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가지 성경 진리를 나누는 곳^^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지방교회 분들께 대한 질문

 

Re:지방교회 분들께 대한 질문| 성경 연구방
김바울|조회 158|추천 0|2015.07.15. 01:52

제가 답변드릴 자격이 있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그러나 위 질문들에 대해서 질문하신 분이 먼저 정답이랄까 자신의 의견을 간략하게 적어 주시면

저도 그 밑에 간략하게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전반적으로 질문자의 질문들에는 예수님 혹은 성령님이 계신 곳에

다른 두 위격은 안 계셨다 라는 전제(의도)가 깔려 있는 것으로 읽힙니다.

과연 그런 말을 하고 계신 것인지요?

 

만일 그런 주장을 하고 계신다면, 그것은 삼위를 각각 '분리'시켜버리는 사상입니다.

삼위의 상호 내재 원칙에 위배됩니다.

 

한국교계 안에 삼위를 구별하고 더 나아가 분리시켜 버리는 가르침은 강한데,

그 삼위께서 여전히 하나이심을 보장하는 성경근거들에 대해서는 너무 소홀한 경향이 있습니다.

대표적인 말씀이 '내가 아버지 안에 아버지가 내 안에 계신다"라는

요한복음 14장 11절입니다.

 

이 말씀을 정말 믿으신다면 위 질문들의 상당부분은 이미 답변이 된 것입니다.

또는 질문 자체가 불필요한 것입니다.

 

 


 
상승백마맹우중대 15.07.16. 00:01
그 말씀하실 줄 알고 있었습니다.
제구시경에 말씀하시기를 “엘리, 엘리, 라마사박타니?”하시니, 이는 “하나님, 나의 하나님, 어찌하여 나를 버리시나이까?”라는 말이라.(마태복음 27:46)은 뭡니가?
성부, 성자, 성령님이 각각 개별적으로 완전한 신격인 것과는 달리, 사람의 영과 혼과 육은 개별적으로 각각 완전한 사람이 되지 못합니다. 
『양태론』은 하나님이 시대에 따라 성부·성자·성령의 모습으로 나타나는 한 인격의 한 하나님이라고 주장합니다. 성부와 성자와 성령을 동일한 한 신격으로 간주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성경의 하나님은 결코 한 신격이 아니며 성부, 성자, 성령의 삼위로 존재하시되 삼위가 하나이십니다.
 
  J물고기 15.07.15. 23:37
이제 알겠네요. 왜 워치만니나 지방교회를 자꾸만 양태론으로 몰고가시는지.. 성경침례회(말씀보존학회) 분이셨군요.
 
  상승백마맹우중대 15.07.16. 00:01
J물고기 저는 지방교회에 별 감정은 없지만 장로교나 감리교, 성결교, 침례교인들과 마찬가지로 삼위일체를 믿습니다. 
지방교회의 가르침은 영지주의자로 의심받을 소지가 있어서 해명을 구하는겁니다.
 
  J물고기 15.07.16. 00:16
상승백마맹우중대 지방교회는 영지주의도 아니고 양태론도 아닙니다. 만약 그랬다면 제가 지방교회를 비판했을 겁니다. 여전히 말보회에서는 그렇다고 주장할겁니다. 님께서도 지방교회를 모르시면서 주장하고 계십니다. 근거를 가져오세요.
 
  상승백마맹우중대 15.07.16. 00:34
J물고기 저는 지방교회를 전엔 알지못했습니다. 
단지 워치만 니 이름만 들었습니다. 하지만 지방교회와 워치만 니의 진실을 알고나서 충격에 빠졌습니다.
훌륭한 복음전파자에게 깊은 실망감을 느꼈습니다.
위의글에 파일은 인터넷에 지방교회를 평가한 것입니다.
신인합일론, 단체구원론 기존교회의 부정등 제가 받아들일 수 없는 내용들이었습니다.
저는 어느 교단의 입장이 아니라 단지 그리스도인으로서 신앙의 공통점으로서 말하는 겁니다.
하나님의 신성을 거스르는다는건 용납할 수 없는 그리스도인의 본성으로서 지방교회 분들이 불쾌해도 감히 말씀드리는겁니다.
진실을 말해주십시오.
 
  김바울 15.07.16. 01:14
상승백마맹우중대 "신인합일론, 단체구원론 기존교회의 부정등 제가 받아들일 수 없는 내용들이었습니다."----이 말은 이단감별사들이 임의로 지어낸 말이고 실체가 없는 말입니다. 님뿐 아니라지방 교회측 성도들도 결코 받아들일 수 없는 말입니다. 이것이 진실입니다.
 
