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교회 변증자료를 나누기 위한 게시판입니다.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시대의 사역자, 무오류하지 않음

첨부 1

 

아래 자료의 출처는 https://shepherdingwords.com 입니다. 이 번역문은 영어에 익숙지 않은 독자들을 위한 ‘비공식 자료’이며, 원문과 일치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정확한 내용을 원하는 분은 영어 원문을 직접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 번역 자료는 영어원문 없이 한글 번역본만 다른 곳에 재인용될 수 없습니다.
 
 
The Minister of the Age, Not Infallibility
 
시대의 사역자, 무오류하지 않음
 
 
The term the minister of the age in reference to Brothers Watchman Nee and Witness Lee does not imply that we hold them to be infallible. Rather, it means that we acknowledge them as particular vessels used by the Lord to advance the recovery of the truths in the Bible. We should not be misled by some who, by wrongly associating our use of minister of the age with the doctrine of papal infallibility, accuse those in the local churches of being under authoritarian leadership.
 
워치만 니 형제님과 위트니스 리 형제님에 대해 이 시대의 사역자라고 하는 것은 우리가 그들을 오류가 없는 사람들로 믿는다는 의미가 아닙니다. 대신에 그 표현은 우리가 그들이 성경 진리들을 회복하는 일에서 주님께 쓰임 받은 특별한 그릇들임을 인정한다는 것입니다. 우리는 이 시대의 사역자라는 말을 교황의 무오성 교리와 억지로 연관시킨 후에 지방 교회 측 사람들은 권위적인 인도 직분 아래 있다고 비난하는 이들에게 현혹되지 말아야 합니다.
 
The Vision of the Age, the Ministry of the Age, and the Minister of the Age
 
시대의 이상, 시대의 사역, 시대의 사역자
 
Our use of the terms ministry of the age and minister of the age is predicated upon the realization that, in the progressive nature of the revelation in the Bible and of God’s move on the earth, there is a particular vision that God gives to His people in every age. This vision can be rightly called the vision of the age. God is purposeful. Throughout the centuries He has been working in and through man to obtain His heart’s desire—the church as the Body of Christ in this age (Eph. 1:22-23; 3:10-11) and the New Jerusalem as the ultimate consummation of His eternal purpose (Rev. 21:2). God’s work through man is not haphazard. In each age those who serve Him must work not according to their own preference but according to the vision of that age, the particular and unique vision that God gives to His servants that matches the work He desires to do and the goal He intends to attain in that age (Acts 26:19; 13:36). Witness Lee writes:
 
우리가 ‘시대의 사역’과 ‘시대의 사역자’라는 말을 사용하는 것은 성경에 있는 계시는 점진적이고 이 땅에서의 하나님의 움직임에는 그분께서 시대마다 자기 백성에게 주시는 특별한 이상이 있다는 사실에 근거합니다. 이러한 이상은 당연히 시대의 이상이라고 부를 수 있습니다. 하나님은 목적이 있으십니다. 여러 세기에 걸쳐 그분은 이 시대에서는 그리스도의 몸인 교회(엡 1:22-23, 3:10-11)와 그분의 영원한 목적의 최종 완성인 새 예루살렘(계 21:2)이라는 그분의 마음의 갈망을 이루시려고 사람 안에서 사람을 통해 일해 오고 계십니다. 하나님께서 사람을 통해 일하시는 것은 우연이 아닙니다. 각 시대마다 그분을 섬기는 이들은 자신의 선호가 아니라 그 시대의 이상에 따라 즉 그분께서 하기 원하시는 일과 그분이 그 시대에 이루기 원하시는 목표에 맞게 하나님께서 자신의 종들에게 주시는 특별하고 유일한 이상에 따라 일해야 합니다(행 26:19, 13:36). 위트니스 리는 이렇게 썼습니다.
 
