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교회 연구자료를 나누기 위한 게시판입니다.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지방교회를 반대하는 분들의 강점과 한계(2)

첨부 1

 

지방교회를 반대하는 분들의 강점과 한계(2)

 

 

우리는 예수님을 믿고 그분을 우리의 또 다른 인격으로 우리 존재 안에 모셔들였습니다. 이처럼 그리스도께서 우리 안에 들어오셔서 우리의 생명(골3:4)이 되신 후, 우리의 그리스도인으로서의 삶의 목표는 과연 무엇이겠습니까?


1. 예수 믿는 목적


죽으면 천국가는 것? 그렇다면 이 땅 위에서는 무엇이 우리의 매일의 삶의 목표가 되어야 할런지요? 이 점에 있어서 지방 교회측을 공격하는 분들은 속시원한 답변을 내지 못하는 경우가 왕왕 있습니다.


그러나 지방 교회측이나 이들을 공격하는 쪽이나 거듭난 목적은 바로 우리의 존재와 삶이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는 것"입니다.


문제는 이 말이 구체적으로 무엇을 의미하는가 하는 것입니다.


그것은 한 마디로, 주 예수님께서 '사람의 아들'(인자)로서 이 땅에서 사셨던 그 삶의 발자취를 그대로 따라 사는 것입니다. 교리적으로 설명한다면, 우리의 인성 안에 계신 신성(빛, 사랑, 거룩, 공의)이 우리의 인성을 통해 밖으로 표출되는 삶을 사는 것입니다.


그 성경 근거는 다음과 같습니다.


"여러분은 이것을 위하여 부름을 받았습니다. 그리스도 또한 여러분을 위하여 고난을 받으셨고, 여러분이 그분의 발자취를 따르도록 여러분에게 본을 남겨 주셨습니다"(벧전2:21).


"살아계신 아버지께서 나를 보내셔서 내가 아버지로 말미암아 사는 것같이, 나를 먹는 그 사람도 나로 말미암아 살 것입니다"(요6:57).


주 예수님은 참 하나님, 참 사람이십니다. 그분은 이 땅에 사실 때 참 사람으로서 참 하나님을 사시는 '본'으로 사셨습니다.


예를 들어, 사탄은 그분을 '하나님의 아들'(마4:3, 6)로 지칭했으나, 그분은 계속 자신을 '사람의 아들'(인자)로 지칭하셨습니다(마8:20, 9:6, 11:19, 12:8,32,40, 13:37, 41, 16:13,27-28, 26:64).


이것은 그분은 (당연히 하나님의 아들이시기도 하지만) 주로 이 땅에서 사람의 아들로서 하나님을 살고 표현하는(영광 돌리는) 본을 세우시기 위함입니다. 우리는 이 분을 바로 배워야 합니다(엡4:20-5:21).


바로 이 점이 우리가 그분의 인성과 신성을 구분해야 하는 한 이유입니다.


2. 세속화와 교회 하락을 이기는 길


한국교계의 핵심 문제인 세속화와 교회 하락을 이기는 길은 무엇일까요?


우리는 '그분을' '먹음으로'(요6:57) 즉 우리 안에 내주하시는 그리스도 그분을 살므로 모든 '세속화'를 이길 수 있습니다. 그분은 세상을 이기신 분입니다. 또한 그분을 모든 일에서 우리의 머리로 취하고, 그 머리 안으로 자람으로써  '목사제도'를 포함한, 새사람의 머리와 몸에 부합하지 않는 모든 제도와 종교와 문화들을 이길 수 있습니다.


3. 한계


그러나 매우 유감스럽게도 지방 교회측을 공격하는 분들은 하나님의 아들을 창조주와 구속주로는 알되, 몸의 머리(골1:18)로 인식하는 것이 현저히 부족하십니다. 목회자분들이 주님께서 우리의 참 머리이심을 안다면 지금처럼 행동하기는 어려울 것입니다.


또한 이 분들은 세상을 이길 힘인 주 예수 그리스도를 저 멀리 하늘 보좌에만 묶어 둠으로써 세상의 탁류를 거스르고 이길 길을 잃었습니다.


심지어 보혜사 성령만을 강조하고 우리 안에 내주하시는 하나님의 아들의 방면(요일5:12, 골1:27)을 반대하고 비판합니다(양태론 운운). 더 나아가 우리가 우리의 인성 안에서 신성을 살고, 또 표현하는 이 핵심 요점은 아예 개념 자체가 없는 것처럼 보입니다.


이것은 신앙생활의 초점을 놓친 것일 수 있습니다.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kakao talk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삭제하시겠습니까?

