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치만 니 형제님의 글을 모아 둔 게시판입니다.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생명의 성숙

첨부 1

 

생명의 성숙

 

 

생명의 성숙에는 시간이 필요하다. 젊은 사람은 큰 두뇌를 가지고 있을 뿐 실제적인 성숙에는 이르지 못한다. 성숙은 분량의 확장의 문제이다. 당신의 분량을 넓히기 위해서는 당신의 한계를 넘어서는 고난을 주시도록 하나님께 허락해드려야 한다.


어떤 사람은 오 원을 손해보는 것은 용납할 수 있겠지만, 천 원을 손해보는 것은 용납하지 못한다. 어떤 사람은 두세 차례 남을 용서할 수 있지만, 다섯번째로 남을 용서할 때는 손이 떨리게 된다.


선 과실과 익은 과실의 차이는 그 맛에 있다. 선 것은 시고 떫고 쓰고 딱딱하다. 익은 것은 달고 향기롭다. 마담 귀용은 성숙한 향기를 풍겼으며, 나이든 사람의 선생이자 어린 아이의 친구였다.


그리스도인의 생명은 설익은 바나나를 억지로 익히는 방식으로 성장하는 것이 아니라 자연히 성장하는 것이다. 인자는 오셔서 먹기도 하고 마시기도 하셨다. 그러나 사람은 먹고 마실 때 그 사람의 참된 상태가 드러난다.


생명은 수양에 의해 얻어지는 것이 아니다. 영이 있다면 수양이 필요 없고, 영이 없을 때 사람은 수양하려고 한다.


백합화의 꽃이 피고 나는 새의 깃털이 자라는 것은 아주 자연스러운 일이다. 그들은 전혀 그러한 것들을 위해 수양할 필요가 없다. 수양하는 것은 단지 세상적인 관념에 따른 "성자"가 되게 할 뿐 참된 그리스도인이 되게 할 수 없다.


우리는 힘써 열매맺으려고 할 필요없이, 다만 소극적인 면에서 십자가의 표시를 지니기만 하면 족하다. 우리가 힘쓰는 것은 다만 생명의 성장을 지연시킬 뿐 생명의 성장과 성숙을 촉진시킬 수 없다. 중요한 것은 환경 가운데서의 하나님의 안배하심을 받아들이는 것이다. 이 안배가 바로 성령의 통제이다.


한 번 하나님의 안배를 피하는 것은 바로 우리의 분량을 한 번 넓힐 기회를 놓치는 것이다. 이렇게 할 때 우리 속에서 생명이 성숙하는 시간이 더 지연되고, 심지어 보충 수업을 거쳐야만이 성숙할 수 있게 된다. 고난을 거칠 때 믿는이는 결코 전과 같지 않다. 그의 분량이 넓어지거나 그가 강건케 될 것이다.


그러므로 믿는 이는 고난을 당할 때, 생명의 성숙은 바로 성령의 통제하심을 받아들인 총체임을 주의해야 한다. 사람들은 누구의 생명이 성숙했는가만을 볼 뿐 그 사람이 여러 해 동안 은밀한 가운데 받아들인, 그에게 가해진 성령의 통제는 보지 못한다.


위트니스 리 
[금세기 신성한 계시의 선견자 워치만 니, p150, 한국복음서원]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kakao talk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삭제하시겠습니까?

