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체들의 누림글 모음 장소 ^^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주님의 권익을 위한 넓은 마음

첨부 1


more-korabl-parusnik-solway-lass.jpg



이 일이 다 이루어진 후에 바울이 마게도냐와 아가야를 지나
예루살렘에 갈 것을 그의 영 안에 결심하여 말하기를
내가 거기 갔다가 후에 로마도 보아야 하리라 하고(행19:21)
‘그 무렵’ 이 도로 인하여 적지 않은 소동이 있었으니(행19:23)



‘그 무렵’(행19:23)이라고 말하며 시작되는 구절 이후에는
바울이 에베소에 있을 때 적지 않은 어려움이 있었음을 말하고 있습니다.
데메드리오라는 은장색이 사람들을 선동하여 바울과 그 일행을
심히 대적하여 연극장으로 끌고 들어갔는데,
거기 모인 사람들은 왜 그러는지도 모르고
그저 ‘에베소인의 아데미여!’ 외치며 소란 떨었습니다.
물론, 바울은 하나님의 주권으로 보호를 받죠.(행19:23-40)


23절에서 특별히 ‘그 무렵’이라고 말한 것은
21절에서 바울이 ‘영 안에서 예루살렘과 로마로 갈 것을 결정’한
바로 ‘그 무렵’이라는 말입니다.
그렇게도 소란스러운 상황에서도
그는 멀리 예루살렘과 로마를 관심했습니다.
이 부분에 바울이 얼마나 넓은 사람인가 대해서 받는 느낌이 많습니다.


사실, 이 시기는 바울에게 매우 어려운 시기였고 또한 뛰어난 시기였습니다.
유대인들은 악다구니가 붙은 것처럼 길길이 날뛰며 대적하였고,
어찌하든지 바울을 죽이려고 두 눈 벌겋게 찾아다니던 때였습니다.
그러나, 기묘하게도 바울은 ‘광대하고 공효를 이루는 문이 열렸다’
(고전16:9)고도 말하고 있는데,
이 고린도 전서는 이 때 상황에서 쓰여진 것이기 때문입니다.
바울은 한 면으로는 대적당하고 있었고, 또 다른 한 면으로는
주님을 위해 열매있는 일을 수행하는 데 큰 기회가 되던 시기였습니다.


이 중차대한 시기에 바울은 예루살렘을 관심했습니다.
그는 예루살렘에 갈 것을 그의 영 안에서 결심했던 것입니다.
그가 그렇게 예루살렘을 향하려 했던 것은
1) 표면적으로는 예루살렘에 있는 가난한 성도들의 필요를 위해
그의 사랑이 담긴 관심을 실행하기 위한 것이었지만,
2) 깊은 곳에 그의 부담은 예루살렘으로부터 흐르는 ‘중독된’
혼합의 흐름으로 말미암아 바울의 속에 평강이 없었기 때문이었습니다.
3) 또 하나 몸의 하나를 유지하고 자신과
예루살렘에 있는 성도들의 유쾌한 관계를 지키기 위해
필사적으로 예루살렘으로 갈 것을 결심했습니다.



그렇지만, 여기서 정말 바울에게 매료되지 않을 수 없는 말이 나오는데,
그것은 ‘내가 거기(예루살렘) 갔다가
후에 로마도 보아야 하리라’(21절)고 하고 있습니다.
정말, 바울은 어떤 영을 가진 사람인지... 갈수록 그에게,
아니 그의 영 안에서 바울을 입고 마음껏 걸어가신
그 영이신 삼일 하나님께 매료되지 않을 수 없습니다. 왜냐구요?


에베소에서 예루살렘은 동쪽이지만,
에베소에서 로마는 그 반대편 서쪽에 있습니다.
그것도 결코 가까운 거리가 아닌,
교통편이 여의치 않던 시대 때의 이야기입니다.
바울은 에베소에서 수고하고 반대에 직면하고 있는 동안에도
그는 예루살렘의 상황을 보살피고,
또 다시 그 반대편 로마를 보고자 하는 마음이 있었습니다.
그 어려운 상황에서도 그의 조망은 이루 말할 수 없이 넓고 컸습니다.
그의 상황은 소란스럽고 어려웠지만, 그는 작은 것에 매이지 않았습니다.
그의 눈은 우주적인 주님의 관심을 주목했고, 그 영광스러운 전체 몸을 관심했습니다.