  • 삼반(三反) 오반(五反) 운동
    삼반(三反) 오반(五反) 운동 From Wikipedia, the free encyclopedia 삼반 오반 운동 상하이에서 열린 캠페인 회의(1952년) 토착명 三反五反运动 지역 중국(전국, 북경에 집중) 기간 1952 1952...
  • 칼빈주의 5대교리(The Five Points of Calvinism)
    칼빈주의 5대교리(The Five Points of Calvinism) 칼빈주의 5대 교리는 칼빈에 의해 주창된 다섯 가지 교리가 아니다. 칼빈주의에 입각하여 화란의 도르트 회의에서 알미니안 주의자들에 대한 ...
  • 독립교회파 근본주의자들 계열
    독립교회파 근본주의자들 계열 (Independent Fundamentalist Family) (J. Gordon Melton의 <미국종교백과사전>(Encyclopedia of American Religions)(제 6판), 105쪽 일부... 107-109쪽 해당 부...
  • 이인규 씨에 대한 고신교단의  이단 규정
    이인규 씨에 대한 고신교단의 이단 규정 대한예수교장로회 고신(총회장 박영호 목사) 총회는 2020년 10월 20일 고려신학대학교에서 열린 정책 총회에서 제 70회 총회(2020년)에 보고된 <미주 세...
  • 한기총의 최삼경 목사 삼신론 등에 대한 이단 규정  발표문
    한기총의 최삼경 목사 삼신론 등에 대한 이단 규정 발표문 한국기독교총연합회 질서확립대책위원회(이하 대책위, 위원장 김용도 목사)는 2011년 11월 24일 기독교연합회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 C 목사 삼신론에 대한 연구보고서
    삼신론에 대한 연구보고서 (삼신론에 대한 연구보고서 / 제94회(2009) 예장통합 총회) 1. 삼신론 삼위 하나님의 본질의 통일성(단일성)을 부정하는 것으로 A.D. 550 아스쿠나게스(Johannes Asku...
  • 교회의 실행에 관련된 간략한 질문과 응답
    교회의 실행에 관련된 간략한 질문과 응답 1. 주기도문을 입 밖으로 소리내어 하지 않는 이유는? 주님은 주기도문으로 알려진 내용을 소개하신 후에 ‘여러분은 이렇게 기도하십시오&rsquo...
  • 이제 자유주의는 대교단의 대다수 목사들의 문제이다
    자유주의 신학은 20세기 초만 해도 작은 세력이었으나 20세기 말에는 큰 세력이 되었다. 오늘날 자유주의 신학의 문제는 단지 몇몇 신학자의 문제가 아니고 대교단들의 목사들 다수의 문제이다....
  • “하나님의 재창조 사역” 논쟁
    인터넷에서 진리 변증 사이트(“바른 믿음”)를 운영하는 정이철 목사와 이인규 권사는 ‘죽으신 그리스도의 몸이 영원한 생명의 몸으로 부활된 것’을 “하나님의 재...
  • 중국이 규정한 사교 단체(최근)
    중국이 규정한 사교 단체(최근) 월간 현대종교 2018년 11뤌 호는 <중국이 규정한 사교 단체>라는 특집에서 중국 공안 판공청 혹은 중국 공안부가 규정한 14곳의 사교 단체 명단을 중국어 원본과...
  • 이단과 정통교회의 이상한 행동의 근본적인 차이는 무엇인가?
    이단과 정통교회의 이상한 행동의 근본적인 차이는 무엇인가? 정이철 | cantoncrc@gmail.com 다음은 신천지에 대해 많이 연구하시고 활동하시는 부산의 황의종 목사님이 페이스 북에 올리신 글...
  • 지방 교회를 공격하는 동방번개(전능신교)에 대한 방송사들의 영상 내용 및 강연
    2012년 12월 21일 거대한 지진과 화산 폭발 등으로 지구가 멸망한다는 헐리우드 영화입니다. 이 영화의 배경이 된 중국에서 지구 종말론을 퍼뜨린 혐의로 사이비 종교 '전능신' 신도 50...
  • 호함파(후한파이), 위키백과
    호함파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외치는 자들(The Shouters), 혹은 더 정확히 호함파(중국어: 呼喊派, 후한파이)는 1982년 2월 저지앙 성(省)의 동양(Dongyang)과 이위(Yiwu)에서 발생...
  • 지방 교회측의 열 처녀 비유 해석(3)
    지방 교회측의 열 처녀 비유 해석(3) # 믿는 이들에 대한 신약의 또 하나의 상징은 처녀들이다. 마태복음 25장 1절은 “그때에 천국은 마치 등을 들고 신랑을 맞으러 나간 열 처녀와 같다 하리니...
  • 지방 교회측의 열 처녀 비유 해석(2)
    지방 교회측의 열 처녀 비유 해석(2) 아래 내용은 위트니스 리의 마태복음 라이프 스타디 #64에서 인용한 것입니다. 1) 그릇에 기름을 가진 슬기 있는 다섯 명 # 4절은, 『슬기 있는 자들은 그...
  • 지방 교회측의 열 처녀 비유 해석(1)
    지방 교회측의 열 처녀 비유 해석(1) 지금부터 소개드리는 내용은 위트니스 리의 열 처녀 비유 해석인 마태복음 라이프 스타디 메시지 # 64에 있는 내용들입니다. 일반 독자분들은 우리측의 세...
  • 교회역사상 나타난 열 처녀 비유에 대한 학설들 소개
    교회역사상 나타난 열 처녀 비유에 대한 학설들 소개 이제 지방 교회측의 열 처녀 비유 해석을 본격적으로 소개 드리기에 앞서서 교회역사상 다른 분들은 이 비유를 어떻게 보았는지를 잠시 보...
  • 열 처녀 비유-이종윤박사, 리챠드 트렌취의 견해
    열 처녀 비유-이종윤박사, 리챠드 트렌취의 견해 열 처녀 비유에서 열 처녀를 이미 거듭난 사람들로 볼 것인지 아니면 미련한 처녀는 구원받지 못한 자로 볼 것인지는 매우 중요한 문제입니다. ...
  • 요한복음 7장 39절 연구서 소개 및 비평 - 변종길 교수의 성령과 구속사를 중심으로
    요한복음 7장 39절 연구서 소개 및 비평 - 변종길 교수의 성령과 구속사를 중심으로 - 1. 초대 교부와 개혁 신학자들의 견해 고신 대학원에서 신약학을 가르치는 변종길 교수께서 ‘성령과 구속...
  • 지방교회를 반대하는 분들의 강점과 한계(2)
    지방교회를 반대하는 분들의 강점과 한계(2) 우리는 예수님을 믿고 그분을 우리의 또 다른 인격으로 우리 존재 안에 모셔들였습니다. 이처럼 그리스도께서 우리 안에 들어오셔서 우리의 생명(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