We have to see that in every age, God gives only one vision to man. In Adam is seen God’s redemption. In Abel is seen God’s way of redemption. In Enosh is seen man’s need for God and man’s calling upon Him to enjoy His riches. In Enoch is seen a redeemed one walking with God on the pathway of redemption. In Noah is seen one who walked with God and worked with God to build the ark to meet the need of that generation. (The Vision of the Age, p. 11)
 
우리는 매 시대마다 하나님께서는 오직 하나의 이상을 주셨다는 것을 반드시 보아야 한다. 아담에게서 우리는 하나님의 구속을 보고 아벨에서 하나님의 구속의 길을 보고, 에노스에게서 사람에게 하나님이 필요하다는 것과 사람이 부르짖음으로써 하나님의 풍성을 얻고 누리는 것을 보며, 에녹에서는 구속을 받고 구속의 길을 가는 사람이 하나님과 동행하는 것을 보고, 노아에게서는 하나님과 동행하는 사람이 하나님과 동역하여 방주를 건축함으로써 그 시대의 필요에 부응했음을 보여준다(시대의 이상, 16-17쪽).
 
As the revelation of the Bible is progressive, so too the recovery of that revelation is progressive. With Martin Luther there was the recovery of the truth of justification by faith. This was the vision that governed the work in the age of the Reformation. Since the work that God was doing at that time was to recover this truth, those who would serve Him needed to be governed by that vision. Similarly, God used Madame Guyon in the seventeenth century to recover something of the truth concerning the experience of Christ, and He used Zinzendorf and J. N. Darby in the eighteenth and nineteenth centuries to recover truths concerning the church and the church life. Each of these recovered truths constituted the vision of that age and governed the work of those to whom the vision was given.
 
성경의 계시가 점진적이므로 그 계시의 회복 또한 점진적입니다. 마틴 루터 때는 믿음으로 의롭게 됨의 진리가 회복되었습니다. 이것이 종교 개혁 시기에 일을 지배하는 이상이었습니다. 그 당시 하나님께서 하셨던 일은 이 진리를 회복하는 것이므로, 하나님을 섬기려는 이들은 그 이상에 의해 통제받아야 했습니다. 마찬가지로 하나님께서는 17세기에는 그리스도를 체험하는 진리를 회복하기 위해 귀용 여사를 사용하셨고, 18세기와 19세기에는 교회와 교회 생활에 관한 진리를 회복하시려고 진젠돌프와 다비를 사용하셨습니다. 이들 각각의 회복된 진리는 그 시대의 이상을 구성했고 그 이상을 받은 사람들의 일을 통제했습니다.
 
We believe that the present vision of the age is a complete vision that extends all the way from Genesis to Revelation, the entirety of the divine revelation. In this vision we see that God desires to dispense the unsearchable riches of Christ into His chosen and redeemed people to build up the Body of Christ, which will consummate in the New Jerusalem. Witness Lee writes:
 
우리는 이 시대의 현재의 이상이 창세기에서 요한계시록까지 신성한 계시의 전체를 아우르는 완전한 이상이라고 믿습니다. 이 이상 안에서 우리는 하나님께서 측량할 수 없는 그리스도의 풍성을 그분의 선택받고 구속받은 백성에게 분배하시어 새 예루살렘으로 완결될 그리스도의 몸을 건축하시기를 갈망하심을 봅니다. 위트니스 리는 이렇게 썼습니다.
 
What is our vision? Our vision is that God so loved the world that He gave His Son to die for us to redeem us, the sinners, in order that we can have the life of Christ and be regenerated by Him to be God’s children, enjoying the riches of the Triune God to become the Body of Christ. In practice, the Body is expressed as the local churches in various localities, practicing the Body life in a practical and proper way. This Body, the church of God, is the focus of God’s economy. (The Vision of the Age, 79)
 
우리의 이상은 무엇인가? 우리의 이상은 다음과 같다. 하나님께서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셔서 죄인들인 우리를 구속하기 위해 그분의 아들을 죽게 하셨다. 그 목적은 우리가 그리스도의 생명을 얻고 거듭나서 하나님의 자녀가 되어 삼일 하나님의 풍성을 누림으로 그리스도의 몸이 되는 것이다. 실제적으로 몸은 여러 지방에 있는 지방 교회들로 표현되며 이 지방 교회들은 실지적이고도 합당한 방식으로 몸의 생활을 수행한다. 이 몸, 곧 하나님의 교회는 하나님의 경륜의 초점이다(시대의 이상, 115-116쪽).
 
