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교회 교회자료 홈페이지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지방교회 교회자료 홈페이지는 지방교회에 대한 공정하고 편견없는 자료를 제시함으로 워치만 니와 위트니스 리의 사역 및 지방교회에 대해 정확한 사실을 알기를 원하는 모든 분들에게 균형잡힌 인식과 도움을 드리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공지사항

교회와 신앙
현대종교
이인규님
김홍기 목사
추천문서

최근문서

최근댓글





장  

조회 수 16143 추천 수 0 댓글 3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윗글 생략)

이 구분에 따라, 영지주의자들은(워치만 니, 위트니스 리, 이OO) 자신들이 이 세 부류 중 구원을 성취할 가능성이 가장 큰 영적인 인간의 부류에 들어가며,


다른 기독교인들, 즉 당시의 로마 가톨릭교회의 교인들은 정신적인 인간의 부류에 들어간다고 주장하였다.


영지주의자들은(워치만 니, 위트니스 리, 이OO) 이들 세 부류의 사람들 중 영적인 인간과 정신적인 인간만이 그노시스를 가질 수 있으며(이런 연유로 이런 류의 집단들은 기독교인들을 주 포섭대상으로 삼고 집중적으로 공략을 한다.)


물질적인 인간은 이번 생에서 그노시스에 도달할 수 없을 것이라 여겼다. (영지주의에 물든 이단들의 특징)


그 이유는 물질적인 인간은 물질에 너무 몰입해 있으며 따라서 더 높은 차원의 실체가 있다는 것을 인지하지 못할 것이라고 보았기 때문이었다.

 

 

 

 

minimal 14.07.11. 14:13
하나님과 같이 되려는 욕심에 선악과를 먹은 죄인은 누구나 영지주의의 성향을 갖고 있다.
천상천하 유아독족의 자아가 영지주의의 실체이며 영적인 지식을 동원한 깨달음을 통하여
하나님이 된다는 영지주의의 사상은 지식을 통하여 자아 실현을 꿈꾸는 죄인들에게 너무나 달콤한 유혹이다.
이 유혹에 현혹되어 지방교회 신학을 만든 워치만 니와 위트니스 리가 전형적인 영지주의의 누룩에 점령당한 자들이다.
OO교회 이OO는 지방교회의 아류로 기형적으로 변형된 영지주의 자이다.
 
김바울77 14.07.12. 03:11
위 인용하신 내용은 누가 작성한 것인가요?
 
김바울77 14.07.12. 03:44
만일 한기총과 합동측 교단에서 월경잉태론과 삼신론으로 이단규정된
최삼경 목사님이 작성하여 통합교단에 보고하고 보고된 그대로 채택된 내용을 가져오신 것이라면
(그런데 그런 내용도 일부 있고 거기 없는 내용도 삽입되어 뭔가 짜집기되어 있는 것 것같습니다),
이미 이런 거짓되거나 오해가 있는 내용에 대해서는 충분히 해명된 자료들이 있습니다.
일단 비판을 하시는 것은 좋은데, 1차 자료를 토대로 하시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또한 앞뒤 문맥이 어떻게 되어 있는지를 살펴야 불필요한 오해를 가져오지 않겠지요.
(이하에서 그동안의 변증을 항목별로 간략하게 소개드려 보겠습니다)
 
김바울77 14.07.12. 03:17
위트니스 리와 워치만 니는 영지주의자가 아닙니다.
그들은 신인합일주의를 가르치지 않습니다. 포도나무와 가지의 연합을 가르칩니다.
 
김바울77 14.07.12. 03:19
위트니스 리의 삼위일체론은 양태론이 아닙니다.
그 증거는 그는 성부, 성자, 성령이 영원토록 계시며, 셋 모두가 거듭난 우리 안에 사신다고 거듭해서 말합니다.
이런 양태론자는 존재할 수 없습니다.
 
김바울77 14.07.12. 03:21
예수님의 인성은 부활이후 죽으실 수 있는 인성에서 영원토록 죽지 않으시는 인성으로 되셨습니다.
만일 이것을 부인한다면, 그는 누가 되었건 예수님이 부활이후 다시 죽으실 수도 있는 인성을 입으신 것을
주장하는 것이 되어 그 자체가 비성경적입니다. 결과적으로 최삼경 목사님이 이런 주장을 하고 있는 것입니다.
 
