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트니스 리 형제님의 글을 모아 둔 게시판입니다.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신언하기를 실행함

첨부 1

 

신언하기를 실행함

 

 

낳고 양육하고 가르친 후에도 우리는 여전히 건축할 필요가 있다. 하나님이 원하시는 것은 단체적인 그릇 곧 그리스도의 몸인 교회이다. 우리는 과거에 이 문제에 관하여 많은 주의를 기울여 왔다. 지난 이 년 동안 우리는 이것에 관하여 또한 많이 연구하였다. 마침내 우리는 성경에 교회의 건축에 관하여 말하는 한 장이 있음을 보았다. 그것은 고린도 전서 14장이다.

 

여기서는 「건축」이라는 단어가 적어도 다섯 번 언급된다. 이 장은 단지 신언을 다루고 있다. 신언만이 교회를 건축한다. 몇몇 구절은 특별히 중요하다. 1절은 『영적인 은사를 사모하되 특별히 신언을 하려고 하라』(원문 참조)고 말한다. 3절과 4절은 『신언하는 자는 사람에게 말하며 건축하여 권면하고 안위하는 것이요... 신언하는 자는 교회를 건축하나니』라고 말한다.

 

12절은 『그러면 너희도 영적인 은사를 사모하는 자인즉 교회를 건축하기 위하여 풍성하기를 구하라』(원문 참조)고 말한다. 24절은 『그러나 다 신언을 하면 믿지 아니하는 자들이나 무식한 자들이 들어와서 모든 사람에게 책망을 들으며 모든 사람에게 판단을 받고』(원문 참조)라고 말한다. 31절은 『너희는 다 모든 사람으로 배우게 하고 모든 사람으로 권면을 받게 하기 위하여 하나씩 하나씩 신언할 수 있느니라』고 말한다.

 

이 구절들에서 우리는 우리의 집회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주님을 위하여 말하고 주님을 말해 내고 주님을 사람 안으로 말해넣는 신언임을 본다. 주님의 말씀을 말함으로 그리스도의 풍성이 해방되며 모든 청중 안으로 분배된다. 마침내 39절은 『그런즉 내 형제들아 신언하기를 간절히 사모하며』라고 말한다. 이로부터 우리는 이 장 전체가 처음부터 끝까지 신언에 관한 것임을 볼 수 있다.


신언에 관한 다섯 가지 주요 요점

 

오늘날 기독교 안에서는 이 빛을 잃었다. 그 결과는 그리스도의 몸이 건축되지 못한 것이다. 우리 가운데에서조차도 건축이 그다지 많지 않다. 그 이유는 이러한 종류의 신언이 없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이제부터 우리는 이 문제에 주의를 기울이고 이것을 진전시켜야 한다.

 

신언하기 위해서 필수불가결한 몇 가지 일이 있다. 먼저, 우리는 주님을 사랑하고 그분과 교통을 가져야 한다. 우리는 주님 앞에 살고 그분과 하나로 연합된 사람이 되어야 한다.

 

둘째로, 우리는 진리를 배우기 위하여 수고를 해야한다. 우리는 성경과 영적 서적들을 많이 읽을 필요가 있다. 좋은 것은 이러한 책들이 우리 가운데 풍성하다는 것이다. 회복역 성경과 진리공과와 생명공과 같은 책들은 많이 읽을수록 좋다. 그 책들을 읽을 때, 당신은 주님의 말씀이 당신의 온 존재에 적셔지고 채워지고 침투되어서 마침내 말씀이 당신의 성분이 되도록 해야 한다. 주님의 말씀은 당신과 연합될 것이다. 심지어 그것은 당신이 될 것이다.

 

세번째, 당신은 그 영을 따라 행하며 항상 즉각적이고도 신선한 영감을 받는 유연한 사람이 되어야 한다.

 

네번째, 당신은 그리스도와 교회를 알기 위하여 하늘에 속한 넓은 시야를 갖기를 배워야 하며, 당신 자신의 의견이나 관점이 아닌 하나님의 말씀을 연구할 때, 당신은 주님을 위하여 신언하기가 쉬울 것이다.

 

다섯째로, 당신은 매일의 생활에서 신언할 준비가 되어 있어야 한다.