사실, 문제의 대부분은 우리가 좁다는 데서 오곤 합니다.


진리는 진리이되, 넓게 보지 못하고
내가 본 작은 것에 집착하다 보면 다른 사람과 나뉘게 됩니다.
좋은 실행은 실행이되, 크게 생각하지 못하고
내가 체험했던 것에 집착하다 보면 또 다시 나뉘게 됩니다.
그것 뿐이겠습니까? 작은 봉사를 하나 맡아서 해도
그 봉사만이 중요하게 여겨지고 그것을 주장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여기서 하는 것만으로도 바쁘다. 다른 곳에 신경 쓸 정신이 없다.
이 상황에서 내가 어찌 그것까지 신경 쓸 수 있겠는가?’
라는 생각이 몸의 다른 부분과의 흐름에 벽이 될 때가 많습니다.
더구나 소란스러운 상황이 발생하고 행여나 투닥 투닥
먼지라도 폴폴 나는가 싶으면 그냥 뒤로 물러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생명의 성숙의 특징은 여러 가지가 있겠지만,
그 중에 한 가지는 넓다는 것일 것입니다(고후7:2 참조).
어떻게 보면 우리 사는 생활은 한 지방 안에서
그렇고 그런 생활과 봉사를 하고 있는지도 모릅니다.
어제와 똑같은 하루일 때가 많고,
어제 했던 일을 또 다시 하는 경우도 많을 겁니다.
그렇지 않으면 어떤 소란스러운 상황과 문제들의 한 가운데 있을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어떤 경우이든 우리는 예루살렘을 관심하고
로마를 돌아볼 넓은 마음과 조망이 있어야 할 것입니다.
물론, 결심만으로 되지는 않을 것입니다.
몸된 교회의 이상을 보고 기도할 때,
우리 안에 그 영으로 계신 삼일 하나님이 반드시 그렇게 하실 것입니다.



글쓴이 : 민하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kakao talk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삭제하시겠습니까?