김바울77 14.07.12. 03:23
위트니스 리는 사람의 영과 혼과 몸이 다 타락햇다고 말함으로 위 지적은 거짓입니다.
지난 3년간의 토론 과정에서 최삼경목사님은 이 점을 시인하셨습니다.
따라서 위 자료는 거짓 참소입니다.
 
김바울77 14.07.12. 04:05
위트니스 리는 계시록 17장에 있는 큰 바벨론을 해석하면서 이것(음녀)은 로마 천주교를 가리킨다고 해석했습니다. 그런데 이것은 위트니스 리만이 아니라 근본주의 성경교사들은 거의 다 이런 관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음녀라는 말은 고운가루(순수한 성경진리)에 누룩(비진리)를 섞는 자를 가리킵니다.
로마 천주교가 이에 해당되지 않는다고 결과적으로 그들을 옹호하고 그점을 솔직하게 지적하는
위트니스 리를 비판하는 것은 종교개혁의 정당성을 허무는 결과를 가져올 뿐입니다.
 
김바울77 14.07.12. 03:28
위트니스 리는 기성교회의 성직화 계급화 된 목사제도에 동의하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그것은 성경이 가르치는 것과 다르기 때문입니다.
성경에는 영적 어른으로서 교회를 인도하는 직분을 두었는데, 그것은 복수의 장로들입니다.
이들도 역시 형제이고 몸의 동일한 지체이나 기능과 분량이 다를 뿐입니다.
그러나 오늘날의 목사제도는 이에서 다소 또는 한참 벗어나 있습니다.
 
김바울77 14.07.12. 03:30
기성교회의 예배제도는 초대교회의 유기적이고 쌍방향의 예배 형태와 다른 면이 있습니다.
따라서 기성교회의 예배제도보다는 초대 교회의 예배제도를 따를 뿐임에도 이것이 이단사유가 된다고 보는 자체가
경직된 사고의 산물일 뿐입니다. 이단은 핵심진리가 성경에 다른 것이지 이처럼 소소한 실행의 차이를 이단으로 규정하는 것은 무리입니다.
 
김바울77 14.07.12. 03:34
침례를 구원으로 삼는다는 비판은 워치만 니의 말을 오해한 것입니다.
이 말은 침례로 죄사함이나 생명을 얻게 된다는 말이 아닙니다.
이미 예수와 함께 죽고 예수와 함께 부활한 사실을 기초로 세상을 향하여 그것을 증거하는 것이 침례입니다.
그러므로 워치만 니 책에서 이 구원은 '세상으로부터의 구원'을 의미했지, 지옥이나 심판으로부터의 구원을
말한 것이 아닙니다. 침례와 세상으로부터의 구원을 참고할 만한 성경 구절은 행2:40(이 어그러진 세대로 부터
구원을 받으십시오"입니다. 막16:16도 참고가 될 것입니다.
 
김바울77 14.07.12. 04:07
성령충만을 위해 오 주예수여를 주문처럼 부르면 된다고 말한다는 것은 거짓정죄입니다.
그러나 주 예수님의 이름을 부르는 것이 성령충만 받은 한 방법은 될 수 있을 것입니다.
이처럼 1차 자료를 왜곡시켜 놓고 비판하는 것은 사실이해에 큰 장애가 되고 또 다른 오해를 낳을 뿐입니다.
성경은 '누구든지 주의 이름을 부르는 사람은 구원을 받을 것이다' 라고 하고 '성령으로 아니하고는
예수를 주라고 할수 없다'(고전12:3)라고 말합니다.
 
김바울77 14.07.12. 04:10
위트니스 리의 성경해석이 극단적인 문자주의라는 비판은 거짓정죄입니다.
성경은 1차적으로 쓰여진 그대로 읽고 이해하는 것이 원칙입니다.
그러나 '보라 세상죄를 지고 가는 어린양이로다'라는 말씀처럼 예수님을 진짜 꼬리달린 양으로 이해하는 것이
부적당할 때는 영적인 해석을 하라는 것이 위트니스 리의 해석법입니다.(이 점은 위트니스 리가 쓴 성경해석 원칙에 관한 책에 자세히 언급되어 있습니다). 이것이 문제가 된다면 더 나은 더 성경적인 해석법은 무엇인지를 제시하여 부족한 다른 지체들을 도우면 되겠지요. 정죄하기 보다는...
 