  김바울 15.07.16. 01:17
님은 존재론적으로 하나이신 삼위 중 어느 위격이 다른 위격을 '버릴 수 있다'라고 주장하시는 것입니까?
그렇다면 그 버려진 하나님은 진짜 하나님이 아닐 것입니다.
우리가 믿는 하나님은 스스로 계신 분이기 때문입니다.
ㄱ리고 삼위 중 어느 한 위격이 다른 위격을 향하여 '하나님, 나의 하나님'이라고 호칭할까요?
여기에 대해서 답변해 주시겠습니까?
 
  상승백마맹우중대 15.07.16. 16:47
김바울 뒤집어 말한다면 여호와의 증인이 좋아할 만한구절이네요.
예수그리스도가 하나님이 아니니 나의 하나님이라고 이용할만한 구절이네요. 
성자하나님 예수님이 성부하나님께 멀씀하셧습니다.
이분은 물과 피로 오신 분, 곧 예수그리스도시라. 물로만이 아니라 물과 피로니라증거하시는 이는 성령이시니, 성령은 진리이시기 때문이라.
또당에서 증거하시는 것도 셋이니, 성령과 물과 피요. 이 셋 은 하나 안에서 일치하느니라.(요한일서 5:6, 8)
예수님은 사역때 물과피(육신)와 성령으로 오셨습니다.
아버지시여, 내 영을 아버지의 손에 의탁하나이다.(누가복음 23:46)
십자가에서 성령님은 아버지(성부)께로 가셨니다.

 
 
  상승백마맹우중대 15.07.16. 16:51
김바울 성경을 큰 관점에서 본다면 성부성자, 성령님은 함께 움직이시는것 맞습니다.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은혜와 하나님의 사랑과 성령의 교제가 너희 모두와 함께 있을지어다. 아멘.”(고후 13:14)
“곧 하나님 아버지의 미리 아심을 따라 성령(the Spirit)의 거룩케 하심을 통하여, 순종함과 예수 그리스도(Jesus Christ)의 피 뿌림으로 택함 받은 자들에게 편지하노니, 은혜와 평강이 너희에게 충만할지어다.”(벧전 1:2) 
 
  상승백마맹우중대 15.07.16. 17:00
김바울 그러나 개별적인 활동도 가능하신 분입니다.
그리스도께서도 죄들로 인하여 한번 고난을 받으사 의인으로 서 불의한 자를 대신하였으니, 이는 육신으로는 죽임을 당하셨으나 성령에 의하여 살림을 받으심으로 우리를 하나님께로 인도하려 하심이라.
(베드로전서 3:18)
 
  상승백마맹우중대 15.07.16. 17:05
김바울 위치도 바꿀 수 있는 분입니다.
그러나 내가 진리를 너희에게 말하노니 내가 가는 것이 너희에게는 유익하니라. 만일 내가 가지 아니하면 위로자가 너희에게 오지 아니 하시리라. 그러나 내가 떠나가면 내가 그분을 너희에게 보낼 것이라.(요한복음 16:7)
전능하신 하나님께서 그정도도 못하십니까? 항상 삼위로만 같이 활동한다는 고정관념을 버려야 합니다.
 
  김바울 15.07.17. 01:37
상승백마맹우중대 아마 이 문제는 존재론적 삼위일체와 경륜적인 삼위일체..에 대해서 좀 더 알아보시면
더 많이 이해가 되실 것으로 생각됩니다. 이미 이런 주제들에 대해서 많이 고민하며 나름대로
어떤 가닥을 추려 제시한 사람들이 있어왔지요. 신학자들이긴 하지만 그들의 말도 참고할 만 합니다.
 
 
상승백마맹우중대 15.07.16. 00:41
그리고 위의 파일은 말씀보존학회가 아닌 타카페글에서 퍼온글입니다.
저는 어느교단 이전에 그리스도인입니다.
 
  J물고기 15.07.16. 01:23
말보회도 이단으로 규정되어 있습니다. 그것에 관한 자료는 저도 얼마든지 가져올 수 있습니다. 님께서는 말보회가 이단인 근거들을 어떻게 받아 들이십니까? 그 근거로 보면 말보회는 100% 이단 입니다. 그런데 제 관점으로 볼때는 말보회가 이단의 근거는 없습니다. 저도 그곳에서 발간한 성경을 가지고 있으며, 그곳 분들을 접촉한 일이 있습니다. 극단적이거나 이기성은 있었어도 성경적 이단성은 없었습니다. 이렇듯 말도 않되는 자료나 근거성 없는 자료를 발취해서 영지주의니 양태론이니 신인합론등 이라고 말씀하시면 말보회도 이단일수 밖에 없는 것 입니다. 저도 말도 않되는 말보회 이단성 자료를 제시할까요? 아마 본인께서는 말도
 
  J물고기 15.07.16. 01:25
J물고기 안된다고 하실 겁니다. 이미 지방교회는 미국에서 이단으로 처음 규정한 단체에서 자신들의 오류였음을 인정했습니다. 그러나 한국교계에서는 아직까지 말도안되는 자료를 가지고 우기고 있는 것 입니다.
 
