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회와 헌금

by 스티븐 posted Apr 13, 2015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1.교회라는 단어가 종교적인 의미의 "가르치는 모임"이란 뜻이라 성경에서 말하는 본뜻을 표현하지 못한다. 중국의 소회가 더 바른 표현이다. 오히려 "불려나온 무리들" 또는 "모임"이 낫겠다.

 

2.헌금이란 단어도 잘못 되었다 생각한다.신약에서의 실행은 사람들이 구제를 위해 모금하는 모습이 있고 이를 위한 사역의 필요를 위한 모금과 저축이 조금 있을뿐이다. 신약시대에 건물을 짓기위해 헌금을 거두다보니 구제할 자금이 다른데 사용된다.나중에 구제한다지만 사람이 많아지면 더 큰 건물을 또 지어야 한다.이런 실행을 회복에서 하고 있어서 안타깝다...하나님의 일하심에 사람의 돈은 전혀 필요 없는데, 돈을 보태려는 우리의 행위가 하나님 보시기에 악할 것이다...

  • ?
    Joice min 2015.04.28 17:10
    맞습니다. 하나님의 일하심에 사람의 돈은 전혀 필요 없지요. 그분은 우리가 굳이 헌금하지 않더라도 참으로 부요하시고요. 그렇지만 분명한건 하나님은 각 사람의 마음을 얻기를 참으로 원하신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교회의 행정이 어떻게 되는지 모르지만 적어도 헌금하는 당사자 입장에서는 마몬에서 해방되는 좋은 기회가 되고, 그럴때 사실상 주님께서 그 사람을 통해서 일하실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마 6:24 그 누구도 두 주인을 섬길 수 없습니다. 이쪽을 미워하고 저쪽을 사랑하거나, 혹 이쪽을 받들고 저쪽을 멸시하게 됩니다. 여러분은 하나님과 마몬을 함께 섬길 수 없습니다.
    고후 9:7 각 사람이 마음에 정한 대로 해야 하고, 마지못해 하거나 억지로 하지 말아야 합니다. 왜냐하면 하나님은 즐거이 드리는 사람을 사랑하시기 때문입니다.
  • ?
    스티븐 2016.09.08 18:54
    니형제님은 헌신하지 않은 사람은 헌금해서도 안되고 그런 헌금을 교회가 사용해서도 안된다고 합니다.

Articles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