What then is the ministry of the age? The ministry of the age is simply the work that is governed by and according to the vision of the age. Just as the ministry of the age at the time of Luther was the ministry of the truth of justification by faith, we hold that the ministry of the age today is that which is according to the truth concerning the Lord’s desire to build up the Body of Christ, expressed locally as local churches, through the experience of Christ and the growth in Christ’s life by all the members of the Body.
 
그렇다면 시대의 사역은 무엇입니까? 이 시대의 사역은 단순히 시대의 이상에 따라 시대의 이상에 의해 통제를 받는 일입니다. 루터 당시의 시대의 사역이 믿음으로 의롭게 됨이라는 진리의 사역이었던 것처럼, 우리는 오늘날의 시대의 사역이 그 몸의 모든 지체들이 그리스도를 체험하고 그리스도의 생명 안에서 자람으로써 지방 교회들로서 지방적으로 표현된 그리스도의 몸을 건축하기 위한 주님의 갈망에 따른 사역이라고 믿습니다.
 
The minister of the age is the one through whom the vision of the age is released. Both the Bible and church history show us that the Lord raises up someone to take the lead in speaking forth the vision of the age. Watchman Nee and Witness Lee were both such vessels. Minister of the age is not an honorific used to cede spiritual authority to a person. Rather, it is an acknowledgement of the Biblical principle that in every age there is one vision and one man who takes the lead to release that vision and to carry out the ministry that is according to the vision.
 
시대의 사역자는 시대의 이상이 그를 통해 해방된 사람입니다. 성경과 교회 역사 모두는 주님께서 누군가를 일으켜 시대의 이상을 말해내는 데 앞장서도록 하셨음을 보여 줍니다. 워치만 니와 위트니스 리는 모두 그러한 그릇들이었습니다. 그 시대의 사역자는 어떤 사람에게 영적 권위를 부여하는 데 사용된 존대어가 아닙니다. 오히려 그것은 시대마다 한 이상이 있고 그 이상을 해방하고 그 이상을 따라 앞장서서 사역을 수행한 사람이 있다는 성경의 원칙을 인정하는 것입니다.
 
The Fallacy of Infallibility
 
무오성의 오류
 
To say that a certain man is the minister of the age does not mean that this man is infallible. Noah was a minister of the age, but he was clearly not without mistakes (Gen. 9:21). The same could be said for Abraham, Moses, Peter, and even the apostle Paul (Acts 21:26). However, those mistakes did not negate the fact that these men, having received a vision of what God wanted to accomplish in that age, were the ministers of their age. God still used them to release His up-to-date vision to His people and to lead them to do the work that matched that vision and carried out God’s move in their age.
 
어떤 사람을 그 시대의 사역자라고 하는 것은 그 사람이 오류가 없다는 의미가 아닙니다. 노아는 그 시대의 사역자였지만, 분명히 실수가 있었습니다(창 9:21). 아브라함과 모세와 베드로와 사도 바울도 마찬가지였습니다(행 21:26). 그러나 그러한 실수가 하나님께서 그 시대에 성취하시려던 이상을 받은 이들이 그 시대의 사역자들이었음을 부정하게 하지는 않았습니다. 하나님은 여전히 그들을 사용하여 그분의 최신의 이상을 그분의 백성들에게 해방하게 하셨고 그 이상과 일치한 일과 그 시대에 하나님의 움직임을 수행하는 일을 하도록 이끄셨습니다.
 