  상승백마맹우중대 15.07.16. 17:26
J물고기 저도 말씀보존학회 사람들이 이단이라고 손가락질 하는 것 압니다. 
그러나 이단 소리 듣기 싫다면 성서침례교회나 사랑침례교 갔죠. 
그래도 그곳이 말씀이 와 닿아서 이단소리 들어도 간겁니다. 
"나 이단아니예요."가 아니라. "그래 너희들이 이단이라고 부르지만 하나님께선 알고 있을거다."
하지만 아무리 장로교, 성결교, 감리교라도 예수님을 주라고 시인하면 형제로 대합니다.
만일 여러분도 예수그리스도가 나의 주라고 시인한다면 형제로 인정하겠습니다.
 
  J물고기 15.07.16. 19:55
상승백마맹우중대 여기서 말씀드리는것은 누가 이단이다를 말하는 것이 아닙니다. 예로 이단감별사들이 말보회를 이단으로 규정한 근거들은 거짓된것이 많다는 것입니다. 물론 지방교회를 비방하는 내용들도 그러하다는 말입니다. 그런내용들이 인터넷등에서 돌면서 많은이들이 사실로 받아들이고, 님께서도 그런것을 분별없이 받아들여 유포한다는 것 입니다. 그래서 당사자들이나 관련있던 분들이 아니다 말하여도 그것을 믿지못하고 있다는 말을 하는 것 입니다.그러니 제대로 알고 말씀하셔야 합니다. 진리를 거짓으로 포장한 것인지, 거짓을 진리로 포장한 것인지 잘 분별하시길 바램니다.
 
 
김바울 15.07.16. 01:09
"『양태론』은 하나님이 시대에 따라 성부·성자·성령의 모습으로 나타나는 한 인격의 한 하나님이라고 주장합니다."---------------상승백마맹우중대님, 지방교회측 성도들은 이렇게 말하지 않습니다. 세 위격들이 서로 안에 거하시는 한 하나님이시라고 말합니다. 지극히 정통인 삼위일체관입니다. 지방교회측을 비판하는 사람들 특히 님이 가져오신 글을 쓴 사람은 <세 인격, 한영>이 아니라 <세 인격들, 세 영들>이 정통이라고 믿는 분을 추종하는 사람입니다. 님은 이 둘 중 어느 쪽이 정통이라고 보시는지요?
 
  김바울 15.07.16. 01:12
인터넷 상에는 일방적인 글들이 난무합니다.
특히 잘못된 기준을 근거로 남을 경솔하게 비판하는 내용들을 읽을 때는 고도의 영적 분별력이 필요합니다.
이단 감별사들이 쓴 글들은 일방적으로 맹종하기엔 너무나 하자가 많습니다.
특히 님이 가져오신 이인규님의 글이 그렇습니다. 
예를 들어 <단체 구원론>이란 해궤한 말은 <주 예수를 믿으라 그리하면 너와 네 집이 구원을 얻는다>성경 말씀을 믿는 것을 그리 표현한 억지 궤변입니다.
 
  상승백마맹우중대 15.07.16. 17:19
김바울 어쩌면 과거 탁명환씨처럼 돈을 밝혔다면 나쁜 의도로 말한 것일 수도 있겠네요?
여러분들을 믿어보겠습니다. 파일 삭제하겠습니다.
 
  김바울 15.07.17. 01:34
상승백마맹우중대 감사합니다. 이단에 대한 경계도 필요하지만, 요즘은 검증 안된 이단감별사들의 말도 여과해서 받아들여야 할 때입니다. 특히 이단감별사들 중에서 한기총 등 공식 단체에서 이단 규정을 받은 사람과 그 추종하는 분들의 말은 있는 그대로 받을 수 없습니다. 최삼경 목사님, 이인규 권사님..등의 글이 그렇습니다.
크게 1. 판단 기준의 잘못, 2. 사실에 대한 왜곡...이 특히 심합니다.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kakao talk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