김바울77 14.07.12. 03:47
지방교회의 특징 기도방법?--비판대상이 되는 1차 자료는 무엇인지...왜 어떤 내용이 비판대상이 되는지가 모호합니다.
 
김바울77 14.07.12. 03:50
지방교회의 특징-회복교회?....예배당이 교회가 아니고 집회장소라는 말이 비판이 대상이 된다면 역으로 예배당이 교회라는 말인가? 그것은 성경적인 교회론이 될수 없을 것입니다. 그 지역의 이름을 따서 지방교회 라고 하는 것은 행8:1(예루살렘 교회), 행13:1(안디옥 교회), 계1:11, 20이 말하는 소 아시아 일곱지방에 있는 일곱 교회가 성경근거입니다.
 
김바울77 14.07.12. 03:51
형제 자매라고 부름?--이것이 이단 사유인가? 아니면 비 성경적이라는 비판을 받아야 할 대상인가?
 
김바울77 14.07.12. 03:56
성경 외의 성경?---신약성경 회복역은 나름대로 헬라어 원문에 충실하게 번역하였고, 중학생이상이면 쉽게 읽을 수 있는 쉬운 단어를 최대한 사용하여 나름대로 특징이 있습니다. 그러나 저의 경우는 회복역 성경 이외에도 킹제임스 성경을 포함하여 다른 역본들도 역시 참고하고 있습니다. '성경 외의 성경'이라는 말은 앞의 성경이 이 글을 쓴분이 보는 개역성경을 의미하는 것으로 추정되는데, 개역성경만 The Bible이라는 전제는 맞지 않습니다. 이미 대한성서공회에서 개역개정을 펴내면서 개역성경의 가치를 스스로 폄하한 기록을 읽은 적이 있습니다. 오늘날은 여러 성경 역본들을 비교해 보면서 나름대로 원문의 의미를 최대한 이해하는
 
김바울77 14.07.12. 03:56
것이 점점 보편화되어 가고 있습니다. 개역 또는 개역개정만이 '그 성경'이라는 생각은 무리가 있습니다.
 
김바울77 14.07.12. 04:01
그리고 영과 정신을 나누는 것을 폄하하여 영을 언급한 것을 영지주의로 몰아가는 것은 공정하지 않습니다.
고전2:11은 "사람의 일을 그 사람 안에 있는 사람의 영이 아니면
누가 알리요. 이와 같이 하나님의 일도 하나님의 영이 아니면 아무도 모르느니라"라고 말합니다.
또한 고전6:17은 그러나 주와 합하는 자는 한 영이니라'라고 말합니다. 하나님의 일을 아시는 하나님의 영이 사람의 일을 아는 사람의 영 안에 들어오신 것이 요3:6이 말하는 영으로 난 것은 영이니 입니다.
이 두영이 합하여 한 영된 이 사실을 모르면 또는 그 두영의 기능을 부인하면 그는 사람의 참 사정과
하나님의 참 사정을 알기 어려울 것입니다.
 
김바울77 14.07.12. 04:13
결론적으로 위와 같은 내용들을 고려해 볼 때,
위트니스 리와 워치만 니는 결코 영지주의자가 아닙니다.
( 항목별로 간략하게 반박하는 글을 쓰다보니 공간을 너무 길게 차지한 것같아서...죄송한 마음이 드네요.)
 
진달래, 14.07.12. 04:20
김바울77 시몬 마구스는 자신이 성부 성자 성령 다 해먹은 기독교 영지주의 이단의 시초이고 양태론의 시작 입니다.
시몬은 사람처럼 보이는 삼위 하나님이 자신 안에 다 들어 있다고 우겨대었습니다.
"그는(위트니스 리) 성부, 성자, 성령이 영원토록 계시며, 셋 모두가 거듭난 우리 안에 사신다고 거듭해서 말합니다." 어찌 사람속에 삼위 하나님이 전부 다 들어있다는 주장이 양태론이 아니라고 보시는지요?
위트니스 리는 예수께서 육체로 오심을 부분적으로 부인 하고 있습니다. 이는 우리 안에 예수 그리스도가 들어온다는 주장으로도 알수 있습니다. 육체로 임하심을 부인하면 영지주의 맞는 것 같은데요.
 