Similarly, to say that a man is the minister of the age does not mean that this man’s words are infallible. For example, Witness Lee admitted that he differed from Watchman Nee on the identity of the two witnesses in Revelation 11. Nevertheless, Brother Lee acknowledged that during the years of his service Watchman Nee took the lead in the ministry and was the minister of the age. He realized that to contend over doctrinal points would damage Brother Nee’s ministry, thus distracting saints from God’s economy. Just as Witness Lee did not have the attitude that, because Watchman Nee was the minister of the age, his teaching concerning the Bible was infallible, so we also do not ascribe infallibility to Witness Lee’s teaching. Nevertheless, we acknowledge that both he and Watchman Nee were the ministers of the age and that the vision they presented to us is absolutely according the divine revelation of the Bible.
 
마찬가지로, 어떤 사람을 그 시대의 사역자라고 하는 것은 그 사람이 한 말에 오류가 없다는 것이 아닙니다. 예를 들어, 위트니스 리는 요한계시록 11장에 나오는 두 증인에 대해 워치만 니와 다름을 인정했습니다. 하지만 이 형제님은 자신이 섬기던 때에 워치만 니가 그 사역을 인도했고 그가 이 시대의 사역자였음을 인정했습니다. 그는 교리적인 요점들로 서로 다투는 것은 니 형제님의 사역을 손상시키고 성도들을 하나님의 경륜에서 벗어나게 할 수 있음을 알았습니다. 위트니스 리가 워치만 니는 그 시대의 사역자였고 성경에 대한 그의 가르침은 오류가 없다는 태도를 갖지 않았던 것처럼, 우리는 또한 위트니스 리의 가르침이 오류가 전혀 없다고 보지는 않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는 그와 워치만 니가 모두 그 시대의 사역자였고 그들이 우리에게 제시했던 이상은 전적으로 성경의 신성한 계시에 따른 것임을 인정합니다.
 
The notion of infallibility is alien to the Lord’s recovery. Neither Watchman Nee nor Witness Lee ever presented themselves as infallible. Brother Lee, speaking of his work for the Lord, said, “I admit that the church in Los Angeles has made certain mistakes, and I confess that I have made mistakes. The elders can testify of this. Everybody makes mistakes. No one can deny this. I have had to make mistakes in order to grow” (Life-Study of Genesis, 1139).
 
무오성의 개념은 주의 회복에는 낯섭니다. 워치만 니나 위트니스 리는 자신을 오류가 없는 사람으로 소개한 적이 한 번도 없습니다. 이 형제님은 자신이 주님을 위해 한 일에 대해 말하면서, “나는 로스앤젤레스 교회가 어떤 잘못들을 범했음을 인정하고 내가 실수하였음을 자백한다. 장로들도 이것을 증거할 수 있다. 사람은 다 실수를 범한다. 아무도 이것을 부인할 수 없다. 나도 자라려면 실수하지 않을 수 없다”라고 말했습니다(창세기 라이프 스타디, 메시지 88).
 
Any mistakes Brother Nee and Brother Lee may have made do not nullify the vision or the ministry according to that vision that we have received through these two brothers. Not since the time of the early apostles has the vision of God’s New Testament economy been so clear, a vision that encompasses the entire Bible from Genesis to Revelation and that inherits all that the Lord has recovered through His servants throughout the centuries. In 1934 Brother Lee told Brother Nee, “Even if one day you do not take this way, I will still take this way. I am not taking this way because of you, and I will not leave this way because of you. I have seen that this is the Lord’s way. I have seen the vision” (The Vision of the Age, 50). Even so, today we in the Lord’s recovery are not following a man, much less an infallible man, for aside from the Lord Jesus Himself, no such person exists (Rom. 3:23). Today, we are following the vision we have seen, and in following this vision we are not ashamed to acknowledge those through whom the vision has come to us (2 Tim. 1:8).
 
