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가지 성경 진리를 나누는 곳^^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하나님의 뜻이란 무엇인가?

 

하나님의 뜻은 무엇인가?

 


하나님의 뜻을 바로 이해하는 것은 중요합니다. 특히 ‘아버지의 뜻대로 행하는 자라야 천국에 간다’(마7:21)는 말씀을 놓고 보면 더욱 그러합니다. 그러나 성경 전체의 문맥에 맞게 하나님의 뜻을 이해하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닙니다. 지혜가 필요합니다. 어떤 분은 복음 전해서 사람들을 거듭나게 하는 것이 하나님의 뜻대로 행하는 것이라고 이해합니다.  “내 아버지의 뜻은 아들을 보고 믿는 자마다 영생을 얻는 이것이니라”(요6:40)는 말씀을 그 근거로 제시합니다. 이런 기준대로라면 거듭난 순간 이미 하나님의 뜻이 이뤄진 것이고 그 사람은 천국 갈 지격도 가진 것이 될 것입니다.


그런데 만일 하나님의 뜻을 위와 같이 이해한다면 풀리지 않는 문제가 있습니다. 즉 이미 거듭난 (그러므로 이미 하나님의 뜻을 이룬?) 사람에게 하나님의 뜻을 알라고 말하는 성경구절들이 있기 때문입니다.


“너희는 이 세상을 본 받지 말고 오직 너희 생각을 새롭게 함으로 변화받아 하나님의 선하시고 받으실 만하며 완전하신 뜻이 무엇인지 분별하도록 하라(롬12:2)”


이 부분을 어떻게 해석하건 문맥은 하나님의 뜻이 영생을 얻는 거듭남만을 말하지 않음을 알 수 있습니다. 즉 하나님의 뜻은 거듭난 이후 더 전진된 어떤 것이 있음을 암시 합니다.


“이로써 우리도 듣던 날부터 너희를 위하여 기도하기를 그치지 아니하고 구하노니 너희로 하여금 모든 신령한 지혜와 총명에 하나님의 뜻을 아는 것으로 채우게 하시고"(골1:9)


만일 하나님의 뜻이 영생 얻어 거듭나는 것만이라면 골로새서 수신인들은 이미 거듭났기 때문에 다시 하나님의 뜻을 알게 해 달라고 기도할 필요가 없습니다.


그렇다면 무엇이 문제일까요? '하나님의 뜻인 영생을 얻는 것'을 거듭남만으로 보는 사람들은 아래 말씀 중 전반부인 “양으로 생명을 얻게 하고”에 머물면서 그 다음 말씀인 “더 풍성히 얻게 하려는 것”을 무시한 것입니다.


내가 온 것은 양으로 생명을 얻게 하고  더 풍성히 얻게 하려는 것이라(요10:10하)


그러나 우리가 위 말씀을 따라 생명을 얻고 더 풍성히 얻는다면 우리는 하나님의 뜻인 “거룩하고 흠이 없는 존재”(엡1:4) 또는 “영적 생명이 성숙한 하나님의 아들들”(휘오데시아)이 될 것입니다(엡1:5). 이것이 바로 창세 전에 그리스도 안에서 세우신 하나님의 기쁘신 뜻입니다. 그러나 이것은 거듭난 이후에도 우리의 믿음 생활 속에서 말씀 안에 있는 씻는 물로 우리의 옛 존재가 씻겨지는 과정을 요구합니다(엡5:26). 그러할 때 결과적으로 우리는 거룩한 성 새 예루살렘이 됩니다(계21:2). 하나님의 뜻이 최종 성취된 모습은 바로 이 거룩한 성 새 예루살렘입니다.


요약하면, 개인 방면에서 하나님의 뜻은 생명이신 주 예수님을 믿어 거듭나고, 변화받고, 영광의 몸으로 변형됨으로 이뤄집니다. 단체적인 방면에서 하나님의 뜻은 죄인들이 거듭나서 그리스도의 몸으로 자라가고 새 예루살렘으로 완성되는 것입니다. 이 두 방면 모두 우리가 생명을 얻고 "더 풍성히 얻음"으로 성취됩니다.우리 모두가 이 '생명을 얻고 더 풍성히 얻는' 생명의 길을 가게 되기를 간절히 기도합니다. 아멘.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kakao talk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