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트니스 리 형제님의 글을 모아 둔 게시판입니다.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생명의 체험과 성장

첨부 1

 

생명의 체험과 성장

 

 

신약은 우리가 옛사람을 갖고 있으며(롬 6:6, 엡 4:22), 우리가 새 사람이라는 것을 계시한다(고후 5:17, 골 3:10-11, 엡 4:24, 2:15). 구원받기 전에 우리는 새 사람은 없는 옛사람이었다. 구원받은 후 우리는 옛사람을 갖고 있는 새 사람이 되었다. 구원받기 전에 우리의 혼은 우리의 인격이었고 우리의 영은 단지 하나님을 접촉하고 영접하는 기관이었다. 그러나 생명 주는 영이신 그리스도를 우리의 영 안으로 영접해 들여 구원받은 후에 우리의 영은 우리의 새로운 인격, 새 사람이 되었다. 이 새 사람은 생명 주는 영이신 그리스도를 그 생명으로 갖고 있는 우리의 거듭난 영이다. 우리의 영은 우리의 새로운 인격이 되었으며, 혼은 우리의 영을 봉사하는 기관이 되었다.

 

거듭남을 통해 우리의 영은 신성한 생명을 받아들여 그것을 새 사람으로 만들었다. 그러므로 우리의 새 사람은 영이며, 우리의 혼은 이 새 사람의 기관이 되었다. 우리의 혼은 생각하고 이해하고 해석하고 결정하고 사랑하고 미워하는 등의 기능을 갖고 우리의 영을 섬긴다. 이 모든 기능들은 영의 용도를 위한 것이며, 영의 목적을 섬기기 위한 것이다. 우리의 혼은 인격으로서는 배격되었다. 그러나 우리의 혼은 여전히 새 사람, 거듭난 영을 위한 기관으로는 유용하다.

 

그리스도를 살고 그리스도로 인해 살기 위해서는 우리의 혼을 부인하는 것을 배워야 한다. 혼을 부인하는 진리는 어떤 사람들에 의해 반대를 받았다. 어떤이들은 우리의 혼을 부인한다면 우리는 끝날 것이라고 말한다. 그러나 우리의 혼을 부인하는 것은 인격으로서의 혼을 부인하는 것이지 기관으로서의 혼을 부인하는 것을 의미하지 않는다. 기관으로서 우리의 혼-우리의 생각, 감정, 의지-은 매우 유용하다.

 

영적인 체험에서 우리가 더 영적이 될수록 우리는 더 생각이 깊은 사람이 된다. 우리가 더 영적이 될수록 우리는 더 감정적이 된다. 실제로 우리가 울거나 눈물을 흘릴 줄 모른다면 우리는 영적인 것이 아니다. 그러나 우리는 어떻게 눈물 흘리는가를 생각할 필요가 있다. 혼을 인격 삼아 눈물을 흘린다면 이것은 그리스도를 사는 것이 아니다.

 

수년 동안 나는 나의 혼을 인격 삼아 눈물을 흘린 적이 없었다. 그러나 혼을 나의 기관으로 취해 영 안에, 새 사람 안에 살기 시작했을 때 나는 눈물을 흘리기 시작했다. 이 때에 나는 혼을 인격이 아닌 기관 삼아 눈물을 흘렸다. 눈물을 흘리는 인격은 나의 영이었다.

 

오늘날에도 원칙은 동일하다. 우리가 혼을 인격 삼아 누군가를 사랑한다면 이것은 잘못된 것이다. 사랑일지 모르나 그것은 옛사람에게 속한 것이며, 여전히 육과 관련된 것이다. 우리의 혼을 인격 삼아 사랑하는 것은 잘못된 것이나 우리의 영을 인격 삼고 우리의 혼을 기관 삼아 사랑하는 것은 옳은 것이다. 우리의 혼이 없이 누군가를 사랑하기는 불가능하다. 엄밀히 말해 우리의 영은 사랑하는 기능이 없다. 사랑하기 위해 우리는 사랑하는 기관을 가져야 한다. 사랑하는 기관은 우리의 혼의 일부인 우리의 감정이다.

 

우리의 영은 스스로 울거나 눈물 흘릴 수 없다. 복음서에서 주 예수님은 우셨다(요 11:35, 눅 19:41). 그분은 그분의 영을 인격 삼고 그분의 혼을 기관 삼아 우셨다. 그분은 그분의 혼을 인격 삼아 사랑하지 않았다. 오히려 그분은 그분의 영을 인격 삼고 그분의 혼을 기관 삼아 사랑하셨다.