김바울77 14.07.12. 04:32
진달래, (진달래님)"어찌 사람속에 삼위 하나님이 전부 다 들어있다는 주장이 양태론이 아니라고 보시는지요?"- 왜 그것이 양태론이지요? 우리 안에 그러면 삼위 하나님 중 일부만 계신지요?
 
김바울77 14.07.12. 04:35
진달래, 2. "위트니스 리는 예수께서 육체로 오심을 부분적으로 부인 하고 있습니다."-- 예수님이 육체로 오심은 성육신때 이루진 사실입니다. 위트니스 리가 이것을 부인하지 않습니다. 근본주의 5대 강령을 철처하게 믿고 있지요. 그리스도께서 우리 안에 계신다는 것을 자꾸 부정하는 듯한 글을 쓰시는 것은 그런 성경 진리가 잘못되었다는 의미인지요?
 
김바울77 14.07.12. 04:37
진달래, "육체로 임하심을 부인하면 영지주의 맞는 것 같은데요."-- 육체로 인하심을 부인하지 않습니다. 왜 이것을 부인해야 하나요? 사실이 아닌 것을 자꾸 특정 구절에 꿰어 넣으려고 하다보면 무리하게 다른 몸 안의 지체들을 정죄하는 결과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다시 말씀드립니다. 워치만 니 혹은 위트니스 리는 예수님의 육체로 오심을 부인하지 않습니다.
 
김바울77 14.07.12. 04:42
진달래, 요일4:2의 "곧 예수 그리스도께서 육체로 오신 것을 시인하는 영마다 하나님에게서 나온 영입니다"라는 구절에 대해 위트니스 리는 다음과 같이 각주 설명을 하고 있습니다. "..그분께서 성령으로 잉태되시어 육체를 가지고 태어나셨으므로, 성령은 예수님께서 신성한 잉태를 통하여 육체로 오신 것을 결코 부인하지 않으신다." ...그분께서 성령으로 잉태되시어 육체를 가지고 태어나셨으므로....이 부분이 위트니스 리가 예수님의 육체 탄생을 인정하는 근거입니다. 물론 이 외에도 많이 있습니다.
 
김바울77 14.07.12. 04:46
김바울77 이 외에도 요한복음 1장 14절 "말씀께서 육체가 되시어" 부분에 대한 위트니스 리의 각주는 상당히 길게 그분이 육체로 오신 의미 그리고 관련된 주제들을 다루고 있습니다. 물론 영지주의자들(Gnostics)에 대한 비판도 들어있습니다. 진달래님이 관심이 있으시면 직접 이 각주내용들을 읽어보셔도 좋겠지요.
 
진달래, 14.07.12. 05:35
김바울77 육체로 임하심을 부인하지 않는 이단들을 위한 말씀도 사도 요한은 준비 하셨습니다.
"거짓말하는자가 누구뇨.예수께서 그리스도 이심을 부인하는 자가 아니뇨"(요일 2:22)
육체로 임하심을 부인함의 근거와 예수님의 그리스도됨을 부인하는 것은 같은 말 입니다.

회복역 요한복음 1장 14절 각주에는 말씀께서 육체가 되셨다는 것은...하나님은 죄있는 사람안에 들어 오셔서 죄 있는 사람과 하나가 되셨다.

그러니까 예수께서 죄있는 사람인데 그 안에 말씀으로 오신 하나님이 하나 되어 죄 없으신 하나님-사람이 되셨다는 논리 인데요? 그 뒤의 부연은 신학적 공박을 피하기 위한 연막(정확히 보임)으로 보여지네요.
 
진달래, 14.07.12. 05:38
진달래, 저러한 논리가 진짜라고 믿어진다면 우리도 죄 있는 사람들이니 그리스도께서 우리안에 들어오시면 우리도 하나님-사람 이 된다는 논리로 발전할수 있습니다. 그래서 서로를 그리스도라고 부르게 되지요. 일단 저는 예수께서는 아기로 나셨을때도 죄 없으신 하나님의 아들 그리스도라고 믿습니다. 죄있는 사람안에 하나님이 들어온다니 기함할 노릇 아닌가요.
 