 

현재 많은 지역들이 매주 성경 한 장 읽는 것을 실행하고 있다. 한 장을 여섯 부분으로 나누어서 매일 아침 한 부분씩 사용하고 있다. 각 부분에서 기도로 읽을 말씀 두 구절을 선택하고 그와 함께 라이프 스타디 메시지에서 단락들과 각주를 발췌하였다. 매일 주님을 누리는 동안 얻은 영감을 간단히 메모한다. 토요일에는 이 요점들을 모아서 신언할 문장을 작성한다. 다음 날 아침 이것을 주일 아침 집회에서 신언하기 위하여 가지고 갈 수 있다. 이 방법은 매우 도움을 준다.

 

그러나 다만 이것에 의존하는 것은 충분하지 않다. 왜냐하면 그것은 신언의 성격을 지니지 않은 다만 작문과 논문과 성경 해석이 될 수 있을 뿐이기 때문이다. 참된 신언은 내주하시는 하나님이 그분의 말씀을 통하여 밖으로 표현되는 것이다. 이것은 하나님이 당신 안에 있고 당신이 하나님과 하나일 때 가능하다. 이것은 교리가 아니다. 그보다 이것은 영감이다. 거기에는 자기 의견이 없다. 그보다 거기에는 영적 통찰력이 있다. 더우기 말하는 동안에는 진부하거나 평범한 말이 있어서는 안된다. 말하는 동안 그는 신선한 말씀과 즉각적인 영감을 위하여 주님을 앙망해야 한다. 이것은 신언의 영적 본질을 크게 증가시킬 것이며 신언에 신선한 계시가 가득하게 할 것이다.

 

나는 여러분이 이 다섯 가지 요점을 실행하기 바란다. 주님과 하나 되도록 그분과 교통하며, 주님의 말씀으로 적셔지고 조성되며, 계속적인 영감을 받기 위하여 영 안에서 살아 있고, 자기 편견이 없이 하나님의 관점을 가지며, 신선한 느낌과 표현을 사용해서 계시를 말하기를 배우는 것이다. 이것이 최상의 신언이다. 이것은 다른 사람의 말에 근거한 단순한 가르침이나 지시가 아니다. 또한 어떤 개인적인 간증도 아니다. 교회 집회에서 가장 높은 말씀은 신언이고, 두번째는 가르침이며, 간증은 세 번째이다.


위트니스 리
[새 길의 유기적인 실행, p.46-48, 한국복음서원]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kakao talk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삭제하시겠습니까?

