용해서는 안 된다는 의미가 아니다. 그러나 만약 여러분이 견고한 기초를 갖고 있지 않다면, 여러분은 그들의 책들을 참고할 때 빗나가게 될지도 모른다. 그것은 마치 그것들이 여러분을 숲 속으로 인도하는 것과 같다.
그러므로 나는 여러분 모두가, 특히 우리 가운데 있는 젊은 성도들이 라이프 스타디를 읽고 연구함으로써 좋은 기초를 갖게 되기 바란다. 확실히 라이프 스타디는 합당한 분별력과 함께 좋은 기초를 놓는 데 도움을 줄 것이다.
나는 여러분이 그러한 견고한 기초를 갖고서 다른 저자들의 책을 볼 것을 권한다. 나 자신은 회복역의 각주를 쓰기 위해 연구하고 준비하는 데 수십 권의 책을 사용했다. 내가 나의 조력자들과 함께 일할 때, 여러분은 우리 책상 위에 열 권 내지 스므 권 혹은 더 많은 책들이 펼쳐져 있는 것을 발견할 수 있다.
그러나 이러한 모든 책들을 사용함에 있어서 문장의 첫 부분은 아주 좋았지만, 끝 부분은 그렇지 않았다. 합당한 분별력을 사용하는 것이 항상 쉽지만은 않다. 그러므로 나는 여러분에게 좋은 기초를 놓는 문제를 관심하며 다른 저자들의 책을 참고할 때 스스로 조심할 것을 권한다.
위트니스 리
[신약의 사역, p.79-81, 한국복음서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