태그 : 워치만 니
  • 합일
    합일 Ⅰ. 머리와 몸과 지체 모두가 그리스도이다 오늘 우리는 그리스도인의 합일의 문제를 언급해 보겠다. 우리는 그것이 그리스도의 몸이 이 땅에 나타나는 문제임을 본 적이 있다. 고린도인들...
  • 혼의 잠재력
    혼의 잠재력 서문 내가 1924년 처음 하나님의 자녀들에게 영과 혼의 분별을 주의하기를 원했을 때 아주 호의를 품고 있는 많은 형제들이 이것은 다만 어휘상의 논쟁일 뿐이며 대수롭지 않은 것...
  • 영의 법칙들
    영의 법칙들 영의 지각을 아는 것이 영을 좇아 행하는 첫째 조건이기 때문에 믿는이는 영의 지각을 알기를 배워야 한다. 만일 믿는이가 영의 지각과 혼의 느낌을 분별 할 줄 모른다면 영의 요구...
  • 영적 노정의 위험
    영적 노정의 위험 영을 좇음 그리스도인의 생활에서 날마다 영을 좇아 행하는 것보다 더 중요한 일은 없다고 할 수 있다. 이것은 믿는이들을 항구적인 신령함에 머물게 할 것이다. 또한 믿는이...
  • 부활 후의 십자가의 부르심(1)
    부활 후의 십자가의 부르심(1) 말씀 : 아가서 5:2-6:14 Ⅰ. 부활 후의 십자가와 여자의 실패(5:2-6:3) A. 부르심(5:2) 『내 몸은 잘지라도 내 마음은 깨었는데 나의 사랑하는 자의 소리가 들리는...
  • 깊은 곳과 깊은 곳이 서로 부름
    깊은 곳과 깊은 곳이 서로 부름 성경 : 『주의 폭포소리에 깊은 바다가 서로 부르며 주의 파도와 물결이 나를 엄몰하도소이다』(시 42:7). 『더러는 흙이 얕은 돌밭에 떨어지매 흙이 깊지 아니...
  • 세상과의 분별
    세상과의 분별 세상과 구분되는 것에 관하여 성경 안에 상당히 많은 명령이 있고 구약에도 상당히 많은 본과 가르침이 있다. 예를들어, 바벨론과 소돔과 갈대아 우르와 애굽은 다 세상의 예표들...
  • 자아의 파쇄와 영의 해방
    자아의 파쇄와 영의 해방 하나님을 섬기는 모든 사람들은 언젠가 그의 사역을 저지하는 요인이 다른 사람이 아닌 자기 자신임을 발견할 것이다. 또한 하나님을 섬기는 사람은 자기 겉사람과 속...
  • 하나님이 믿는이들을 다루시는 길―왕국에서의 징계(Ⅰ)
    하나님이 믿는이들을 다루시는 길―왕국에서의 징계(Ⅰ) 우리는 오는 시대에서도 하나님의 징계를 받을 수 있다 주님은 그분이 우리를 사랑하시기 때문에 우리를 징계하신다고 말한다(히 12:6). ...
  • 하나님이 믿는이들을 다루시는 길―천국에 들어가는 조건
    하나님이 믿는이들을 다루시는 길―천국에 들어가는 조건 우리가 이미 언급했듯이 왕국은 하나님이 그리스도인의 행위를 따라 그들에게 상급을 주시는 때이다. 왕국 안에서 충성된 자는 상을 받...
  • 계시를 구하는 기도
    계시를 구하는 기도 소개의 말 보는 것에 달려 있다 하나님의 구속의 목적은 그분 자신을 우리 안에 역사하여 우리가 그분과 완전히 하나로 연합하여 그분의 생명과 성품을 소유하여 그분과 똑...
  • 새어버림과 떠돌아다님
    새어버림과 떠돌아다님 "그러므로 모든 들은 것을 우리가 더욱 간절히 삼갈지니 혹 흘러 떠내려갈까 염려하노라 천사들로 하신 말씀이 견고하게 되어 모든 범죄함과 순종치 아니함이 공변된 보...
  • 영 안에 생명이신 그리스도
    영 안에 생명이신 그리스도 우리가 본 대로 하나님은 우리를 그리스도 안에 포함시킴으로써 자신의 구속을 완성했다. 이 그리스도와 함께 하는 구속은 하나님의 순수한 역사이다. 이제 문제는 ...
  • 성령의 통제
    성령의 통제 우리가 주님을 이미 믿었다면 새 생명을 얻은 것이다. 그러나 우리는 주님을 믿기 전에 가지고 있던 많은 습관들을 여전히 가지고 있고 주님을 믿기 전의 인격과 성품들을 많이 가...
  • 교회의 기도 사역
    교회의 기도 사역 마태복음 18장 15절-20절 : 『네 형제가 죄를 범하거든 가서 너와 그 사람과만 상대하여 권고하라 만일 들으면 네가 네 형제를 얻은 것이요 만일 듣지 않거든 한두 사람을 데...
  • 주님의 사역자의 성격―진리의 절대성
    주님의 사역자의 성격―진리의 절대성 주님의 일을 하는 사람은 모두 항상 진리의 절대성을 유지해야 한다. 이것은 사람이 자신에서 구원받는 것을 요구한다. 그래야만이 진리에 절대적일 수 있...
  • 교회의 정통―인도의 말씀
    교회의 정통―인도의 말씀 서문 『여호와의 말씀에 내 생각은 너희 생각과 다르며 내 길은 너희 길과 달라서 하늘이 땅보다 높음같이 내 길은 너희 길보다 높으며 내 생각은 너희 생각보다 높으...
  • 워치만니의 편지
    워치만니의 편지 (본 서신은 워치만니 형제님이 유럽의 여러 곳을 방문하는 중 상해 교회에 보낸 것들입니다.) 1933년 9월 13일 이곳에서의 사역은 많은 축복을 받았습니다. 소망하건대, 모든 ...
  • 한 여인이 한 사내아이를 낳다
    한 여인이 한 사내아이를 낳다 우리는 이미 창세기 2장 안의 여인을 보았다. 거기에서는 하나님의 영원한 뜻 안에서 하나님이 그분의 이름을 영화롭게 하시고자 어떠한 사람을 얻기 원하시는가...
  • 워치만 니와 인도직분
    워치만 니와 인도직분 "신약의 사역에서 누가 교황인가" 누가 인도하는가? 사도들의 가르침이 인도한다. 베드로가 책망을 받았을 때, 사실상 그를 책망한 것은 바울이 아니었다. 바로 신약에 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