니 형제님과 이 형제님이 범한 어떤 실수도 우리가 이 두 형제님을 통해 받은 그 이상 혹은 그 이상을 따른 사역을 무효화하지 않습니다. 초기 사도 시대 이후로 하나님의 신약 경륜에 대한 이상이 명확해졌는데, 그 이상은 창세기부터 요한계시록까지의 성경 전체를 포괄하며 주님께서 수 세기에 걸쳐 그분의 종들을 통해 회복하신 모든 것을 이어받은 것입니다. 1934년에 이 형제님은 니 형제님에게 이렇게 말했습니다. “심지어 어느 날 형제님이 이 길을 떠난다 해도 저는 여전히 남아서 이 길을 가겠습니다. 저는 형제님 때문에 이 길을 취하고 있는 것이 아니고 형제님 때문에 이 길을 떠나지도 않을 것입니다. 나는 이것이 주님의 길이라는 것을 보았습니다. 저는 이상을 보았습니다”(시대의 이상, 74쪽). 그렇기는 하지만, 오늘날 주님의 회복 안에 있는 우리는 무오류한 사람도 아닌 그런 사람을 따르지 않습니다. 주 예수님 자신 외에는 오류가 없는 사람은 없습니다(롬 3:23). 오늘날 우리는 우리가 본 이상을 따르고 있으며, 이러한 이상을 따를 때 우리는 그 이상이 우리에게 다가오도록 해 준 이들을 인정하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않습니다(딤후 1:8).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kakao talk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삭제하시겠습니까?