진달래, 14.07.12. 05:43
김바울77 육체로 오심을 인정하는 이단중에 안상홍 증인회도 있습니다.
저들은 인정 합니다. 육체로 오신것 맞다고 다만 그들이 말하는 재림예수는 안상홍이라서 탈이지요.
요일 4:2절의 예수 그리스도는 죄없으신 하나님의 아들 그리스도,요한이 보고 따르고 그 가슴에 기대었던 그분을 말함 입니다. 죄있는 인간이 어떤 변화로 죄없는 하나님- 사람 된 그런것이 아니구요.
육체로만 오신다고 믿는 것과 영으로도 오신다고 믿는 것은 다릅니다.
성경은 정확히 가신 그대로 오신다고 사도행전 1장에 기록했습니다.
다시 오실때 영으로 오신다는 것은 영지주의자들이 하던 추측입니다.
각주의 가현설 내용은 아주 기본적인 내용이던데요.
 
진달래, 14.07.12. 05:47
김바울77 요즘 발전한 신종 가현설은 과거에 육체로 오심은 인정 하지만 지금은 영으로도 오신다고 주장 하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그냥 영으로만 오시면 될것을 재림은 왜 또 하시려는가? 하는 의문이 들지 않겠습니까?
베드로는 말하기를 우리는 그의 크신 위엄을 친히 본자라 함으로 그리스도의 엄위하시고 크고도 높은 위엄의 어떠함을 증거합니다. 과연 이런 것을 친히 매일 매일 경험 하시는지 궁금 하군요. 그리스도가 김바울님 말씀 처럼 친히 내주 하신다면요.
 
 
주의검을보내사 14.07.11. 16:26
하나님과 같이 될 수 있다는 마귀의 속삭임이 에덴에서도 있었고 기독교내에도 이렇게 숭고한듯 보이는 가르침속에 혼합되어 들어와 있으리라고 누가 상상할 수 있으랴.
 
 
주의검을보내사 14.07.11. 16:28
예수님을 자신들이 하나님이 되는 도구로 여기기 때문이다.

ㅡ미니멀님의 이 분석에 동의합니다.

마찬가지로 OO교회 이OO의 사상이 이러합니다. 내용을 보세요. 똑같습니다.
 
 
주의검을보내사 14.07.11. 16:30
선악과가 사탄이라면 동산중앙에 사탄이 세워져 있었다는 말인가?
이원론적 세계관으로 이들은 하나님과 사탄이 마치 대립하는 동등한 두 세력처럼 보이게 한다.
 
 
님이라부르리까 14.07.12. 01:50
이OO 목사와 그 성도들은 이 글에 귀를 기울이고 이제는 발걸음을 돌이켜야 할 것입니다!!
 
님이라부르리까 14.07.12. 01:57
이OO 목사 본인부터 각성하고 이제는 성도들을 해방시키는 결단을 보여야 할 것!
 
 
maple 14.07.12. 07:46
성경에 없는 영지주의 등 신학적인 용어는 사용을 자제 했으면 합니다.
그냥 어떤 가르침은 성경 어디에 위배된다 는 식으로 서술하면 어떨까요?
그리고 인간은 영, 혼, 육체로 되어 있다는 것이 성경에 각각 다른단어로 언급되어 나타납니다.
 
minimal 14.07.12. 13:05
영지주의는 아담과 하와가 뱀의 미혹으로 선과 악을 아는 나무의 실과를 먹은 후부터 그 후손들에게 잠재되어 있는 하나님과 같이 되어 보겠다는 욕구입니다.
'네가 먹는 날에는 선과 악을 아는 일에 하나님과 같이 되어 - 영지주의 복음
하나님과 같이 되는 조건은 영적 차별을 두는 특권층을 만들고 지식을 통하여 하나님이 된다는 교리죠.
그 발상이 구원파나 지방교회같은 집단의 발상과 닮지 않았나요?
특권의식과 선민사상으로 무장해서 다른 사람을 깔보고 판단하고 차별하는 집단들이
영지주의의 누룩에 점령당한 교주로부터 분배받아서 뽕처럼 중독되게 하는 거죠.
믿음 보다는 지식을 추구하는 자들은 영지주의의 누룩에 물들었습니다
 
minimal 14.07.12. 13:14
minimal 영지주의는 기독교 신학적 용어가 아니라 마귀 옛뱀 사탄의 신학입니다.
그 신학이 기독교 신학으로 위장해서 몰래 들어 온 것을 사도와 교부들이 복음과 교리로 퇴치시켰고
우리에게 주의와 경계를 요하면서 저들의 침투를 저지하고 믿음을 지키라고 명하셨죠.
영지주의는 사도바울이 갈라디아서에서 저주한 다른 복음입니다.
성령으로 시작해서 육신으로 온전케 되려는 다른 복음이 영지주의의 복음이죠.
그러니 다소 생소하더라도 인지하시고 저들을 퇴치하는데 함께 하시면 어떨까요?
 