  • 기도의 주체가 누구인가?
    복음의 핵심과 본질은 '십자가와 부활생명'임을 부인할 수가 없습니다. '내가 아니요 그리스도이지요.' 이 말씀에 대한 체험은 우리의 일생이 걸리는 것 같습니다. 교회생활도 내가 아니요 그리...
  • 참 믿음은...
    믿음이 하나님의 주입하심에 의해 산출되는 어떤 것이라면, 심지어 참 믿음이란 하나님 자신, 곧 우리 안에 주입되셔서 우리의 믿는 능력이 되시는 그분 자신이라면, 하나님의 주입하심 없이 믿...
  • 저희 남편 구원 받았어요!
    형제 자매님들 안녕하세요? 주님께서 저의 긴기도를 들으시고 드디어 저희 남편을 구원시켰습니다. 3월 1일밤 계단에서 넘어져 머리 골절및 부상을 입었습니다. 다행히 수술은 주님의 돌보심으...
  • 하늘이 저렇게 파란데....
    이미 지나간 사건을 객관화 시켜 놓고 보면 저런 바보들이 있나 싶은 일들이 종종 있습니다. 그 중에 하나가 창세기에 나오는 몇몇 이야기들입니다. 얼른 생각나는 것이 소돔과 고모라 성을 멸...
  • 어떤 길을 갈 것인가
    요 며칠 두 분의 자매님들과 이런 저런 교통을 나누었습니다. 두 분 다 교파에 계시고 신학을 하신 분들입니다. 주님의 주권적인 안배를 따라서 이 생명과 건축의 사역, 하나님의 경륜을 이루는...
  • 우리의 문제가 무엇인지 아는가...
    선험되어진 영적 체험의 수준이 높다는 것이다. 그것을 읽고 이해한 것이 결코 자신의 것이 아닌데 그것은 이미 우리의 것이 되었고 그 수준에 미치지 못한 자신과의 괴리는 너무나 깊고 멀다. ...
  • 다 쌓은 다음 한번은 깨끗이 허물음
    사도바울은 주님께 특별히 쓰임받는 그릇이었습니다. 혹자는 그의 박식함과 풍부한 지적용량에 촛점을 맞추어 또는 그의 놀라운 전도의 열정을 들어 그래서 주님이 그를 들어 쓰셨다고 말할지 ...
  • 똑똑똑... 노크하시는 주님
    오늘날은 진리가 열려 있기 때문에 마음만 있다면 진리를 아는 것은 그리 어려운 일이 아닙니다. 예전에는 하나 하나의 진리가 희귀하였으나 오늘날은 주님의 은혜로 그렇지 않은 상황이 되었습...
  • 주님의 다루심이 올 때..
    주님의 다루심이 올 때 자기가 너무 사랑스러워서 우는 사람이 있고 주님의 다루심이 있기 때문에 우는 사람이 있습니다. 어떤 사람은 자신을 너무 귀히 보고 이렇게 사랑스럽고 귀한 자신이 다...
  • 그대가 다시 돌아오거든
    "그대가 믿음을 잃지 않도록 내가 그대를 위하여 간구하였으니, 그대가 다시 돌아오거든, 그대의 형제들을 견고하게 하십시오."(눅22:32) 주 예수님께서 십자가에 달리시기 전, 베드로에게 하신...
  • 마주 이야기
    잘 아시다시피 베드로는 급한 성격을 가진 사람이었습니다. 나서기 좋아하는 만큼 그의 코도 여러 번 깨졌습니다(마14:29, 16:22~23, 17:4, 24 등 참조). 아마 그는 주 예수님을 따라 다니는 동...
  • 잊혀진 시간들
    1. 세상의 범주에서는...어떻게든 자꾸 노출되고 대중에게 각인되어야 여러 가지 기회도 생기게 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심지어 '눈 도장'이라는 말도 생겨 났습니다. 요즘은 어떻게든 '튀어야' ...
  • 하나님의 긍휼로 긍휼히 여기기
    이 세상은 긍휼이 없는 세상입니다. 남과 남 사이도 그렇고 혈육간에도 그렇고 가만 보면... 긍휼히 여김이 부족합니다. 다 자기의 어떠함을 기준으로하여 그 기준에 다른 사람이 따라오길 바랄...
  • 시온을 위하여 모리아로 이끄소서
    시온을 위하여 모리아로 이끄소서 예루살렘 안의 가장 뛰어난 봉우리, 빼어난 봉우리 그 이름은 시온 그로 인해 예루살렘 그 이름이 아름다우리 이 뛰어난 봉우리에게 또 하나의 이름이 있으니 ...
  • 물은...
    물은... 물, 그 자체로는 흐를 수 없지만, 더 낮은 곳이 있다면 다만 그 곳을 찾아 갈 뿐입니다. 누구랄 것도 없이 낮은 곳에 가장 가까이 있는 물이 먼저 더 낮은 곳으로 내려갑니다. 그러면 ...
  • 사람 이해하기
    여직원 중에 한 명 이야기를 할까 합니다. 그녀는 늘 세련되게 옷을 입고 외모도 깔끔하여 날씬합니다. 그녀는 처음엔 동료들과 모여서 와와 하며 대화도 하고 점심도 먹지만 여지없이 열흘 정...
  • 교회 안에서 우리는 무엇을 바랄까?
    '하나님의 집에서 어떻게 행하여야 할 지'를 주님 앞에서 또 앞 선 형제님들로부터 배우던 때의 일입니다(물론 이런 배움은 끝이 없습니다만). 그 형제님은 아주 진지하게 '교회 안에서 여러분...
  • 말세에... "무정하며"
    "네가 이것을 알라 말세에 고통 하는 때가 이르리라... 사람들은 자기를 사랑하며 돈을 사랑하며... "무정하며"(without natural affection)(딤후 3:1-3). 아주 오랫동안, 자신이 그런 대로 정...
  • 몰약의 산에서 유향의 언덕으로..
    주님의 목표는 유향의 언덕이지만 그 과정에 몰약의 산이 있습니다. 몰약의 산은 우리의 목표는 아니지만 주님과의 불일치를 느끼는 모든 사람이 갈망하는 것입니다. 거기서 자아는 희생되고 그...
  • 한 방울의 물로써
    어쩌면 커다랗게 보이는 불일치도 그 처음엔 조그만 차이에서 시작되었는지 모릅니다. 어쩌면 한 오리만큼이나 멀어 보이는 간격도 그 처음엔 머리카락 한 올만큼의 균열에서 시작되었는지 모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