  • 죽음을 퍼뜨리는 말들과 그것을 막는 법
    아래 자료의 출처는 https://shepherdingwords.com 입니다. 이 번역문은 영어에 익숙지 않은 독자들을 위한 ‘비공식 자료’이며, 원문과 일치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정확한 내용을 ...
  • 이인규님의 글에 대해 반박을 해볼까?(7)(8)
    이인규님의 글에 대해 반박을 해볼까?(7) [이인규님] 다시 말하여 ‘육신에 있다’는 말의 뜻은 ‘거듭나지 않았다’는 상징적이며 상태적인 개념을 말하는 것이며, &lsquo...
  • 이인규님의 글에 대해 반박을 해볼까?(5)(6)
    이인규님의 글에 대해 반박을 해볼까?(5) [이인규님] - 비록 그분의 인간의 부분(필자 주, 혼 + 육)이 죽었지만, 죽지 않는 그분의 신성한 부분(필자 주, 영)은 영원히 산다. 그리스도는 죽은 ...
  • 이인규님의 글에 대해 반박을 해볼까?(3)(4)
    이인규님의 글에 대해 반박을 해볼까?(3) [이인규님] 그렇다면 예수님은 왜 또다른 보혜사인 성령, 그를 보내신다고 하셨을까? 성경은 왜 하나님과 사람 사이의 중보자가 한분 예수라고 말하고 ...
  • 이인규님의 글에 대해 반박을 해볼까?(1)(2)
    관리자 주: 이 글은 작은 성도님의 개인 차원의 반박글이지만 이인규님의 '지방교회의 이단연구보고서'에 대한 오류와 문제점들을 잘 알 수 있는 내용이 많은 것 같아 작은 성도님의 허...
  • [이단 사이렌] ‘전능신교’ 프로그램 중 ‘지방교회 측 관련 사실’ 왜곡에 대한 항의 및 시정 촉구
    발신인: 지방교회 측 진리변증위원회 2020. 5. 27. 서울 도봉구 덕릉로 404, 전화: 1544-6302 수신인: 월간 현대종교 탁지원 발행인(takjiwon@hdjongkyo.co.kr) 서울시 중랑구 용마산로122길 12...
  • 꿈을 가진 이상주의자가 아닌 이상을 가진 이기는 이들임
    아래 자료의 출처는 https://shepherdingwords.com 입니다. 이 번역문은 영어에 익숙지 않은 독자들을 위한 ‘비공식 자료’이며, 원문과 일치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정확한 내용을 ...
  • 목양의 말씀 사이트 소개
    아래 자료의 출처는 https://shepherdingwords.com 입니다. 이 번역문은 영어에 익숙지 않은 독자들을 위한 ‘비공식 자료’이며, 원문과 일치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정확한 내용을 ...
  • 시편과 야고보서와 성경의 신성한 영감
    아래 자료의 출처는 https://shepherdingwords.com 입니다. 이 번역문은 영어에 익숙지 않은 독자들을 위한 ‘비공식 자료’이며, 원문과 일치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정확한 내용을 ...
  • 사도와 동역자에 대한 질문과 답변
    아래 자료의 출처는 https://shepherdingwords.com 입니다. 이 번역문은 영어에 익숙지 않은 독자들을 위한 ‘비공식 자료’이며, 원문과 일치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정확한 내용을 ...
  • 시대의 사역자, 무오류하지 않음
    아래 자료의 출처는 https://shepherdingwords.com 입니다. 이 번역문은 영어에 익숙지 않은 독자들을 위한 ‘비공식 자료’이며, 원문과 일치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정확한 내용을 ...
  • 교회 안의 문제들을 처리하는 올바른 길
    아래 자료의 출처는 https://shepherdingwords.com 입니다. 이 번역문은 영어에 익숙지 않은 독자들을 위한 ‘비공식 자료’이며, 원문과 일치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정확한 내용을 ...
  • 계급과 조직에 대하여
    아래 자료의 출처는 https://shepherdingwords.com 입니다. 이 번역문은 영어에 익숙지 않은 독자들을 위한 ‘비공식 자료’이며, 원문과 일치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정확한 내용을 ...
  • 사역이 성경을 대신하는가?
    아래 자료의 출처는 https://shepherdingwords.com 입니다. 이 번역문은 영어에 익숙지 않은 독자들을 위한 ‘비공식 자료’이며, 원문과 일치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정확한 내용을 ...
  • 정부와 정치에 대한 그리스도인의 태도
    아래 자료의 출처는 https://shepherdingwords.com 입니다. 이 번역문은 영어에 익숙지 않은 독자들을 위한 ‘비공식 자료’이며, 원문과 일치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정확한 내용을 ...
  • 사회 개혁에 대한 그리스도인의 태도
    아래 자료의 출처는 https://shepherdingwords.com 입니다. 이 번역문은 영어에 익숙지 않은 독자들을 위한 ‘비공식 자료’이며, 원문과 일치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정확한 내용을 ...
  • 하나의 터를 공격함 (4) – “집에서 모이는 교회들”은 성경적입니까?
    아래 자료의 출처는 https://shepherdingwords.com 입니다. 이 번역문은 영어에 익숙지 않은 독자들을 위한 ‘비공식 자료’이며, 원문과 일치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정확한 내용을 ...
  • 하나의 터를 공격함 (3) – 예루살렘에 있는 교회는 하나의 “지역” 교회였습니까?
    아래 자료의 출처는 https://shepherdingwords.com 입니다. 이 번역문은 영어에 익숙지 않은 독자들을 위한 ‘비공식 자료’이며, 원문과 일치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정확한 내용을 ...
  • 지방교회 양태론 시비의 실상(5)
    지방교회 양태론 시비의 실상(5) 지방교회 측이 양태론을 믿는다고 비판한 사람들 중에 최삼경 목사, 이인규 권사, 김홍기 목사가 있습니다. 지방교회 측은 그동안 우리가 믿는 삼위일체론은 성...
  • 지방교회 양태론 시비의 실상(4)
    지방교회 양태론 시비의 실상(4) 지방교회 측이 양태론을 믿는다고 비판한 사람들 중에 최삼경 목사, 이인규 권사, 김홍기 목사가 있습니다. 지방교회 측은 그동안 우리가 믿는 삼위일체론은 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