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수 식물'을 자라게 함

by 관리자 posted Jul 18, 2017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특수 식물'을 자라게 함



직사광선 아래서는 잘 자라지 못하는 식물들이 있는데, 그런 식물들은 반드시 서늘하고 그늘진 곳에 심어져야 한다. 어떤 그리스도인들은 이러한 특별한 식물과 같아서, 햇볕이 너무 많으면 쉽게 죽어버린다. 우리는 그들이 처음에는 그늘에서 성장하도록 그들을 도와야 한다. 어떤 그리스도인들은 물을 너무 많이 주면 쉽게 죽는 식물과 같다. 그런 식물은 물을 더 적게 주고 햇볕을 더 적게 받게 하면 잘 자라고 꽃도 아름답게 핀다.


우리는 형제자매들의 필요에 민감해야 한다. 우리가 그들에게 공급을 하지 않으면 그들은 죽을 것이다. 그러나 그들에게 공급을 너무 많이 해도 그들은 죽을 것이다. 그러므로 우리는 반드시 적당한 분량에 따라 그들에게 공급해 주어야 한다. 우리가 그들을 방문하지 않으면 그들은 죽을 것이지만, 우리가 매일 방문해도 죽을 수 있다. 어떤 사람은 두 달이나 세 달에 한 번 방문해야 하지만, 그 때마다 우리는 그들에게 맛있는 것을 공급해 주어야 한다.


우리는 그들에게 집회에 오라고 강요하지 말아야 한다. 그것은 우리가 계속 강요하는 것이 주님을 따르려는 그들의 갈망을 손상시킬 수 있기 때문이다. 우리는 반드시 주님께서 인도하실 때 올 수 있는 자유를 그들에게 주고, 그들이 오지 않더라도 화를 내지 말아야 한다. 결국 우리는 그들 속에서 생명의 성장을 볼 것이고, 격려를 받을 것이다.


나는 우리 중 많은 사람에게 이러한 종류의 체험이 있으리라 믿는다. 과거에 우리는 열심을 내어 사람들을 모든 집회에 끌어오려고 했다. 우리가 끌어오는 것은 식물을 잡아당겨 자라게 하려는 것과 같다. 겉으로는 이렇게 하는 것이 도움이 되는 것처럼 보일지 모르지만, 사실상 우리는 그들의 성장을 방해했고 그들은 결국 우리의 지나친 열심 때문에 죽었다.


우리는 반드시 우리의 관념을 바꾸어야 한다. 우리는 사람들을 집회로 끌어오려고 해서는 안 되며, 집회에 오지 않는 이들을 표준에 못 미친다고 여겨서는 안 된다. 우리는 반드시 이러한 '특수 식물들'이 천천히 자라는 것을 허락해 주어야 한다. 우리는 그들을 잊어버려서는 안 되지만, 이따금씩 방문하여 공급해 주어야 한다. 이렇게 할 때 그들은 자랄 것이다.


교회를 돌보는 것은 과수원이나 공장을 관리하는 것보다 더 어렵다. 성도들의 수준과 상태는 다 다르다. 성도들은 매우 다양하다. 그러므로 우리는 반드시 그들의 환경과 협력하여 그들 속의 생명이 자랄 수 있게 해야 한다. 일단 이 생명이 자라면 그들은 열매를 맺을 것이다. 이것이 생명의 법이다.


그러므로 우리는 어떤 방식을 고집하면서 너무 경직되어 있거나 엄격해서는 안 된다. 우리는 성도들이 자랄 수 있도록 어떻게 성도들을 보양하고 어떻게 성도들의 모든 상황의 필요를 채울지를 반드시 고려해야 한다. 엄격한 것은 성도들을 떨어져 나가게 한다. 우리는 항상 그들의 상황과 형편을 고려하여 그들이 점차적으로 자랄 수 있게 해야 한다. 타이베이 교회의 연간 증가율이 충분하지는 않지만, 우리는 모든 것에 대해 획일적인 방법을 가질 수 없다.


위트니스 리
[주의 회복 안에서의 인도에 관한 중요한 말씀 4권 - 교회의 증가와 확산,
3장 교회의 증가는 법칙에 따른 것임, 한국복음서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