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교회 연구자료를 나누기 위한 게시판입니다.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지방교회를 반대하는 분들의 강점과 한계(2)

첨부 1

 

지방교회를 반대하는 분들의 강점과 한계(2)

 

 

우리는 예수님을 믿고 그분을 우리의 또 다른 인격으로 우리 존재 안에 모셔들였습니다. 이처럼 그리스도께서 우리 안에 들어오셔서 우리의 생명(골3:4)이 되신 후, 우리의 그리스도인으로서의 삶의 목표는 과연 무엇이겠습니까?


1. 예수 믿는 목적


죽으면 천국가는 것? 그렇다면 이 땅 위에서는 무엇이 우리의 매일의 삶의 목표가 되어야 할런지요? 이 점에 있어서 지방 교회측을 공격하는 분들은 속시원한 답변을 내지 못하는 경우가 왕왕 있습니다.


그러나 지방 교회측이나 이들을 공격하는 쪽이나 거듭난 목적은 바로 우리의 존재와 삶이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는 것"입니다.


문제는 이 말이 구체적으로 무엇을 의미하는가 하는 것입니다.


그것은 한 마디로, 주 예수님께서 '사람의 아들'(인자)로서 이 땅에서 사셨던 그 삶의 발자취를 그대로 따라 사는 것입니다. 교리적으로 설명한다면, 우리의 인성 안에 계신 신성(빛, 사랑, 거룩, 공의)이 우리의 인성을 통해 밖으로 표출되는 삶을 사는 것입니다.


그 성경 근거는 다음과 같습니다.


"여러분은 이것을 위하여 부름을 받았습니다. 그리스도 또한 여러분을 위하여 고난을 받으셨고, 여러분이 그분의 발자취를 따르도록 여러분에게 본을 남겨 주셨습니다"(벧전2:21).


"살아계신 아버지께서 나를 보내셔서 내가 아버지로 말미암아 사는 것같이, 나를 먹는 그 사람도 나로 말미암아 살 것입니다"(요6:57).


주 예수님은 참 하나님, 참 사람이십니다. 그분은 이 땅에 사실 때 참 사람으로서 참 하나님을 사시는 '본'으로 사셨습니다.


예를 들어, 사탄은 그분을 '하나님의 아들'(마4:3, 6)로 지칭했으나, 그분은 계속 자신을 '사람의 아들'(인자)로 지칭하셨습니다(마8:20, 9:6, 11:19, 12:8,32,40, 13:37, 41, 16:13,27-28, 26:64).


이것은 그분은 (당연히 하나님의 아들이시기도 하지만) 주로 이 땅에서 사람의 아들로서 하나님을 살고 표현하는(영광 돌리는) 본을 세우시기 위함입니다. 우리는 이 분을 바로 배워야 합니다(엡4:20-5:21).


바로 이 점이 우리가 그분의 인성과 신성을 구분해야 하는 한 이유입니다.


2. 세속화와 교회 하락을 이기는 길


한국교계의 핵심 문제인 세속화와 교회 하락을 이기는 길은 무엇일까요?


우리는 '그분을' '먹음으로'(요6:57) 즉 우리 안에 내주하시는 그리스도 그분을 살므로 모든 '세속화'를 이길 수 있습니다. 그분은 세상을 이기신 분입니다. 또한 그분을 모든 일에서 우리의 머리로 취하고, 그 머리 안으로 자람으로써  '목사제도'를 포함한, 새사람의 머리와 몸에 부합하지 않는 모든 제도와 종교와 문화들을 이길 수 있습니다.


3. 한계


그러나 매우 유감스럽게도 지방 교회측을 공격하는 분들은 하나님의 아들을 창조주와 구속주로는 알되, 몸의 머리(골1:18)로 인식하는 것이 현저히 부족하십니다. 목회자분들이 주님께서 우리의 참 머리이심을 안다면 지금처럼 행동하기는 어려울 것입니다.