 

오늘날 그리스도인인 우리는 주 예수님과 동일하다. 우리 그리스도인의 삶에서 우리의 혼은 우리의 인격으로는 부인되어야 한다. 그러나 우리의 혼은 여전히 기관으로서는 유용하다. 우리의 혼이 우리의 인격이 되려고 일어나면 우리는 이렇게 말해야 한다. 『사랑하는 혼아, 과거에 너는 나의 인격이었다. 그러나 오늘날은 아니다. 오늘날 너는 부활 안에서 나의 기관이다. 나의 인격은 그의 생명으로 주 예수를 갖고 있는 나의 거듭난 영이다. 이 영은 새 사람이며, 이 새 사람은 나의 인격이다. 사랑하는 혼아, 이제 너는 기관에 불과하다. 너의 위치를 지키고 나에게 아무 것도 제안하지 말라. 내가 사랑하거나 생각할 때 너는 나의 사랑하고 생각하는 기관이 되어야 한다.』

 

주님과 홀로 있을 때 나의 고백은 혼을 나의 인격 삼아 살았다는 것에 관한 것이었다. 매우 자주 나는 혼이 나의 인격이 아니라는 것을 잊어버리고 혼을 듣는다. 나의 혼이 사랑하라고 말하면 나는 사랑한다. 나는 나쁜 일을 하면서 옛사람을 사는 것이 아니라 좋은 일을 하면서 옛사람을 산다. 좋은 일만을 한다고 그리스도를 사는 것은 아니다. 그것은 생명의 나무에 속한 무엇이 아니다. 좋은 것이나 나쁜 것이다 다 선과 악의 지식의 나무에 속한 것이다.

 

우리가 우리의 영 안에 있는 그리스도를 살 때에만 생명나무를 사는 것이다. 우리는 자신에게 날마다 그리스도를 사는가 아니면 단지 합당하게 처신하는가를 물어야 한다. 많은 때 나는 주님께 이렇게 고백했다. 『주여, 나를 용서하소서. 나는 여전히 당신을 사는데 성공하지 못했습니다. 아마 시간의 사분의 일밖에는 당신을 살지 못한 것 같습니다. 나머지 시간은 좋은 일을 행함으로 옛사람을 살았습니다. 바울은 「내게 사는 것이 그리스도니 죽는 것도 유익함이라」고 말할 수 있었지만 나는 그렇게 말할 수 없습니다. 주여, 나를 용서하소서.』


위트니스 리
[생명의 체험과 성장, p. 27-29, 한국복음서원]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kakao talk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삭제하시겠습니까?

