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을 나눠 볼까요? ^^*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이스라엘 탐방(22) - 겟세마네 동산

첨부 4

 

이스라엘 탐방(22) - 겟세마네 동산

 

 

성경말씀


마태복음 (26:36) 그때에 예수님께서 그들과 함께 겟세마네라 하는 곳으로 가셔서, 제자들에게 “내가 저기에 가서 기도하는 동안, 여러분은 여기에 앉아 있도록 하십시오.”라고 하시고, (26:37) 베드로와 세베대의 두 아들을 데리고 가시어, 슬퍼하시고 깊이 고민하시며, (26:38) 그들에게 “내 혼이 심히 슬퍼 죽을 지경에 이르렀으니, 여기 머물러 나와 함께 깨어 있도록 하십시오.”라고 하시고는, (26:39) 조금 더 나아가시어, 얼굴을 땅에 대시고 엎드리셔서 기도하셨다. “나의 아버지, 하실 수만 있으시다면, 이 잔을 나에게서 지나가게 해 주십시오. 그러나 나의 뜻대로 하지 마시고 아버지 뜻대로 하십시오.” (26:40) 그리고 제자들에게 오셔서 그들이 자고 있는 것을 보시고, 베드로에게 “이렇게 여러분이 나와 함께 한 시간만이라도 깨어 있을 수 없었습니까 (26:41) 유혹에 빠지지 않도록 깨어서 기도하십시오. 영은 원하지만, 육체는 약합니다.”라고 하시고,


마가복음 (14:32) 그들이 겟세마네라 하는 곳에 이르렀을 때에 예수님께서 제자들에게 “내가 기도하는 동안 여러분은 여기에 앉아 있도록 하십시오.”라고 하시고, (14:33) 베드로와 야고보와 요한을 데리고 가셔서 매우 두려워하시고 깊이 고민하시며, (14:34) 그들에게 “내 혼이 심히 슬퍼 죽을 지경에 이르렀으니, 여러분은 여기에 머물러, 깨어 있도록 하십시오.”라고 하시고는 (14:35) 조금 더 나아가시어 땅에 엎드리셔서, 될 수만 있다면 이 시간이 자기에게서 지나가게 해 주시기를 기도하셨다. (14:36) “아바 아버지, 아버지는 모든 것을 하실 수 있으시니, 이 잔을 나에게서 거두어 주십시오. 그러나 나의 뜻대로 하지 마시고 아버지 뜻대로 하십시오.”


요한복음 (18:1) 예수님께서 이러한 말씀을 하신 후, 제자들과 함께 기드론 골짜기 건너편으로 나아가셨다. 거기에는 동산이 있었는데, 예수님께서 제자들과 함께 그리로 들어가셨다. (18:2) 예수님을 배반한 유다도 그곳을 알고 있었다. 왜냐하면 예수님께서 제자들과 함께 자주 그곳에서 모이셨기 때문이다. (18:3) 그때에 유다가 한 무리의 군인들과, 또 대제사장들과 바리새인들이 보낸 하인들을 데리고 횃불과 등불과 무기를 들고 그리로 왔다. (18:4) 예수님께서 자기에게 닥쳐올 모든 일을 아시고 앞으로 나아가시어 그들에게 말씀하셨다. “여러분은 누구를 찾으십니까?” (18:5) 그들이 예수님께 “나사렛 사람 예수요.”라고 대답하니, 예수님께서 그들에게 말씀하셨다. “내가 ‘나는 …이다’입니다.” 예수님을 배반한 유다도 그들과 함께 서 있었다. (18:6) 예수님께서 그들에게 “내가 나는 …이다입니다.”라고 말씀하시자, 그들이 뒤로 물러나 땅바닥에 쓰러졌다.


겟세마네 동산


겟세마네 동산(기름짜는 기계)은 올리브산  동쪽 아래 중턱에 있다. 유다가 예수님께 와서 입맞추었던 곳(마26:49), 예수님이 기도하셨던 바위가 있다. 동산에 올리브 나무들은 나이테가 없어서 정확한 연대를 측정할 수 없지만 고고학자들은 3천년이 되었을 거라고 한다.


올리브 산 서쪽 아래는 유대인 35만개의 무덤이 있다. 주님이 올리브산으로 오신다는 말씀을 근거로 산 아래 묻혀 있다고 한다. 반면에 성전산 서쪽(황금문) 밑에는 이슬람 사람들의 무덤이 많이 묻혀 있다. 예수님이 동쪽 황금문으로 입성하지 못하도록 하기 위해서 아랍인들이 자기들믜 무덤을 만들었다고 한다.


겟세마네 동산에서 베드로가 제사장의 종의 귀를 잘랐다(마26:51). 주님은 잡히신 후에 가야바의 법정으로 갔다. 그리고 새벽에 빌라도에게 가서 재판을 받으셨다(마27:2).


겟세마네는 주님이 십자가에 못박히시기 전날 밤에 예수님께서 기도하시고 제자들은 잠들었던 동산이다. "그때에 예수님께서 그들과 함께 겟세마네라 하는 곳으로 가셔서 제자들에게 내가 저기에 가서 기도하는 동안 여러분은 여기에 앉아 있도록 하십시오"라고 하시고(마26:36) 주 예수님은 특히 베드로에게 "이렇게 여러분이 나와 함께 한 시간만이라도 깨어 있을 수 없었습니까?"(마26:40)라고 물으셨다.


겟세마네는 기름짜는 기계를 의미한다. 겟세마네에서 주님은 기름 즉 성령께서 흘러나오시도록 짓눌리셨다(눅22:42-44). 요한복음에서 겟세마네는 동산으로 언급된다(요18:1) 아래 사진은 고고학자들에 의하면 예수님 당시의 올리브나무일 수도 있다고 한다(약 3천년된 나무). 다른 나무는 나이테가 있지만 올리브 나무는 나이테가 없어서 나이를 잘 모른다고 한다.

 

 

사진1.jpg


예수님이 기도하셨다는 바위이다. 땀이 핏방울처럼 떨어졌다고 한다(눅22:44).

 

 

사진2.jpg


예수님이 기도하셨다는 바위에서 예수님을 생각하며 찰칵!

 

 

사진3.jpg


겟세마네 동산안에 8구루의 올리브나무가 있다.

 

 

사진4.jpg


고고학자들의 말에 의하면 3천년이 된 나무라고 한다. 예수님 당시의 나무라는 뜻이다.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kakao talk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