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을 나눠 볼까요? ^^*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이스라엘 탐방(24) - 승천교회

첨부 4

 

이스라엘 탐방(24) - 승천교회

 

 

예루살렘 올리브 산의 승천교회는 세 군데가 있다고 한다. 저마다 거기서 승천하셨다고 주장한다. 우리가 방문한 곳은 독일에서 건축한 빅토리아 교회당이었다. 건물 꼭대기에 종각 탑이 있었다. 주님이 다시 오시면 종이 울리도록 한 것인지 하여튼 네 개의 종이 매달려 있었다. 1958년 위트니스 리 형제님이 이스라엘을 방문했는데 "주님이 오실 때 누가 그곳에서 주님의 오심을 환영할 것인가!"를 물으셨다고 한다.


W/L는 신약시대 하늘에 속한 사역을 다섯 가지로 말씀하셨다.
1) 그리스도는 승천 안에서 주가 되셨다.
2) 그리스도는 하늘에 들어 가셔서 대제사장이 되셨다.
3) 그리스도는 사중능력을 교회에 전달하셨다(엡1장).
4) 그리스도는 하늘에 속한 사역 안에서 우주적인 목양을 실행하고 계신다.
5) 부활하신 그리스도께서 승천 안에서, 그 영에 의해, 제자들을 통하여, 번식하고 계신다.


탑에 올라가서 함께 찬송하였다(6~7층). 또한 함께 기도했다. 예수는 주! 할렐루야! 우리의 생명되신 주님! 승천하신 주님은 사중의 능력을 교회에게 주셨다! 예루살렘에 교회의 간증이 나타나소서! 승리하신 그리스도의 확산이 여기에서부터 시작하소서!


주 예수님은 베다니에서 벳바게를 거쳐 올리브산으로 가셨다. 이어서 성전산으로 가셨다. 복음서에서는 올리브산에서 승천했다는 말이 없다. 사도행전에서 천사들이 말하였다. 주님은 가신대로 다시 오실 것이다(행1:11).


지난 2주간 동안 우리는 이스라엘 전국을 다 다녔다. 북쪽 단으로부터 남쪽 브엘세바까지 모든 곳을 거쳐 여기까지 왔다. 전체적인 전망을 우리 속에 간직하고 돌아갈 필요가 있다.


스가랴 14장 4절에 보면 지진으로 동서로 갈라지는데 남북으로 나누게 되면 이스라엘은 북쪽에서 오는 군대를 피할 수 있을 것이다. 계11장 13절에서 큰 지진이 나서 성의 십분믜 일이 무너지고 지진에 죽은 사람이 칠천이라고 예언했다.


계16장 19절은 지진으로 인하여 큰 성이 세 갈로 갈라진다고 했다. 여기서 큰 성은 땅에 있는 예루살렘성이다(계11장 8절). 예루살렘에서 나오는 이스라엘 백성들의 피난 길이 사해쪽으로 열리케 될 것이다. 이사야 63장은 보스라가 나온다. 므깃도에서 보스라까지 주님이 적들을 무찌를 것이다. 주님이 모든 상황을 조절할 것이다. 바로 여기서부터 예루살렘 골짜기까지 지진이 일어나면 이곳 지형이 바뀌게 될 것이다. 적그리스도와의 전쟁에서 주님은 상황을 조절할 것이다.


지난 20세기 동안 예루살렘이 이방인들에게 짓밟혔다. 주 예수님은 누가복음 21장 24절에서 예루살렘이 이방인의 때가 차기까지 이방인들에 의해 짓밟힐 것이라고 하셨다. 지금 이방인의 때는 끝났다. 1948년 이스라엘이 독립하였고 1967년에 예루살렘이 회복되었다. 주님은 지금 예루살렘 교회의 산출을 기다리고 계신다(찬송가 115장, 383장을 종각 꼭대기에서 함께 불렀다).

 

 

사진1.jpg


빅토라아 교회(승천교회) 종탑에서 동서남북으로 멀리까지 다 보인다.

 

 

사진2.jpg


주님이 다시 오실 때 종을 치려고 설치해 놓은 것 같다(종 4개).

 

 

사진3.jpg


승천하시는 주님의 모습

 

 

사진4.jpg


책자 표지 예루살렘 올리브 산의 승천교회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kakao talk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