  • '특수 식물'을 자라게 함
    '특수 식물'을 자라게 함 직사광선 아래서는 잘 자라지 못하는 식물들이 있는데, 그런 식물들은 반드시 서늘하고 그늘진 곳에 심어져야 한다. 어떤 그리스도인들은 이러한 특별한 식물과 같아서...
  • 가정집회들과 이주와 전시간 사역자들
    가정집회들과 이주와 전시간 사역자들 가정집회들 나는 참으로 모든 교회들이 작은 가정집회들을 실행하기 바란다. 이것은 온 교회가 전체적으로 모이는 주일 오전 대집회를 폐해야 한다는 의미...
  • 거함의 비밀
    거함의 비밀 성경 : 요한 일서 2:5-6, 24, 27-28, 3:6上, 24, 4:4, 12下-13, 15-16. 5:20, 요한복음 14:17, 20, 15:4上, 17:21 만일 우리가 성경과 성경의 가르침들에 대해 전혀 생소한데, 누군...
  • 교회생활에 관한 몇 가지 중요한 문제들
    교회생활에 관한 몇 가지 중요한 문제들 이 메시지에서는 몸에 관하여 다방면에 걸친 많은 문제들을 다루고 싶다. 첫째는 교리에 관한 것이다. 교리의 두 부류 교리가 반드시 소극적인 것은 아...
  • 교회의 봉사로부터 사역의 봉사를 분별함
    사역과 교회는 직접적으로 주님의 손 아래 있음 사역, 곧 그 일은 교회와 아주 많이 관련이 있고 백퍼센트 교회들을 위하지만 교회에 속하지는 않는다. 그것은 교회의 통제나 지시하에 있지 않...
  • 교회의 주인들은 성도들임
    교회는 하나님과 그리스도와 성도들의 교회임 신약은 우리에게 교회가 하나님의 교회이고(고전 1:2, 10:32), 그리스도의 교회이며(롬 16:16), 성도들의 교회인 것(고전 14:33)을 보여준다. 성경...
  • 교회의 표현은 모든 지방에서 하나임
    교회의 표현은 모든 지방에서 하나임 우리는 교회가 이 땅에서 사람들이 모이는 지방에서 표현되어져야 한다는 것을 깨달을 필요가 있다. 게다가 교회의 각각의 표현은 그것이 어디에 있든 하나...
  • 구속과 하나님의 완전한 구원에 대한 이상
    구속과 하나님의 완전한 구원에 대한 이상 오늘날 우리가 삼일 하나님에 대해, 구속에 대해, 하나님의 완전한 구원에 대해 하나님의 순전한 말씀의 계시대로 분명한 이해를 갖는다는 것은 간단...
  • 구원의 후사
    구원의 후사 히브리서는 특별한 책이다. 신약에 히브리서와 똑같은 부류에 속하는 책이 오직 하나 있으니 그것은 요한계시록이다. 나는 히브리서가 사도 바울에 의해서 쓰여진 것임을 확신한다....
  • 그 영과 몸
    그 영과 몸 고린도 전서 12장 12절-14절에서 우리는 두 가지 주된 것, 그 영과 몸을 본다. 몸은 실제적으로 그 영에서 나오는 것이다. 고린도 전서 12장 13절에 『우리가 유대인이나 헬라인이나...
  • 그리스도가 그분의 지체들과 하나임
    그리스도가 그분의 지체들과 하나임 그리스도 안에서 믿는이들인 우리는 하나님과 하나가 되었고 그리스도의 지체들이 되었다. 하나님은 그리스도 안에 체현되시고 그리스도는 개인적인 그리스...
  • 그리스도께서 제자들을 떠나심
    그리스도께서 제자들을 떠나심 요한복음 14장부터 하나의 변화가 시작되었다. 주님은 자신이 떠나시려 한다고 제자들에게 말씀하셨다(2절). 이 소식은 그들을 불안하게 했다. 왜냐하면 그들은 ...
  • 그리스도를 살기 위하여 능동적-수동적이 됨
    그리스도를 살기 위하여 능동적-수동적이 됨 사도행전 2장 40절을 읽어보자. 『또 여러 말로 확증하며 권하여 가로되 너희가 이 패역한 세대에서 너희 자신을 구원하라 하니』 당신은 「너희 자...
  • 그리스도를 잡으려고 좇아감
    그리스도를 잡으려고 좇아감 바울은 그리스도를 잡으려고 위를 향하여 필사적이었다. 주의 회복 안에서 우리는 또한 아래로 향하게 하는 시대의 흐름에 대항하여 싸울 필요가 있다. 사단은 간교...
  • 그리스도를 호흡함
    그리스도를 호흡함 하나님은 아내를 향한 남편의 사랑이나 남편에 대한 아내의 순종도 원치 않으신다. 하나님은 오직 그리스도만 원하신다. 우리는 그리스도로 인해 살아야 한다. 그러므로 우리...
  • 그리스도의 승리로 그분을 전람하는 집회
    그리스도의 승리로 그분을 전람하는 집회 말씀 : 출애굽기 5:1, 10:9, 23:14, 시편 42:4, 122:1, 사도행전 2:46-47, 고린도 전서 14:26, 히브리서 10:25 기도 : 주여, 이 모임에 대하여 감사드...
  • 그리스도의 승천으로부터 이 시대 끝까지의 세계 역사―첫째 인부터 네째 인까지
    그리스도의 승천으로부터 이 시대 끝까지의 세계 역사―첫째 인부터 네째 인까지 이 메시지에서 우리는 네 필의 말과 네 명의 말탄 자(騎手)를 가진 처음 네 인들에 이르렀다(계6:1-8). Ⅰ. 어린...
  • 그리스도인이 주의해야 할 네 가지 일
    그리스도인이 주의해야 할 네 가지 일 성경 : 『그러므로 추수하는 주인에게 청하여 추수할 일꾼들을 보내어 주소서 하라 하시니라』(마9:38). 『예수께서 대답하여 저희에게 이르시되 하나님을...
  • 그분의 사역을 위한 첫번째 하나님-사람의 생활
    그분의 사역을 위한 첫번째 하나님-사람의 생활 이 메시지에서 우리는 그분의 사역을 위한 첫번째 하나님-사람의 생활을 볼 것이다. 우리는 우리의 사역을 위해 우리의 생활을 고려해 볼 필요가...
  • 기도의 사람
    기도의 사람 우리가 무엇을 하든지 그 결과는 항상 우리가 어떠한 사람이냐에 달려 있다. 다른 사람이 하는 어떤 것을 당신이 할 수 있지만 당신이 그것을 할 때 그것은 다르게 나타난다. 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