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을 나눠 볼까요? ^^*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찬양곡 사용과 관련된 안내입니다.

첨부 1

 

주님을 찬양합니다. ^^


최근에 지방교회 팟빵(http://www.podbbang.com/ch/8420) 및 지방교회 교회자료(https://www.localchurch.kr/), 찬양노트(https://www.praisenote.net/) 홈페이지에 올려진 찬양곡의 사용과 관련해서 문의를 해 주시는 분들이 있어서 이렇게 안내의 글을 드리게 되었습니다.


먼저 위 사이트에 올려진 찬양곡은 크게 새찬양새곡조와 번안곡이 있습니다.


새찬양은 순수 창작곡으로 주로 한국어를 하는 성도들에 의해 작사 작곡된 찬양입니다.


그러므로 저작권은 각 곡을 작사 작곡한 한국어를 하는 성도들에게 있으며 곡 사용과 관련해서는 위 성도들의 허락이 필요합니다(현재 저작권을 관리해 주는 곳이 없으므로 개별 허락이 필요합니다).

 

또한 새곡조는 주로 한국복음서원에서 발매된 찬송에 새곡조를 입힌 것으로 저작권은 각 곡의 작사 작곡가에게 있으며(작사의 경우 무명(Anonymous)이거나 저작권 기간이 만료된(Public Domain) 경우도 많이 있습니다) 곡 사용과 관련해서는 역시 위 성도들의 허락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번안곡은 주로 Hymnal.net에 올려진 찬양을 번안한 것으로 원어에 대한 저작권은 외국 성도들에게 있으며(관리: LSM(http://www.lsm.org/)) 한국어 번안에 대한 2차적 저작권은 각 곡을 번안한 지체들에게 있으며 곡 사용은 한국복음서원(http://mall.kgbr.co.kr/) 및 각곡을 번안한 지체들을 통해 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곡 사용과 관련해서 창작과 번안을 한 지체들 및 한국복음서원에 직접 역락을 해 주셔도 좋고 아니면 찬양노트 홈페이지에 문의를 해 주시면 새찬양과 새곡조의 경우 각 곡의 작사 작곡가들에게, 번안곡의 경우 번안을 한 지체들 및 한국복음서원을 통해 연락을 취한 다음 답변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문의를 해 주실 때는 신청을 하시는 분에 대한 간략한 소개 및 사용 목적, 그리고 원하시는 곡의 제목을 알려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주님이 위 사이트에 올려진 새로운 찬송들을 통해 높여지시고 모든 성도들에게 은혜가 넘치기를 원합니다.

 


* 다만 신청해 주시는 분들의 편의를 위해 몇가지 방면에서 곡 사용과 관련된 안내를 드리면,


1. 개인적으로 사용하시거나 소그룹 등에서 사용하실 경우(가령 청년부 모임이나 구역예배 등) 곡 사용과 관련된 허락 없이 자유롭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상업적인 용도가 아니라면).


2. 대예배나 전 교인을 대상으로 한 찬양예배와 같은 경우 찬양노트 홈페이지에 신청하시는 분에 대한 간략한 소개 및 사용 목적 그리고 원하시는 곡의 제목을 올려 주시면 교통을 통해 답변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가능한한 신청하시는 것만으로도 사용하실 수 있도록 해 드리겠습니다. ^^)


3. 그 외 악보집 발매나 음반 발매 등 상업적인 목적으로 곡을 사용하시고자 할 경우 역시 찬양노트 홈페이지를 통해 연락을 주시면 교통을 통해 답변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4. 찬양은 간혹 가사가 변경될 경우도 있어서(특히 번안곡의 경우) 찬양노트 홈페이지에 올려져 있는 최신 악보를 사용해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5. 그 외 곡 사용과 관련된 저작권 관련 문의는 찬양노트 홈페이지 하단의 '저작권' 안내를 참고해 주세요. ^^ 

 

 

164.gif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kakao talk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삭제하시겠습니까?