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치만 니 형제님의 글을 모아 둔 게시판입니다.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생명의 성숙

첨부 1

 

생명의 성숙

 

 

생명의 성숙에는 시간이 필요하다. 젊은 사람은 큰 두뇌를 가지고 있을 뿐 실제적인 성숙에는 이르지 못한다. 성숙은 분량의 확장의 문제이다. 당신의 분량을 넓히기 위해서는 당신의 한계를 넘어서는 고난을 주시도록 하나님께 허락해드려야 한다.


어떤 사람은 오 원을 손해보는 것은 용납할 수 있겠지만, 천 원을 손해보는 것은 용납하지 못한다. 어떤 사람은 두세 차례 남을 용서할 수 있지만, 다섯번째로 남을 용서할 때는 손이 떨리게 된다.


선 과실과 익은 과실의 차이는 그 맛에 있다. 선 것은 시고 떫고 쓰고 딱딱하다. 익은 것은 달고 향기롭다. 마담 귀용은 성숙한 향기를 풍겼으며, 나이든 사람의 선생이자 어린 아이의 친구였다.


그리스도인의 생명은 설익은 바나나를 억지로 익히는 방식으로 성장하는 것이 아니라 자연히 성장하는 것이다. 인자는 오셔서 먹기도 하고 마시기도 하셨다. 그러나 사람은 먹고 마실 때 그 사람의 참된 상태가 드러난다.


생명은 수양에 의해 얻어지는 것이 아니다. 영이 있다면 수양이 필요 없고, 영이 없을 때 사람은 수양하려고 한다.


백합화의 꽃이 피고 나는 새의 깃털이 자라는 것은 아주 자연스러운 일이다. 그들은 전혀 그러한 것들을 위해 수양할 필요가 없다. 수양하는 것은 단지 세상적인 관념에 따른 "성자"가 되게 할 뿐 참된 그리스도인이 되게 할 수 없다.


우리는 힘써 열매맺으려고 할 필요없이, 다만 소극적인 면에서 십자가의 표시를 지니기만 하면 족하다. 우리가 힘쓰는 것은 다만 생명의 성장을 지연시킬 뿐 생명의 성장과 성숙을 촉진시킬 수 없다. 중요한 것은 환경 가운데서의 하나님의 안배하심을 받아들이는 것이다. 이 안배가 바로 성령의 통제이다.


한 번 하나님의 안배를 피하는 것은 바로 우리의 분량을 한 번 넓힐 기회를 놓치는 것이다. 이렇게 할 때 우리 속에서 생명이 성숙하는 시간이 더 지연되고, 심지어 보충 수업을 거쳐야만이 성숙할 수 있게 된다. 고난을 거칠 때 믿는이는 결코 전과 같지 않다. 그의 분량이 넓어지거나 그가 강건케 될 것이다.


그러므로 믿는 이는 고난을 당할 때, 생명의 성숙은 바로 성령의 통제하심을 받아들인 총체임을 주의해야 한다. 사람들은 누구의 생명이 성숙했는가만을 볼 뿐 그 사람이 여러 해 동안 은밀한 가운데 받아들인, 그에게 가해진 성령의 통제는 보지 못한다.


위트니스 리 
[금세기 신성한 계시의 선견자 워치만 니, p150, 한국복음서원]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kakao talk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삭제하시겠습니까?