 

  • ?
    바람으로 2017.02.07 20:15
    부분적으로 오해를 하고 계신 것 같은데 지방교회는 인간이 곧 하나님이라는 의미를 어떻게 이해 하고 받아 들이는지 여러분들은 모르고 있기에 오해들을 하시고 있으신 것 같습니다. 지방교회에서는 우리가 절대 하나님 그 자체라는 오만감 으로 이해 하고 있지 않습니다. 그들은 몸이라는 표현과 또 성경에 사용된 단어로 포도나무 와 그리고 신부라는 표현을 사용 합니다. 일단 몸이라는 단어에 있어 그들의 정의는 이렇습니다. 교회는 한 몸이다. 각 세포와 팔 다리가 우리 몸에 있듯이 우리는 각 신체 일부 즉 각 지체로써 교회를 위해 바로 하나님을 위해 그러므로 우리를 위해 인생을 살아 갑니다. 교회는 그리스도를 위한몸, 머리이신 하나님 즉 교회는 하나님을 표현하고 하나님을 실천하는 우리 각 지체들을 가리켜 말하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여러분 몸과 머리가 분리 될수 있습니까? 이 논리가 과연 신인론 여러분들이 생각하는 오만과 편견에 찌든 짜집기 이단 논리 이라는 것입니까? 지방교회는 절대로 우리가 곧 하나님이라는 여러분이 생각하는 정의적인 뜻으로 받아 들이고 있지 않습니다.
    또 한가지 선과 악에 개념이 없다 라는 문장이 적절할지 모르겠으나 거기서 가르치는 방향은 이러 합니다. 여러분도 교회에 그리고 성경에 어느 정도 자각이 있으신 분들이라면 구원은 행위말미 암아 이루어 지는 것이 아님을 시인 할 것입니다. 그렇다면 성령의 사람 곧 영의 사람은 영원한 구원의 약속을 받은 상속자입니다.

    지방교회가 선과 악은 없다 라고 절대적으로 가르치는 것은 아닙니다. 그것은 양심의 문제이지 믿음의 문제가 아니요 교리의 문제가 아닙니다. 행실을 바르게 함으로써 과연 구원에 이를수 있습니까? 그렇지 않습니다. 그런데 어찌 선의 행위만 즉 착한 일만 강요 하고 영에 대해서는 강요하지 않습니까? 우리를 구원 시킨 것은 그 영 하나님의 말씀이지 착한 일 선의 행위가 아닙니다. 여러분은 초보적인 교리만을 이해 할수 있을 것입니다. 사도 바울은 그것을 가리켜 어린아이 초보적인 가르침이라고 말합니다. 여러분은 분명 육체와 영을 어떻게 분별하고 어떻게 이해 해야 할지 모를 것이라 장담합니다. 단지 영적인 해석이라고 하여 표면적인 성경의 글을 상징적인 것으로만 이해하는 것이라고 믿고 있겠지요
    여러분은 성경을 영으로써 이해 하는 법을 모를 것입니다. 왜냐하면 여러분은 영 즉 하나님의 실체를 만질수 없기 떄문입니다. 가장 큰 차이는 이것입니다.
    여러분은 영에 무지하며 영이 무엇인가 를 모른 다는 것입니다. 물론 지식적으로 이해 적으로 책을 읽거나 어느날 영감을 받아 보여 지는 것이 있겠지만 영을 사용해야 한다 라는 말은 분명 처음 들어 보셨을 것입니다.
    여러분에게 필요한 것은 성경적인 지식만이 아니라 하나님의 영이 필요 합니다.
    그것이 가장 큰 차이 여러분과 우리가 계속 논쟁하여 지게 될 근본적 원인은 이것입니다.
  • ?
    바람으로 2017.02.07 20:23
    몸 중에 한 신체가 썩어 들어가면 또 포도나무 중에 썩어 들어 가는 가지가 있다면 ..
    당신이 의사라면, 당신이 농부라면 분명 그 부분을 잘라 버리지 않겠습니까?
    그러나 좋은 의사는 그 썩어 들어갈 징조가 있는 신체를 보고 분명 좋은 처방전을 줄것입니다. 그렇지 않습니까? 상태가 위태로워도 자신의 몸을 그렇게 쉽게 절단 하라 말하는 사람이 어디있겠습니까? 몇일 후에 그 신체가 완전히 썩어 들어 가기 전까지는 그 한 신체를 되 살리기 위해서 노력하지 않겠습니까? 자연적으로 몸의 작용은 계속해서 그 한 신체 부위에 피를 공급하고 영양분을 주어서 살려 내고자 할것입니다. 그리고 이 한 신체 즉 불완전한 영의 사람은 마땅히 교회를 위해 자신을 위해 하나님께 회개를 해야 할 것입니다.
    이것이 지방교회 에서 말하는 선과 악 그리고 몸 의 연관성 개념입니다.
  • ?
    바람으로 2017.02.07 20:25
    부족한 부분이 있다면 지적해 주시고 동의를 못하는 점도 지적해 주십시오