또한 이 분들은 세상을 이길 힘인 주 예수 그리스도를 저 멀리 하늘 보좌에만 묶어 둠으로써 세상의 탁류를 거스르고 이길 길을 잃었습니다.


심지어 보혜사 성령만을 강조하고 우리 안에 내주하시는 하나님의 아들의 방면(요일5:12, 골1:27)을 반대하고 비판합니다(양태론 운운). 더 나아가 우리가 우리의 인성 안에서 신성을 살고, 또 표현하는 이 핵심 요점은 아예 개념 자체가 없는 것처럼 보입니다.


이것은 신앙생활의 초점을 놓친 것일 수 있습니다.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kakao talk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삭제하시겠습니까?

  • 교회의 실행에 관련된 간략한 질문과 응답
    교회의 실행에 관련된 간략한 질문과 응답 1. 주기도문을 입 밖으로 소리내어 하지 않는 이유는? 주님은 주기도문으로 알려진 내용을 소개하신 후에 ‘여러분은 이렇게 기도하십시오&rsquo...
  • 이제 자유주의는 대교단의 대다수 목사들의 문제이다
    자유주의 신학은 20세기 초만 해도 작은 세력이었으나 20세기 말에는 큰 세력이 되었다. 오늘날 자유주의 신학의 문제는 단지 몇몇 신학자의 문제가 아니고 대교단들의 목사들 다수의 문제이다....
  • “하나님의 재창조 사역” 논쟁
    인터넷에서 진리 변증 사이트(“바른 믿음”)를 운영하는 정이철 목사와 이인규 권사는 ‘죽으신 그리스도의 몸이 영원한 생명의 몸으로 부활된 것’을 “하나님의 재...
  • 중국이 규정한 사교 단체(최근)
    중국이 규정한 사교 단체(최근) 월간 현대종교 2018년 11뤌 호는 <중국이 규정한 사교 단체>라는 특집에서 중국 공안 판공청 혹은 중국 공안부가 규정한 14곳의 사교 단체 명단을 중국어 원본과...
  • 이단과 정통교회의 이상한 행동의 근본적인 차이는 무엇인가?
    이단과 정통교회의 이상한 행동의 근본적인 차이는 무엇인가? 정이철 | cantoncrc@gmail.com 다음은 신천지에 대해 많이 연구하시고 활동하시는 부산의 황의종 목사님이 페이스 북에 올리신 글...
  • 지방 교회를 공격하는 동방번개(전능신교)에 대한 방송사들의 영상 내용 및 강연
    2012년 12월 21일 거대한 지진과 화산 폭발 등으로 지구가 멸망한다는 헐리우드 영화입니다. 이 영화의 배경이 된 중국에서 지구 종말론을 퍼뜨린 혐의로 사이비 종교 '전능신' 신도 50...
  • 호함파(후한파이), 위키백과
    호함파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외치는 자들(The Shouters), 혹은 더 정확히 호함파(중국어: 呼喊派, 후한파이)는 1982년 2월 저지앙 성(省)의 동양(Dongyang)과 이위(Yiwu)에서 발생...
  • 지방 교회측의 열 처녀 비유 해석(3)
    지방 교회측의 열 처녀 비유 해석(3) # 믿는 이들에 대한 신약의 또 하나의 상징은 처녀들이다. 마태복음 25장 1절은 “그때에 천국은 마치 등을 들고 신랑을 맞으러 나간 열 처녀와 같다 하리니...
  • 지방 교회측의 열 처녀 비유 해석(2)
    지방 교회측의 열 처녀 비유 해석(2) 아래 내용은 위트니스 리의 마태복음 라이프 스타디 #64에서 인용한 것입니다. 1) 그릇에 기름을 가진 슬기 있는 다섯 명 # 4절은, 『슬기 있는 자들은 그...
