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서 (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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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신학자료 | '신화'의 의미와 관련 성경구절들
- '신화'의 의미와 관련 성경구절들 이 신화(神化) 진리는 구원론입니다. 즉 성경에 나오는 우리에 대한 구원이 무엇을 최종적으로 지향하는가에 대한 논의입니다. 이미 오래 전에 정통교부들이 말해 왔던 것입니다. 그럼에도 한국교계 대부분의 성도님들에게 이 진리가 생소한 것은 로마 천주교 천년 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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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진리의 언덕 | Ⅷ. 원세호님의 지방교회 「구원론」 비판에 대한 재반박(下)
- 2. 원세호님의 지방교회 <속죄의 언약> 비판 재 반박 앞의 <서론 글-신화(Deification)>에 이어 이제 원세호님의 구체적인 구원론 비판들에 대해 항목별로 재 반박하겠다. 먼저 매우 유감스러운 것은 원세호님은 같은 내용들을 항목만 달리해서 여기 저기에서 중복해서 언급함으로 이에 대한 반박 역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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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진리의 언덕 | Ⅷ. 원세호님의 지방교회 「구원론」 비판에 대한 재반박(上)
- 그 동안 원세호님의 지방교회측 교회론, 신론, 인간론 비판을 차례로 재 반박했습니다. 이제 구원론에 이르렀습니다. 성경이 말하는 구원(또는 구원론)을 한 마디로 정의하기는 쉽지 않습니다. 교회 역사를 보더라도 구원론에 대해서 큰 폭의 다양한 의견들이 있어 왔습니다(박상걸, 성경적 구원론, 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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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신문자료 | “구원파 이단이라 하면서, 사실상 ‘구원파적 복음’ 선포”
- “구원파 이단이라 하면서, 사실상 ‘구원파적 복음’ 선포” 김세윤 박사, ‘칭의와 성화’ 세미나서 한국교회 현실 질타 ▲강연하고 있는 김세윤 박사. ⓒ이대웅 기자 김세윤 박사(풀러신학교) 초청 목회자 세미나가 16일 오후 서울 논현동 서울영동교회(담임 정현구 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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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진리의 언덕 | 토론글 4 - 이인규님의 삼신론 사상은 구원론에도 영향을 미침 1
- 토론의 근본을 생각하면서... 우리는 지금 복잡한 신학이론 자체를 위해서 삼위일체 토론을 하고 있는 것이 아닙니다. 대신에 이 토론은 우리가 사랑하는 주님, 우리가 거듭날 때 생명으로 영접하였고 지금은 우리 안에 사시는 친근하신 그리스도, 매 순간 우리 자신은 부인되고 우리의 삶 속에서 새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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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FAQ | 질문12 - 여러분은 지방 교회들과 함께 모이는 사람들만 그리스도인이라고 믿습니까?
- 아닙니다. 우리는 천주교와 개신 교단들과 독립 단체들 안에도 많은 참된 믿는이들이 있음을 인정하며 그들을 주님 안의 형제 자매들로 받습니다. 지방 교회들과 함께 모이는 성도들 중 상당수가 우리와 함께 모이기 이전에 주 예수 그리스도를 알고 구원받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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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교회자료 | AN OPEN LETTER ― 값싼 믿음을 전합니까?
- 값싼 믿음을 전합니까? (질문) 우리는 흔히 말하는 “값싼 믿음”을 주장하나요? 주의 이름을 세 번 정도 부르기만하면 구원받나요? (답변-1) “값싼 믿음” 은 어떤 사람들이 다른 믿는 이들의 복음전파를 비판할 때 쓰이는 부정적인 호칭입니다. 그 말은 어떤 사람이 믿기만 하면 구원받는 것이 아니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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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진리의 언덕 | 성화-유기적인 구원의 과정
- 성화-유기적인 구원의 과정 모든 거듭난 이들이 이 땅에 사는 동안 직면한 긴급한 필요는 세상 사람들과는 구별된 거룩한 삶을 사는 것입니다(벧전1:15). 그런데 이러한 거룩한 생활은 밖의 노력이 아닌 우리의 내적 존재가 거룩케 된 만큼의 자연스러운 열매입니다. 이 글에서는 우리 안에서 이뤄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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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위트니스 리 | 구속과 하나님의 완전한 구원에 대한 이상
- 구속과 하나님의 완전한 구원에 대한 이상 오늘날 우리가 삼일 하나님에 대해, 구속에 대해, 하나님의 완전한 구원에 대해 하나님의 순전한 말씀의 계시대로 분명한 이해를 갖는다는 것은 간단한 문제가 아니다. 그 어려움은 항상 우리가 이러한 문제들에 대해 과거에 받아 온 전통적인 가르침 때문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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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진리의 언덕 | 구원의 두 방면과 서방교회, 동방교회