지방교회 토론마당

지방교회 토론마당 게시판입니다.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토론마당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2 관리자 2013.01.29 105408
197 토론글11- 김바울님께서 보시는 성경을 밝혀주시죠 관리자 2014.08.03 24297
196 토론글10- 원문 증거-요7:39 본문에는 '저희에게'에 해당... 관리자 2014.07.30 106294
195 토론글9- 그 영이 계시지 않은 것인가? 성령이 아직 주어... 관리자 2014.07.30 20707
194 토론글8- 그 영인가? 성령인가? 관리자 2014.07.28 25134
193 토론글7- 위트니스 리의 교리들(삼일 하나님. 그리스도) ... 관리자 2014.07.28 24858
192 토론글6- 위트니스 리의 교리들(그리스도, 그 영) - 위키... 관리자 2014.07.26 19432
191 토론글5- 위트니스 리의 교리들(삼일 하나님) - 위키백과 관리자 2014.07.26 24649
190 토론글4- 위트니스 리 - 위키백과 관리자 2014.07.25 17824
» 토론글3- 워치만 니와 위트니스 리는 영지주의자가 아닌가? 3 관리자 2014.07.25 16143
188 토론글2- 비밀(秘密) 인가? 신비(神秘)인가? 관리자 2014.07.24 20483
187 토론글1- 지방교회에서 변형된 00 교회 관리자 2014.07.24 18661
186 워치만 니는 어떤 사람이며, 그를 따르는 사람들이 세운 ... 관리자 2014.07.10 18312
185 Loraine Boettner - “주기도문의 아버지는 세 위격들 모... 관리자 2014.06.27 23101
184 어거스틴 - 성령이 삼위일체 전체를 가리킬 때가 있다 5 관리자 2014.06.24 20116
183 창조주 하나님이 피조물을 형제라고 부르기를 부끄러워 ... 3 관리자 2014.06.20 21380
182 우리가 양자일 뿐이면 예수님도 양자에 불과합니까? 2 관리자 2014.06.18 20241
181 삼위를 세 사람의 유비로 설명하는 문제 1 새예루살렘 2014.06.13 19029
180 지방교회 찬송 - 어떤 기적 어떤 비밀인가? 1 새예루살렘 2014.06.13 22843
179 당유란 사역에 대한 동역자들의 경고 서한(폴투기스) 1 새예루살렘 2014.06.12 35063
178 남미의 당유란은 지방교회(회복)와 같은 노선인지요? 2 스티븐 2014.06.11 34734
177 반틸-하나님은 한 인격(one Person)이시다 4 관리자 2014.06.06 24205
176 고린도전서 15장 45절의 생명주는 영(life-giving Spirit) 새예루살렘 2014.05.30 25004
175 Providence님과 교통 - 후기 1 Tim 2014.05.28 26444
174 워치만 니와 담배끊은 예화 5 새예루살렘 2014.05.27 21137
173 열린 공간을 제공해 주시고 시간을 내어 토론해 주셔서 ... 2 PROVIDENCE 2014.05.25 20116
172 하나님의 주권과 인간의 책임 1 새예루살렘 2014.05.24 26378
171 섭리님께 질문이 있습니다(1) 6 새예루살렘 2014.05.24 20949
170 성도의 견인이란 하나님께서 모든 신자를 이기는 자로 이... 5 PROVIDENCE 2014.05.23 21142
169 중대한 사안에 대해 인터넷에서 뒤적여 쓴 글이 위험한 ... 3 PROVIDENCE 2014.05.23 16794
168 구원파와 칼비니즘은 얼마나 다른가?(참고자료) 8 새예루살렘 2014.05.23 26492
167 지방교회 구원관에 대한 재질문에 대한 답변입니다(2). 3 새예루살렘 2014.05.23 18479
166 지방교회 구원관에 대한 재질문에 대한 답변입니다(1). 새예루살렘 2014.05.23 16372