  • 지방 교회측의 열 처녀 비유 해석(1)
    지방 교회측의 열 처녀 비유 해석(1) 지금부터 소개드리는 내용은 위트니스 리의 열 처녀 비유 해석인 마태복음 라이프 스타디 메시지 # 64에 있는 내용들입니다. 일반 독자분들은 우리측의 세...
  • 교회역사상 나타난 열 처녀 비유에 대한 학설들 소개
    교회역사상 나타난 열 처녀 비유에 대한 학설들 소개 이제 지방 교회측의 열 처녀 비유 해석을 본격적으로 소개 드리기에 앞서서 교회역사상 다른 분들은 이 비유를 어떻게 보았는지를 잠시 보...
  • 열 처녀 비유-이종윤박사, 리챠드 트렌취의 견해
    열 처녀 비유-이종윤박사, 리챠드 트렌취의 견해 열 처녀 비유에서 열 처녀를 이미 거듭난 사람들로 볼 것인지 아니면 미련한 처녀는 구원받지 못한 자로 볼 것인지는 매우 중요한 문제입니다. ...
  • 요한복음 7장 39절 연구서 소개 및 비평 - 변종길 교수의 성령과 구속사를 중심으로
    요한복음 7장 39절 연구서 소개 및 비평 - 변종길 교수의 성령과 구속사를 중심으로 - 1. 초대 교부와 개혁 신학자들의 견해 고신 대학원에서 신약학을 가르치는 변종길 교수께서 ‘성령과 구속...
  • 지방교회를 반대하는 분들의 강점과 한계(2)
    지방교회를 반대하는 분들의 강점과 한계(2) 우리는 예수님을 믿고 그분을 우리의 또 다른 인격으로 우리 존재 안에 모셔들였습니다. 이처럼 그리스도께서 우리 안에 들어오셔서 우리의 생명(골...
  • 지방교회를 반대하는 분들의 강점과 한계(1)
    지방교회를 반대하는 분들의 강점과 한계(1) 한국 내에서 소위 지방 교회측을 비판하고 공격하시는 분들은 주로 장로교단 또는 칼빈의 영향을 직간접적으로 받으신 분들이 주류입니다. 이 분들...
  • 회복역 성경을 통한 조명 - 세 종류의 심판
    회복역 성경을 통한 조명 - 세 종류의 심판 우리가 믿는 하나님은 사랑의 하나님이실 뿐 아니라 또한 공의의 하나님이십니다. 따라서 성경은 다양한 방면에서의 하나님의 심판들을 언급하고 있...
  • "조상들에게 하신 약속"은 구체적으로 무엇인가?
    “조상들에게 하신 약속”은 구체적으로 무엇인가? 인터넷에서 성경구절들을 지나치게 영해함으로 ‘성만찬’과 ‘침례’는 어린아이 신앙을 가진 사람이나 하는 것이라는 등 엉뚱한 주장을 하는 이들...
  • 천국 못 가는 의인들, 지옥 안 가는 죄인들
    천국 못 가는 의인들, 지옥 안 가는 죄인들 우리가 성경에 계시된 <의인과 죄인 개념의 양면성>에 대한 바른 이해를 갖지 못하면 다소의 혼란을 갖게 될수 있습니다. 따라서 칭의 개념을 천국과...
  • 지방교회를 정통으로 인정한 풀러신학교는 어떤 곳인가요?
    무엇이든지 사물을 파악하는 방법에는 두 가지가 적용될 수 있을 것입니다. 하나는 하늘 위에서 내려다보며 숲을 보고 판단하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그 숲 속에 내려가서 숲을 구성하는 나무 ...
  • 실재를 가져오는 믿음
    실재를 가져오는 믿음 믿음은 복음의 실재를 우리 안에 가져오고 우리를 하나님의 실재 안으로 인도한다. "믿음으로 아브라함은 부르심을 받았을 때에 순종하여... 갈 바를 알지 못하고 나갔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