태그 : 위트니스 리
  • 역사 안의 몇 차례 주님의 중대한 회복
    역사 안의 몇 차례 주님의 중대한 회복 청교도들의 반응은 하나님의 뜻을 완성하는 길에 있지 않다 오늘 저녁 우리는 계속하여 주님의 회복의 역사 안에 있는 일들을 보기로 한다. 우리는 교회...
  • 그리스도를 호흡함
    그리스도를 호흡함 하나님은 아내를 향한 남편의 사랑이나 남편에 대한 아내의 순종도 원치 않으신다. 하나님은 오직 그리스도만 원하신다. 우리는 그리스도로 인해 살아야 한다. 그러므로 우리...
  • 그리스도께서 제자들을 떠나심
    그리스도께서 제자들을 떠나심 요한복음 14장부터 하나의 변화가 시작되었다. 주님은 자신이 떠나시려 한다고 제자들에게 말씀하셨다(2절). 이 소식은 그들을 불안하게 했다. 왜냐하면 그들은 ...
  • 몸의 생활은 영을 따라 행하는 것의 결과임
    몸의 생활은 영을 따라 행하는 것의 결과임 로마서 12장에 있는 그리스도의 몸은 로마서 8장에서 영을 따라 행하는 체험의 결과이다. 하나님의 경륜에 관한 바울의 조망에 따르면 그리스도의 몸...
  • 주님의 상 집회에는 하나님 앞에 어떤 순서도 없음
    주님의 상 집회에는 순서가 없음 어떤 지방에 있는 책임 형제들은 주님의 상 집회에서 항상 앞에 앉는다. 성경에서 우리는 이것을 발견할 수 없다. 주님의 상 집회에는 형제들만 있을 뿐 책임 ...
  • '특수 식물'을 자라게 함
    '특수 식물'을 자라게 함 직사광선 아래서는 잘 자라지 못하는 식물들이 있는데, 그런 식물들은 반드시 서늘하고 그늘진 곳에 심어져야 한다. 어떤 그리스도인들은 이러한 특별한 식물과 같아서...
  • 예수의 인성의 풍성한 공급
    예수의 인성의 풍성한 공급 성경 : 창세기 3:15, 22:18上, 갈라디아서 3:16, 로마서 5:15下, 19, 고린도전서 15:21, 디모데 전서 2:5, 히브리서 2:9, 14-18, 요한 계시록 1:13, 요한복음 19:5 ...
  • 소제의 향료들
    소제의 향료들 성경 : 레위기 2:4-16, 6:14-18 소제의 향료들을 보는 것은 중요하다. 합당한 조리법에는 항상 향료들이 있다. 거기에는 세 가지의 적극적인 것들과 두 가지의 소극적인 것들이 ...
  • 속 부분과 감추인 부분을 파 내기
    속 부분과 감추인 부분을 파 내기 이 장(章)에서는 어떻게 하면 우리의 속 부분에 영의 흐름을 갖게 되는지에 대해 알아 보겠다. 민수기 20장에서는 매 맞고 찢겨진 그리스도를 상징하는 쪼개진...
  • 혼의 처리
    혼의 처리 주님과 교통할 때 우리는 먼저 마음에서부터 시작해야 한다. 왜냐하면 마음이 우리 전존재의 입구와 출구이기 때문이다. 둘째로, 양심을 다루어야 한다. 세째로는 주님과의 교통을 다...
  • 부모를 공경하고 결혼을 존귀히 여김
    부모를 공경하고 결혼을 존귀히 여김 나는 미국을 사랑한다. 나는 여러분에게 여러 차례 말했다. 『나는 미국을 사랑합니다.』 내가 이 나라에 왔을 때 매우 이 나라를 사랑했는데 한 가지가 나...
  • 영의 느낌을 따름
    영의 느낌을 따름 구원받기 전의 우리의 양심의 느낌이 우리의 영의 느낌이 됨 영의 느낌을 따르는 문제에 주의를 기울이는 그리스도인은 많지 않다. 많은 기독교 서적이 있지만 영의 느낌에 관...
  • 삼일 하나님 안에서의 하나
    삼일 하나님 안에서의 하나 성경 - 요한복음 17:1-5, 11, 12, 16-24 요한복음 14장부터 16장은 주님이 이 땅에서의 마지막 밤에 그분의 제자들에게 하신 말씀을 기록하고 있다. 이 놀라운 메시...
  • 특별하고 최종 완성적인 예수의 증거
    특별하고 최종 완성적인 예수의 증거 계시록은 첫째로 그리스도를 계시하고 둘째로 예수의 증거를 계시한다. 달리 말해서, 이 책은 그리스도와 교회에 관한 것이다. 계시록에서는 그리스도와 교...
  • 회중, 권속, 몸, 새 사람
    회중, 권속, 몸, 새 사람 사도 바울이 에베소서(2:15, 4:24)와 골로새서(3:10)에서 새 사람에 관하여 썼을 때, 수신자들에게는 그런 용어에 대한 충분한 이해와 인식이 없었을지도 모른다. 그 ...
  • 사랑의 말씀
    사랑의 말씀 우리 아버지 하나님의 사랑하고 용서하는 마음과 우리 구주 그리스도의 목양하고 찾는 영을 가짐 나는 누가복음 15장을 사랑한다. 1절은, 『모든 세리와 죄인들이 말씀을 들으러 가...
  • 하나님의 건축을 위한 어린양의 일곱 눈
    하나님의 건축을 위한 어린양의 일곱 눈 성경 안의 통제하는 이상 성경은 개선될 수 없지만 성경 안의 진리는 점진적이며, 성경 안에 있는 신성한 진리의 회복은 더 한층 점진적이다. 사백 년 ...
  • 구속과 하나님의 완전한 구원에 대한 이상
    구속과 하나님의 완전한 구원에 대한 이상 오늘날 우리가 삼일 하나님에 대해, 구속에 대해, 하나님의 완전한 구원에 대해 하나님의 순전한 말씀의 계시대로 분명한 이해를 갖는다는 것은 간단...
  • 사무엘에 관한 역사―진부하고 기울어가는 아론의 제사장 직분과 그와의 관계
    사무엘에 관한 역사―진부하고 기울어가는 아론의 제사장 직분과 그와의 관계 성경 : 삼상 1:25, 2:11下, 12-17, 22-25, 27-36, 3:4-18, 4:1-22 우리는 구약의 역사서들에서 매우 가치 있는 공과...
  • 재정적인 지원과 관련된 교통
    재정적인 지원과 관련된 교통 우리는 아울러 재정적인 지원의 문제도 교통하고자 한다. 첫째로 교회들 가운데에는 본부가 없고 일의 조직도 없다. 따라서 우리 가운데에는 재정 담당 기구나 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