태그 : 워치만 니
  • 부모
    부모 성경 : 에베소서 6:1-4, 골로새서 3:20 Ⅰ. 부모의 책임 잠언을 제외한 구약에서는 사람이 어떻게 부모가 되어야 한다고 가르친 데가 거의 없다. 신약에 와서야 바울은 우리에게 어떻게 부...
  • 부부
    부부 성경 : 골로새서 3:18-19, 베드로 전서 3:1-7, 에베소서 5:22-23 우리는 앞에서 어떻게 배우자를 택하는가를 말했다. 이것은 젊은 형제 자매들에게 말한 것이다. 그러나 우리 중에 젊은 사...
  • 정상적인 그리스도인의 생활―성장하는 길-여김
    정상적인 그리스도인의 생활―성장하는 길-여김 하나님의 자녀들에게 혼동이 되어오던 「여김」에 대해 보기로 하자. 먼저 로마서 6장 6절을 다시 보기로 하자. 『우리가 알거니와 우리 옛사람이...
  • 정상적인 그리스도인의 생활―성장하는 길-앎
    정상적인 그리스도인의 생활―성장하는 길-앎 우리의 옛 역사는 십자가에서 끝났고 우리의 새 역사는 부활로부터 시작된다. 『그런즉 누구든지 그리스도 안에 있으면 새로운 피조물이라 이전 것...
  • 말씀의 사역의 최고봉
    말씀의 사역의 최고봉 Ⅰ 우리는 하나님의 말씀이 육신 되신 주 예수님 외에 말씀의 사역자에 두 부류가 있음을 보아야 한다. 구약의 말씀의 사역자가 한 부류이고 신약의 말씀의 사역자가 다른 ...
  • 네 단계의 중요한 노정
    네 단계의 중요한 노정 『여호와께서 회리바람으로 엘리야를 하늘에 올리고자 하실 때에 엘리야가 엘리사로 더불어 길갈에서 나가더니 엘리야가 엘리사에게 이르되 청컨대 너는 여기 머물라 여...
  • 이기는 생명을 체험하는 길
    이기는 생명을 체험하는 길 「내가 그리스도와 함께 십자가에 못 박혔나니 그런즉 이제는 내가 산 것이 아니요 오직 내 안에 그리스도께서 사신 것이라 이제 내가 육체 가운데 사는 것은 나를 ...
  • 혼적인 신자의 경험
    혼적인 신자의 경험 혼적인 신자의 생활 혼은 어쩔 수 없이 사람에 따라 다르다. 혼은 한마디로 "이런 것"이라고 못박을 수 없는 것이다. 우리들은 각자 독특한 개성 - 영원까지 연장될 특이성 ...
  • 하나님이 믿는이들을 다루시는 길―징계와 상급
    하나님이 믿는이들을 다루시는 길―징계와 상급 성경에서 우리는 하나님이 믿는이들에게 주신 이생의 징계와 영원 안에서의 구원 이 두 가지를 구분해야 한다. 지난 메시지에서 우리는 첫번째 구...
  • 영에 속하는가 두뇌에 속하는가
    영에 속하는가 두뇌에 속하는가 성경 : 고린도 후서 3장 6절 : 『저가 또 우리로 새 언약의 일꾼 되기에 만족케 하셨으니 의문으로 하지 아니하고 오직 영으로 함이니 의문은 죽이는 것이요 영...
  • 주 예수에 대한 두 종류의 인식
    주 예수에 대한 두 종류의 인식 육신 안에서 주를 아는 것과 성령 안에서 주를 아는 것 "마리아는 무덤 밖에 서서 울고 있더니 울면서 구푸려 무덤 속을 들여다보니 흰 옷 입은 두 천사가 예수...
  • 죄와 사망의 법
    죄와 사망의 법 성경 : 로마서 8:1-4 이 네 구절의 성경은 성경 전체에서 가장 중요한 곳이라고 말할 수 있다. 어떤 믿는이는 전 성경을 보석을 끼워 박은 반지에 비유하고, 로마서는 그 반지에...
  • 육체의 탄식―휴거되기 전
    육체의 탄식―휴거되기 전 "그 사랑하는 자를 의지하고 거친 들에서 올라오는 여자가 누구인고 너를 인하여 네 어미가 신고한, 너를 낳은 자가 애쓴 그 곳 사과나무 아래서 내가 너를 깨웠노라 ...
  • 합일과 분열의 근거
    합일과 분열의 근거 한 가지 우리가 기억해야 할 것은 실질에 있어서 하나님의 교회는 오직 하나라는 것이다. 그들의 신앙이 하나이고(똑같을 뿐 아니라), 그들이 받은 침례도 하나이고, 동일한...
  • 주님의 사역자의 성격―주관적이지 않아야 함
    주님의 사역자의 성격―주관적이지 않아야 함 Ⅰ 주관적인 것은 하나님의 자녀에게 있어서 큰 어려움이다. 특히 그리스도의 사역을 하는 사람이 주관적이면 사역을 잘해 나갈 수 없다. 그러면, 주...
  • 워치만니 형제님 조카 손녀의 간증
    워치만니 형제님 조카 손녀의 간증 「믿음의 주요 온전케 하시는 이인 예수를 바라보자. 저는 그 앞에 있는 즐거움을 위하여 십자가를 참으사 부끄러움을 개의치 아니하시더니 하나님 보좌 우편...
  • 하나님의 긍휼
    하나님의 긍휼 시 간 : 1947년 9월 5일 장 소 : 복주(福州) 모든 것이 하나님의 긍휼에 달려 있음 로마서 9장을 읽을 때, 우리는 그 안의 원칙과 적용을 주의해야 한다. 이 장이 계시하는 원칙...
  • 더 깊은 기쁨
    더 깊은 기쁨 성경 : 이사야 49:4-5, 마태복음 11:25-30 1 이사야서는 하나의 선지자(先知者)의 예언서(豫言書)이다. 그 책의 많은 말들은 다 그리스도를 말한 것이다. 이사야 49장 5절은 주님...
  • 영적으로 선악을 분별함
    영적으로 선악을 분별함 간증 1925년에 나는 '기독도보' 제2기를 펴내며 다니엘서 2장, 4장, 7장과 데살로니가 전서와 계시록을 언급했다. 그때 이런 예언들을 말한 것은 배움이 많지 않았기 때...
  • 생명의 성숙
    생명의 성숙 생명의 성숙에는 시간이 필요하다. 젊은 사람은 큰 두뇌를 가지고 있을 뿐 실제적인 성숙에는 이르지 못한다. 성숙은 분량의 확장의 문제이다. 당신의 분량을 넓히기 위해서는 당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