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교회 변증자료를 나누기 위한 게시판입니다.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재평가 된 지방 교회 - 머리말

첨부 1

 

재평가 된 지방 교회 - 머리말

 

 

예수님은 이 땅에 사시는 동안 그분 자신이 바로 하나님의 아들이시며, 그리스도이심을 밝히셨다. 그러나 당시 종교 지도자들은 예수님이 그런 분이심을 보지 못했다. 그들은 오히려 그분을 반대하고 거절했다.

 

오늘날의 상황은 어떠한가? 특히 이단문제를 다루는데 있어서 성경 말씀과 건전한 신학이 기준이 되어야 하지만, 우리나라에서는 이 방면에 전문가로 자처하는 이단 감별사들이 임의대로 이단을 결정하는 일들이 자행되어왔다.

 

예를 들어 예장 통합 측 총회에 제출한 C 목사의 “지방 교회 연구보고서”(1991년)는 그 내용이 네 쪽에 불과하다. 이 짧은 보고서를 근거로 이단을 결정지었으니 참으로 개탄할 일이다.

 

이와는 달리 미국의 저명한 이단 변증 기관인 CRI는 지방 교회에 대해 6년 간 연구하여 100쪽 분량의 보고서를 CRI 저널 잡지에 발표했다. 그들은 할 수 있는 모든 방면을 다 조사했으며, 각 나라에 있는 지방 교회들을 직접 방문하여 사람들을 만났다. 엄청난 비용과 시간을 투자하여 연구했다.

 

그들은 자신들의 이익이나 기존의 전통이나 사적인 판단에 따라 평가하지 않고 철저하게 하나님의 말씀과 건전한 신학에 기초하여 조사했다. 그 결과 CRI는 과거의 평가가 잘못되었음을 깨닫게 되었으며 그것을 공개적으로 시인했다. 얼마나 신뢰할만하고 수준 높은 연구기관인가?

 

한국에서는 “한 번 이단으로 정죄되면, 영원한 이단이다.”라는 말이 있다. 이것은 한 번 이단의 누명을 쓰게 되면 벗기가 아주 어렵다는 뜻이다. 일단 이단감별사들의 표적이 되어 교계 신문에 오르면, 실제 이단성 여부와는 관계없이 변명할 기회도 주어지지 않고 인격적인 살해를 당하게 되는 것이다.

 

우리는 과거 이런 식으로 매도되었기 때문에 “재평가 된 지방 교회”를 출판하게 되었다. 이 책은 서두에서 지방 교회(local Church)가 어떻게 해서 억울하게 이단으로 정죄되었는지 원인과 과정을 설명했고, 이어서 C 목사와의 진리토론, 그리고 미국에서 지방 교회들을 재평가한 책들(우리가 틀렸었다, 복음의 확증, 지방 교회들)을 소개했다. 또한 관련 참고자료들을 부록으로 첨부했다.

 

우리는 지방 교회에 대해서 잘못 알고 있는 모든 사람들이(목회자, 신학자, 교수, 신학생들, 성도들) 이 책을 읽고 하나님의 말씀과 양심 안에서 공정하게 평가해 주기를 바란다.

 

 

2011년 7월 15일

DCP Korea 편집부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kakao talk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