- 구원의 두 방면과 서방교회, 동방교회 아래 글은 지금 논의되는 율법과 복음 주제를 좀 더 넓은 시야로 조명하고 둘 사이의 접점을 찾기 위한 시도입니다. 로마 천주교와 그로부터 나온 개신교는 서방교회 전통을 따릅니다. 어거스틴이 그들의 신학적 뿌리라고 할수 있습니다. 그런데 어거스틴은 구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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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누림글 모음 | 사랑 가운데 이루어지는 구원
- 사랑함으로 하나님은 우리에게 아들 자신을 주셨습니다. 단지 십자가에 달려 죽게 하셨을 뿐 아니라 죽었다가 부활하신 그분 자신을 우리 안에 생명으로 주셨습니다. 마지막 아담이셨던 분 이제 생명주는 영이신 분 우리 안에 직접 들어오신 분 날마다 우리 안에서 생명을 주고 또 주시는 그분을 바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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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위트니스 리 | 구원의 후사
- 구원의 후사 히브리서는 특별한 책이다. 신약에 히브리서와 똑같은 부류에 속하는 책이 오직 하나 있으니 그것은 요한계시록이다. 나는 히브리서가 사도 바울에 의해서 쓰여진 것임을 확신한다. 왜냐하면 이 책의 끝에서 디모데를 언급했기 때문이다(13:23). 바울은 적어도 열 세 편(篇)이나 되는 서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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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신학자료 | 구원론 - 죄의 처리와 생명의 성숙
- 제 관찰이 맞다면, 한국교회들은 구원론에 있어서 서방의 어거스틴 그리고 존 칼빈의 가르침을 많이 의존합니다. 따라서 인간의 타락한 상태 특히 죄 문제를 어떻게 해결할 것인가에 관심이 많습니다. 반면에 동방교회 구원론은 타락 이후의 죄 문제보다는 하나님의 원래 목적을 관심합니다. 그런 배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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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변증자료 | 지방교회 측은 침례가 구원의 조건으로 삼는다”고 주장하고 있는데 사실인가
- 질문9. 통합 측에서 “침례가 구원의 조건으로 삼는다”고 주장하고 있는데 사실인가? 가. 최삼경 목사(통합 측)가 ‘진리논쟁’에서 제기한 이단성 요지 침례를 구원의 조건으로 삼는다(워치만니, 그리스도인의 50필수과정1, 7-18쪽 외) (예장 통합 77차 연구 보고서) 나. 지방 교회 측 변증 먼저 우리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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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신학자료 | 한창덕 목사의 삼위일체론과 구원론(신화) 비판적 검증
- 한창덕 목사의 삼위일체론과 구원론(신화) 비판적 검증 1. 서론 2. 한창덕 목사의 삼위일체론 비판적 검증 가. 사실이 아닌 내용을 판단근거로 사용 나. 이단적인 기준으로 판정함 다. 소 결론 3. 한창덕 목사의 구원론 (신화) 비판적 검증 가. 신화(神化) 진리 자체를 부정하는가? 나. 지방 교회측 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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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연구자료 | 회복역 성경-구원받고 죽으면 다 천국가는가?
- 회복역 성경을 통한 조명- 구원받고 죽으면 다 천국가는가? 마태 복음 24-25장은 마지막 때에 일어날 일들에 대해 예수님이 말씀하신 내용들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여기서 마태는 다음과 같이 양측의 운명이 극명하게 갈리는 최소한 세 가지 사례를 다루고 있습니다. 1) 두 남자 (두 여자)의 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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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신학자료 | 회복역 성경에서 본 지방교회 구원론
- 회복역 성경에서 본 지방교회 구원론 아래 내용은 "여러분은 마지막 때에 나타나기로 되어 있는 구원에 이르기까지 믿음을 통하여 하나님의 능력으로 보호받고 있습니다"(신약성경 회복역) 라는 베드로 전서 1장 5절 본문내용 중 '구원'에 대한 각주 설명입니다. 회복역 각주는 위트니스 리가 작성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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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연구자료 | 한국교계에 닫힌 핵심진리 - 『혼의 구원』
- 누가 '구원받으셨습니까?' 라고 물어 온다면 어떻게 답변하시겠습니까? 저 같으면 '구원받았고(영), 구원받고 있으며(혼), 구원받을 것(몸)입니다' 라고 답변하겠습니다. 그런데 많은 분들의 복음전파 내용을 들어보면 '죄사함' 또는 '예수 영접을 통한 영의 거듭남'까지를 구원이라고 말합니다. 그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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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교회자료 | 구원론, 교회론에 문제가 있다고요?
- 죄송한 말이지만, 저는 '삼위일체(삼일) 상호간의 상호내재' 사실과 이러한 '하나님과 믿는 이들 상호간의 상호내재'의 성경적 사실에 대한 무지와 왜곡을 장로교단을 포함한 다수의 그리스도인들의 치명적인 교리적 결함으로 지적하고 싶습니다. 그분들은 요 14장 20절이 말하는 '그 날에 내가 아버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