165 육신적인 그리스도인 영적인 그리스도인 새예루살렘 2014.05.23 15623
164 성경에 근거하여 지방 교회의 구원관에 대해 재차 질문합... 1 PROVIDENCE 2014.05.22 14005
163 지방교회관련 아홉 개의 질문에 대한 반응입니다. 6 새예루살렘 2014.05.22 16185
162 '주 되심 구원' (정통 구원관) 에 대하여 지방 교회에 묻... 7 PROVIDENCE 2014.05.22 18780
161 섭리님께 긴급 제안 드립니다. 3 새예루살렘 2014.05.21 15048
160 구원론 비교 - 구원파, 장로교, 주재권 구원, 지방교회측 14 새예루살렘 2014.05.21 19777
159 가르침에 있어서 centralized 된 중심부의 영향력 행사를... 15 PROVIDENCE 2014.05.20 21677
158 존 맥아더의 주재권 구원(Lordship Salvation)관련 자료 ... 13 새예루살렘 2014.05.20 20158
157 지방교회 사람들은 성부 하나님을 두려워 하지 않는다는 ... 21 새예루살렘 2014.05.17 17344
156 '하나님-사람'이라는 이상은 어떤면에서 그 와 반대되는 ... 33 PROVIDENCE 2014.05.15 20398
155 지방 교회 구원관 비평에 대한 간략한 해명(2) 26 새예루살렘 2014.05.15 17086
154 지방 교회 구원관 비평에 대한 간략한 해명(1) 14 새예루살렘 2014.05.15 16086
153 지방교회의 구원관은? 58 PROVIDENCE 2014.05.13 19591
152 '복음'과 '주일'에 대한 입장 관리자 2014.05.12 25774
151 한 지방의 교회는 하나 관리자 2014.05.06 32517
150 지방교회의 장점 관리자 2014.05.01 16884
149 구원론 - 그리스도는 우리 안에 계신다 관리자 2014.04.02 33895
148 구원론 - 예수는 그리스도이시다 관리자 2014.04.02 35814
147 참으로 성령을 따라 사는 것인지 확인해 보아야 함 관리자 2014.03.28 29159
146 다만 성경 사실을 믿는 것입니다 관리자 2014.03.27 36876
145 여호와의 증인, 속생명파도 아니고... 관리자 2014.03.27 29596
144 성경이 말하는 구원의 복음 관리자 2014.03.27 30707
143 예배 범위와 지역교회 범위의 차이 관리자 2014.03.24 38663
142 칭의의 두 방면(2) 관리자 2014.03.20 38425
141 칭의의 두 방면(1) 관리자 2014.03.20 48954
140 워치만니, 위트니스리, 지방교회들에 관한 대화(2) 관리자 2014.03.18 39756
139 워치만니, 위트니스리, 지방교회들에 관한 대화(1) 2 관리자 2014.03.18 37680
138 책 펴놓고 보는 시험도 못 보면 관리자 2014.03.05 48601
137 일만 달란트 빚진자 해석의 오류 관리자 2014.03.05 52391
136 Ⅷ. 원세호님의 지방교회 「구원론」 비판에 대한 재반박(下) 관리자 2014.02.25 65142
135 Ⅷ. 원세호님의 지방교회 「구원론」 비판에 대한 재반박(上) 관리자 2014.02.20 67842
134 하락한 교회란 표현이 맞는지요? 6 스티븐 2014.02.13 68200
133 Ⅶ. 원세호님의 지방교회 「인간론」 비판에 대한 재반박(下) 관리자 2014.02.12 78467
132 Ⅶ. 원세호님의 지방교회 「인간론」 비판에 대한 재반박(中) 관리자 2014.02.07 102537
131 Ⅶ. 원세호님의 지방교회 「인간론」 비판에 대한 재반박(上) 관리자 2014.02.03 119697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Next
/ 4
465
yesterday: 493
total: 647307

사용자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