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기총 이대위 “억울하게 정죄된 이들 재심 기회 주겠다”
- 관리자
- 3889
- 3
한기총 이단사이비대책위원회(위원장 이건호 목사, 이하 이대위)가 21일 국민일보에 성명을 내고 “최삼경(예장 통합)이나 그 추종 세력에 의하여 억울하게 이단 또는 (이단)옹호자 등으로 정죄된 단체나 교단, 개인에 대하여 재심 기회를 주고자 한다”며 절차에 따라 재심 청원을 하라고 공고했다.
한국기독교총연합회(한기총) 이대위는 “소명절차 없는 이단정죄는 무효”라며 “한기총은 이단조작자들에 의해 억울한 누명을 쓴 이들에게 더 이상 피해를 근절하고 사악한 이단 권력을 종식시키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 그리고 이 모든 일은 철저히 하나님의 말씀인 성경에 입각하여 할 것”이라고 했다.
한기총 이대위는 “정상적인 절차로 검증하여 억울한 이들은 누명을 벗겨주고, 다소 문제가 있으나 정통 기독교의 지도를 받아 수정할 의사가 있는 이들은 바른 길로 권면하고, 문제가 있음에도 수정할 의사가 없는 이들은 엄히 다스릴 것”이라는 원칙을 밝혔다.
한기총 이대위는 이런 성명을 발표한 배경에 대해 “한국교회의 이단 대처 사역은 일부 무자격 이단감별사들로 인해 소명 기회도 제대로 주지 않고 이단정죄를 하는 등 폐해가 적잖이 있어왔기 때문”이라며 “특히 ‘돈을 주면 정통이요 돈을 주지 않으면 이단’이라는 믿지 못할 소문도 떠돌았던 것이 사실인데, 그것이 사실이 아니길 바라왔지만 최근 그같은 일이 실제로 있었음이 폭로됐다”고 설명했다.
이는 바로 최근 교회와신앙의 남광현 전 국장의 억대 금품 요구설을 일컫는 것이다. 한기총 이대위는 “교회와신앙이라는 소위 이단조작 전문 매체가 대한예수교장로회 통합측 교단 내에서의 문제를 해결해주겠다는 명목으로 아멘충성교회 이인강 목사에게 수천 내지 수억의 금품을 요구했었다는 주장이 제기됐다”고 밝혔다.
한기총 이대위는 또 통합측 헌법에는 이단에 대해 재판을 거쳐 책벌하도록 돼 있음에도 불구하고 통합측이 지금껏 재판 절차 없이 이단 정죄를 했으며, 통합측 이대위 정관에는 연구 조사만 하도록 돼 있음에도 불구하고 판단이나 정죄까지 했다고 지적했다.
한기총 이대위는 이로 인해 한국교회가 낳은 세계적인 목사에게까지 이단 굴레를 씌우고 ‘아니면 말고’ 식으로 해지하거나, 한 목회자의 사모가 충격으로 세상을 떠나거나, 또다른 목회자는 극심한 스트레스로 치아가 모두 빠지는 일도 있었다고 했다.
한기총 이대위는 이어 “최삼경과 그를 따르는 이단옹호자 박형택(합신), 진용식(합동), 최병규(고신), 박용규(총신대 교수) 등의 무리들이 주도한 이단 연구는 전혀 인정할 수 없는 것임을 천명했다. 한기총 이대위는 그 이유로 최삼경 목사에 대해 ▲스스로가 불경한 이단이자 신성모독자로서 이단·사이비를 논할 자격이 없고 ▲한국교회를 대표하는 지도자들을 향해 무차별한 비방을 했고, 교단의 원로목사에 대해 소송을 일삼기도 했으며 ▲이단조작자이고 ▲이단 조작은 금권에서 자유롭지 않으며 ▲당사자에게 소명 기회를 차단하는 것을 소신으로 삼아왔다고 비판했다. 다음은 성명서 전문.
1,200만 한국교회 성도님들께 드리는 글
한국 기독교는 수많은 선교사들과 신앙의 선배들의 순교 신앙의 터 위에 서서, 오늘날 세계 교회사에 유례가 없는 대부흥을 이루었습니다. 그러나 한국교회는 어느 때부터인지 성장의 한계를 뛰어넘지 못하고 정체 내지는 후퇴를 하고 있습니다. 한기총은 2013년에 2,000만 성도, 10만 교회의 대부흥을 이루고 한국교회의 신앙의 순결을 지키고 이어가기 위해 한국교회를 이간질시키는 이단, 사이비부터 척결시키고 한국교회 7,80년대의 중흥을 이루고자 합니다. |
댓글 3
심해 2012-12-23 00:04:19. 정말 한기총에서 바른 일을 했습니다. 이제야 한국교회가 바로 설 수가 있겠네요. 큰 일을 하셨습니다.
아쿠아리움 2012-12-21 13:02:38. 참 하나님의 뜻은 알 수 없다. 한기총이 이런 대단히 훌륭한 일을 할 줄이야 한기총에 크게 기대는 안 하고 있었는데 이렇게 정의롭고 위대한 일들을 할 줄이야. 하나님께서 크게 축복하실 것입니다.
ayumoaa 2012-12-21 12:59:39. 한기총은 이번기회에 아주 이런자들이 나오지 못하도록뿌리를 뽑아주셔야 합니다...그리고 최삼경같은 삯꾼목자가 다시는 한국교회에 나오지 못하도록철저히 차단시켜야 합니다ㅡㅡ
독도우리땅 2012-12-21 09:42:45. 한기총이 이번 조치는 하나님의 정의를 바로 세우는 일로 감히 한기총 사상 최고의 업적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이제 한국 교회가 다시 도약할 발판을 한기총이 만들고 있군요
굿 2012.12.21 옳은 말씀입니다. 부디 압력이나 금권이 개입되는 일은 절대 없게 해주시기 바랍니다. 한기총이 이단 해지하려 한다고 선동하는 이단감별사들이 또 반발할지 모르겠지만, 그들은 이미 교회와신앙의 금품요구사건으로 신뢰성 제로입니다. 정 할말이 있다면 교회와신앙부터 비판한 다음에 하시고, 한기총이 이단을 해지하려 하는지 진짜 성경적으로 잘 계도하려 하는지 지켜본 다음에 말해도 늦지 않습니다.
킹메이커7 2012.12.21 2000여년의 교회사에 있어 최고 의미 있는 일이라 생각됩니다.
myway 2012.12.21 예수 이름 팔아 이단 장사 해먹던 사람들 하고 성전에서 비둘기 장사 해먹던 사람들 하고 뭐가 다른가. 이 모든 이들을 예수님은 진노로 그 상을 모조리 엎어버리실 것이다.
ayumoaa 2012.12.21 한기총이 정말루 큰 결정을 하셨네요.
부디 최삼경에게 이단정죄를 받았던 많은 교회들이
억울함을 벗고 다시 새로운 마음으로 시작하라는 하나님의 뜻임을 깨닫고
다시는 말도 안되는 소문에 눌리지 마시고
하나님 말씀에 순종하는 교회가 되길 바랄뿐입니다..
나랑카 2012.12.21 기대가 됩니다. 그동안 무분별한 사기꾼 목자들이 정죄의 모습...그것도 십자가 앞세우고 예수이름팔아 자신의 똥배를 채우는 이들이 이번 기회로 소멸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억울하게 이단 정죄되어 고통당한 교회와 목회자들이 완전히 자유함을 얻게 됨에 크게 환영 합니다. 수고 많이 하십시요. 감사 합니다. 스리랑카에서 나 랑카 선교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